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우깡·홈런볼 여전히 1등…제과업계 혁신 실종 2016-08-16 19:14:38
썼다. 메이지제과는 롯데제과의 13배인 1254억원을 r&d에 쏟아부었다.◆미투(me too) 문화r&d 투자에 인색한 국내 업체들이 택한 전략은 비슷한 제품을 내놓고 광고로 승부하는 것이다. 지난 3월 오리온은 ‘초코파이 바나나’를 출시했다. 롯데제과는 ‘몽쉘 초코&바나나’를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
[한국 게임산업 암흑기] '90년대 PC방 시대'에 멈춰선 혁신…중국 "한국 게임 살 게 없다" 2016-08-07 18:39:35
잘 되면 '미투 게임' 우르르 혁신 사라진 채 장르·캐릭터 답습 "아이템 장사 치중" 불만도 쏟아져 서든어택2 석달 만에 종료 '굴욕' [ 임원기 / 추가영 / 유하늘 기자 ] “중국 게임회사들은 더 이상 한국 게임을 사려고 하지 않습니다.”지난달 말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게임전시회 차이나조이에서...
훈남 배우 김동석, 군대 간 미르 대신해 MC 발탁 “차세대 K-스타가 떴다!” 2016-07-26 11:01:01
명품 브랜드 베스트셀러와 이에 대응하는 미투 제품은 물론, 입소문 난 절대 가성비 아이템까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시청자의 호평을 받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인기리에 종영한 sbs 드라마 ‘용팔이’에서 레지던트 역할로 활약했던 모델 출신 배우 김동석이 새로운 mc로 발탁돼 전혜빈, 송지은과 함께 호흡을 맞췄다....
쌍용차 코란도 C, 티볼리 덕분에 부활 조짐 2016-03-28 08:10:04
suv 제품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 知� 판매만 3,000대가 넘을 만큼 전성기를 누렸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경쟁 신차에 밀린다는 점을 고려할 때 최근의 반등은 티볼리 인기로 볼 수밖에 없다는 게 쌍용차의 설명이다. mg id=bntimage[] style="width: 520px"...
[인물+]쿠션 화장품, 세계시장서 주도권 잃지 않으려면? 2016-03-01 08:00:00
화장품을 비롯한 다수의 한국 소비재 기업은 제품 론칭 초기에만 투자를 집중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는데, 이는 장기적으로는 경쟁력이 떨어지는 전략이라고 분석했다. 중국 시장에서는 론칭 2년째부터 뷰티 현지 기업들이 미투(me too) 제품을 내놓으면서 가장 극심한 경쟁을 겪기 때문이다. 현지 기업의 경우 한국 제품의...
크라운제과, 달콤한 실적…"허니버터칩 인기 살아있네" 2016-02-25 14:28:16
있다"고 설명했다.식품업계 일각에선 경쟁사를 통해 '미투상품(me too·유사제품)'이 잇따라 출시된 데 따른 분산효과로 점차 인기몰이가 시들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된 바 있다.실제 크라운제과의 지난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5%와 22.9% 줄어들면서 이 같은 예...
짜왕·진짬뽕·허니버터칩 `대박` 비결은 꾸준한 R&D 2016-01-11 06:36:21
최근 적극적인 R&D를 통해 성공하는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국내 식품업계는 여전히 타사의 성공한 제품을 베끼는 `미투(me too)` 전략에 의존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최근 식품업계에 도미노 가격 인상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가격보다는 획기적인 신제품으로 수익성을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아직...
[2015 뷰티한국 결산] 올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에서 가장 많이 팔린 화장품은? 2015-12-31 15:42:53
큰 포인트는 병행수입 향수 제품의 성장이다. 2013년부터 조금씩 성장해오던 것이 정부의 병행수입 장려와 고객 인식개선 등으로 올해 큰폭으로 성장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쿠팡 뷰티팀 관계자는 "중국의 한류화장품 열풍으로 인해 코팩, 마스크팩, 마유크림 제품들의 인기가...
[2015 뷰티한국 결산] 트렌드 쫓기 급급…신기술 개발 뒷전 `아쉬움` 2015-12-28 21:05:30
마스크팩, 비비크림, 쿠션 팩트, 마유크림 등의 제품들을 중국을 비롯한 중화권 시장에 공식, 비공식 경로로 대량 판매했다. 이 과정에서 미투, 카피 제품이 유난히 극성을 부렸다. 새로운 성분과 품목을 개발하고 알려 신시장을 개척하긴 보단 잘 나가는 아이템에 안주 혹은 편승한 것이다. 또 `캐릭터 화장품` 열풍에서 ...
애경, 견미리 팩트로 화장품 사업 재건하나? 2015-11-30 11:39:12
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5년 상반기 TV홈쇼핑(GS샵, 현대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파운데이션 카테고리 판매 1위, GS샵 전체 카테고리 중 판매 1위라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관련 애경 관계자는 "에센스 커버팩트는 미투(Me-too) 제품이 계속 나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촉촉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