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타임빌라스 수원' 1주년…우수고객 매출 2배 증가 2025-10-23 10:00:44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타임빌라스 수원의 성공을 기반으로 ‘쇼핑몰 사업’을 확대해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워 나갈 계획이다. 특히 타임빌라스의 지향점을 반영해 수성, 상암, 송도에는 ‘대형 복합 쇼핑몰’의 신규 건설을 진행 중이다. 이승희 롯데백화점 쇼핑몰본부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타임빌라스 수원, 1주년 고객 감사제…상품권에 아이패드 추첨도 2025-10-23 06:00:06
=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원'은 오는 24일 그랜드 오픈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제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2014년 문을 연 롯데백화점 수원점을 전면 재단장한 컨버전스형 쇼핑몰이다. 럭셔리, 뷰티 등 프리미엄 상품군을 강화하고 글로벌 스포츠 매장과 무신사 스탠다드 등...
"한 가지 만으로는 부족해"…'육각형 아파트'가 뜬다 2025-10-21 16:33:32
트리플 역세권에 초·중·고교와 롯데백화점 등 편의시설이 가까운 입지를 갖췄으며, 고급스러운 외관과 특화 조경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또한 총 2만1816건으로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에서 가장 많은 청약통장이 몰린 ‘더샵 라비온드(1월 분양)’ 역시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과 고품격 컨시어지 라운지를 도입한 점,...
"가을장사 터졌다"…쌀쌀해지자 매출 폭발에 '훈풍' 부는 곳 [트렌드+] 2025-10-21 08:30:04
백화점 3사의 패션 관련 매출이 일제히 늘었다. 최근 한 달간(9월15일~10월14일) 신세계백화점의 패션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고, 현대백화점의 가을·겨울(FW) 상품 매출도 약 21% 늘었다. 같은 기간 롯데백화점도 패션 매출이 10% 증가했다. 간절기 패션 수요는 온라인 시장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났다....
"90% 싼데 진짜라니"…전세계 발칵 뒤집은 MZ 결혼 반지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21 07:00:07
한국의 럭셔리 시장 역시 LGD의 거센 파도를 피하지 못했다. 롯데, 신세계, 현대 등 국내 3대 백화점은 ALOD, 어니스트서울 등 LGD 전문 브랜드를 경쟁적으로 입점시키며 LGD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강자인 한국은 차세대 전력 반도체 분야에서도 SiC와 GaN 기반 화합물 전력 반도체 기술 확...
할인에 호텔 바우처까지…롯데百, APEC회의 기념 프로모션 2025-10-21 06:00:02
▲ 울산점 그랜드힐 탑승권 ▲ 무료 음료권이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외국인 고객의 쇼핑 수요가 급증했다고 전했다. 지난달 롯데백화점의 외국인 매출은 작년 같은 달보다 약 45% 늘었고, 이중 중국인 매출은 70% 증가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방한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소비쿠폰·관광객 효과에…엇갈린 유통사 실적 2025-10-20 17:17:11
백화점 매출 구조에도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반면 대형마트와 SSM은 소비쿠폰 사용처에서 제외되며 매출이 역성장했다. 이마트의 3분기 할인점 부문 매출은 2조9705억원으로 전년 동기(3조749억원)보다 3.3% 줄었다. SSM인 이마트에브리데이도 같은 기간 0.56% 줄어 3905억원에 그쳤다. 롯데마트의 3분기 매출은...
모피·침구에 손이 가네…백화점·아웃렛 벌써 '월동준비 특수' 2025-10-20 14:56:50
백화점[069960]의 경우 지난 주말 패션 28.9%, 스포츠 14.7% 등의 매출이 크게 늘면서 전체 매출이 18.4% 뛰었다. 계절이 바뀔 때 수요가 높은 침구 역시 주말새 많이 팔렸다. 롯데백화점과 아웃렛의 침구 상품군 매출이 15% 늘었고, 신세계백화점은 10.4% 늘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주말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30%...
[단독] '2026 러닝화 계급도' 바뀐다…노스페이스까지 참전 2025-10-20 11:00:04
온라인 플랫폼은 러닝 전용관을 신설하고 백화점, 아웃렛 등은 전문 브랜드를 유치하는 식이다. 체험을 중시하는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소비자들과 ‘함께 달리는’ 경험에 공을 들이기도 한다.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에 입점한 러닝 특화 매장 ‘나이키 라이즈’는 연회원 1000명 규모의 ‘나이키 런클럽 롯데월드타워’...
롯데백화점, 업계 최초 PPA 도입…"태양광 전력 구매" 2025-10-20 09:06:07
롯데백화점은 '204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재생에너지구매계약(PPA)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달 초 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 한국전력공사가 중개하는 제3자 PPA 사업을 시범 도입했다. 구조는 발전사가 1.1MW(메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발전사에서 생산한 전기를 한전망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