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마블 '세븐나이츠' 이을 야심작 3개 출격 2020-11-08 16:58:19
역량을 강화하게 될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넷마블의 대표 IP 세븐나이츠세븐나이츠는 넷마블의 대표적인 인기 IP다. 2014년 출시된 모바일 게임으로 그해 국내 앱 장터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다. 2016년에는 ‘한국 게임 불모지’로 불린 일본 게임 시장에서 애플 앱스토어 기준 매출 3위까지 올랐다. 태국 등 19개...
빅히트 “네이버·카카오 잡는다” 2020-10-05 17:42:32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Z폴드2` 리뷰를 BTS에게 맡겼고, 넷마블의 신작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사전 다운로드 시작 하루만에 10개국에서 앱스토어를 점령했습니다. 빅히트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BTS가 빠진다면 어떨까. (지난해 기준 BTS 매출 의존도 97%)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무기로 빅히트는 IT기업으로의 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자동차·스포츠 ·레저·여행 부문 2020-09-29 16:59:40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쇼핑, 현대백화점 온라인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도 강화하고 있다. KT 기가지니, 넷마블, 교보문구, SK매직, 바디프랜드, 아모레퍼시픽, 오뚜기 등과 협력해 패키지 상품 기획 및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호텔 내에는...
쏟아지는 게임 아이템…가족들과 신나는 '한판' 2020-09-28 15:21:01
‘앱스토어 평일 코스튬’ ‘감사 풍선’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게임 ‘카운터사이드’에서는 다음달 15일까지 출석 일수에 따라 ‘기밀 채용 계약서’ 등의 보상 아이템을 준다. 게임 ‘트라하’는 다음달 14일까지 게임 내 미션을 완수하면 ‘추석 기념 주사위’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넷마블도 추석 맞이 이벤트를...
모바일 게임 흥행…'女心'에 달렸다 2020-08-16 17:08:10
스토어 모바일게임 매출 2위에 올랐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4위, 가디언 테일즈는 5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9위였다. 게임사들은 여성 이용자를 겨냥한 게임을 꾸준히 내놓을 예정이다. 넷마블은 일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지브라의 캐릭터를 활용한 ‘제2의 나라’를 하반기에 선보인다. 넷마블은 엔터테인먼트사...
"1020 잡아라"…명품·유통 너도나도 게임사업 2020-08-10 17:07:13
넷마블 스토어’가 인기를 끌었다.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BTS월드 등 넷마블의 인기 게임 캐릭터 제품을 판매했다. 매달 6만 명 이상이 매장을 방문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말까지 전국 4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글로벌 게임 업체 슈퍼셀의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 팝업스토어를 연다. 슈퍼셀은 국내 유저만 400만...
샤넬도 루이비통도 뛰어들었다…게임에 푹 빠진 명품들 2020-08-10 15:20:33
넷마블스토어’가 인기다.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BTS월드 등 넷마블의 인기 게임의 캐릭터 제품을 판매한다. 매달 6만명 이상이 매장을 방문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말까지 전국 4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글로벌 게임업체 슈퍼셀의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 팝업스토어를 연다. 슈퍼셀은 국내 유저만 400만명...
모바일게임 상반기 매출…2.8兆 '역대 최대' 2020-08-03 17:38:47
원스토어)에서 발생한 매출이 2조8327억원으로 추산된다고 3일 발표했다. 작년 상반기(2조1071억원)보다 34.4% 증가한 수치로, 이 업체가 관련 매출을 집계한 이후 최대 규모다. 안드로이드(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으로 사용자가 가장 많은 게임은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였다. 7월 23일 기준으로 하루 이용자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주요 고객은 30·40대?…10대는? 2020-08-03 11:15:21
모바일 플랫폼(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의 전체 게임 합산 매출은 올해 상반기에 2조8327억원으로 추산됐다. 반기 기준 역대 최고 매출이다. 지난해 상반기(2조1071억원)보다 25.6% 늘었다. 게임 유통업체별 비중으로 보면 '리니지M'과 '리니지2M'을 서비스하고 있는 엔씨소프트가...
모바일게임 상반기 매출 2조8천억원 돌파…역대 최고 기록 2020-08-03 10:10:16
플레이스토어 79.6%(2조2천539억원), 원스토어 12.1%(3천436억원), 앱스토어 8.3%(2천351억원)로 추산됐다. 퍼블리싱(유통·마케팅) 회사별로 매출 점유율을 보면 리니지M과 리니지2M을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안착시킨 엔씨소프트[036570]가 34.8%로 압도적으로 1위였다. 그다음으로는 넥슨 5.8%, 넷마블[251270]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