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의 물방울' 저자도 극찬…"맛없다" 편견 깬 와인의 정체 2025-04-13 21:00:01
당시부터 유기농 농법으로 포도를 재배했다. 브랜드명 자체가 라틴어로 '좋은 땅'을 의미한다. 본테라는 화학물질을 배제해 포도 본연의 힘을 길러야 고품질 와인을 만들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자연 환경을 잘 이용하면서 태양광 발전, 물 사용량 절감, 포도 껍질 재활용, 아황산염 사용량 감축 등 유기농 공법을...
마름디자인, 소형 전기트럭 'ARK' 2종 출시...글로벌 시장 출사표 2025-04-09 14:11:08
의도를 밝혔다. 한편, 이번 출시 모델의 브랜드명 ARK(아크)는 "마른 땅 위에 새로운 희망을 실어 나르는" 변화와 혁신의 상징이다. 모험을 통해 진보된 기술을 새로운 세상에 전파하고, 새로운 이동성과 지속 가능성을 구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함께 공개된 ARK의 엠블럼은 나침반을 모티프로 한 디자인으로, 세...
스텐트 韓·日 1위 엠아이텍 "5년내 세계 선두" 2025-04-06 17:37:16
국산 소화기 스텐트 ‘하나로(브랜드명)’를 판매한 지 30년 만인 올해 3월 스텐트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했다. 엠아이텍은 주로 담관 식도 십이지장 대장 등의 소화기용 스텐트를 만든다. 주력 제품은 담도암 등으로 담관이 좁아지거나 폐색(닫혀서 막힘)될 우려가 있을 때 사용하는 담도 스텐트 ‘베네핏’이다. 주로...
니치 퍼퓸 ‘홀리바넘’, 올리브영 N성수점 2층에서 팝업스토어 오픈 2025-04-03 08:00:00
평온함과 특별함을 더한다. 브랜드명 ‘홀리바넘’은 신성한(HOLI)과 유향(OLIBANUM)의 합성어로, 동방박사가 아기 예수에게 바친 유향처럼 특별한 향을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 제품에 고품질 프래그런스 오일을 사용해 향의 깊이는 물론 안전성과 기능성까지 겸비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린넨...
화장품 샀더니 예술이 따라왔다?…'작품'이 된 핸드크림 [인터뷰] 2025-04-02 20:00:02
예술을 즐기고 경험한다는 뜻이다. 5311은 브랜드명에 대해 “아르주엘이 봉주르(bonjour)와 어감이 비슷해 마치 인사하는 것처럼 들린다”라며 “이를 시작으로 점점 의미가 발전해 현재의 뜻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예술은 손끝에서 탄생한다는 의미로, 고객들이 핸드크림을 바르면서 작품도 함께 느끼길 바랐어요.”...
'미·중 뚫고 동남아로'...코스맥스의 이유 있는 질주 2025-04-01 14:36:01
브랜드명을 공식적으로 언급하기는 어렵단 입장입니다. 다만 화장품 시장의 킬러 아이템으로 꼽히는 쿠션 파운데이션, 젤 타입 아이라이너, 립틴트 등이 코스맥스의 제품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은 코스맥스 매출 비중 기준 우리나라(1조3천억원)와 중국(5,700억원)에 이어 3위(1,300억원)에 해당하는...
"테러 방지 제품에 우리 이름 쓰지 말라"…발칵 뒤집힌 레고 2025-03-31 11:57:00
자사 브랜드명이 사용돼 브랜드에 손상이 발생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면 베톤블록 측은 "레고 블록이라는 문구는 건설업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이라며 레고에 발생할 손해가 없다고 반박하는 중이다. 매출 기준 세계 최대 완구기업인 레고는 지식재산권 문제에 민감한 모습을 보여왔다. 앞서 독일의 철물업체를...
한미약품, 전립선비대증·발기부전 치료 복합제 멕시코 출시 2025-03-27 10:50:17
따라 앞으로 7년간 구구탐스를 멕시코에 판매한다. 현지 브랜드명은 '아디탐스'다. 구구탐스는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탐스로신'과 발기부전 치료제 '타다라필'을 결합한 세계 최초의 비뇨기 질환 복합제다. 박재현 한미약품 대표이사 사장은 "중남미 시장에서 한미약품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트렌드 파악·원단 확보 쉬워…강력한 인프라 덕에 빨리 성장했죠" 2025-03-23 17:41:49
스튜디오 1호점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브랜드명 와기는 전통 건축자재인 ‘기와’를 거꾸로 부른 것이다. 기와를 하나하나 쌓아 올리듯, 기본부터 차곡차곡 쌓아 올린 패션 브랜드란 의미를 담았다. 와기는 최상급 소재에 강점을 둔 무채색 위주의 남성복을 주로 선보인다. 베스트셀러 제품은 폭이 좁은 ‘슬림 타이’다....
KT, AI 제품·서비스 아우르는 'K 인텔리전스' 브랜드 출시 2025-03-23 09:55:01
브랜드 'K intelligence'(K 인텔리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명은 KT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K'에 '지능'이라는 뜻의 '인텔리전스'를 결합해 탄생했다. 브랜드 출시에 맞춰 KT는 수원 KT위즈파크를 'AI 스타디움'으로 탈바꿈했다. 이에 따라 KT위즈파크에서는 KT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