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박진영 "韓, 엔터 팬덤 산업 중심지로" 2025-10-01 17:36:52
“한국을 엔터테인먼트 팬덤 산업의 중심으로 만들겠다”며 “한국을 중심으로 세계 도시에 K컬처 거점을 마련하겠다”고 1일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대중문화교류위 출범식에서 “K컬처를 통해 다양한 문화가 하나로 합쳐지고 세계인이 가까워지는 마중물이 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리사, 안젤리나 졸리와 한솥밥…할리우드 배우 입지 다지나 2025-10-01 15:54:45
겸 댄서로 글로벌 팬덤을 이끌었으며, 이후 솔로 활동을 병행했다. 현재는 1인 기획사 라우드 컴퍼니를 설립해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리사의 모국인 태국에서의 지지는 절대적이다. 태국인들은 그가 상류층을 뜻하는 '하이쏘(Hi-So)'가 아닌 서민층 '로쏘(Lo-So)' 출신이라는 점에 열광한다....
디마프,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동시 입점 2025-10-01 10:00:04
그동안 자사몰과 커뮤니티를 통해 탄탄한 팬덤을 확보해왔고, 이제는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나 디마프만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다. 단순히 화장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를 넘어, 디마프를 만난 사람들의 피부가 정말로 좋아지고 삶도 함께 빛나도록 노력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어바웃컬러, 색조 뷰티 팬덤 위한 전문 플랫폼 서비스 시작 2025-09-30 16:55:20
인플루언서 해리와 마케터 김영훈 대표가 어바웃컬러(About Color)를 선보이며 색조 화장품 시장에 라이징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다. 어바웃컬러는 해리의 경험에서 출발한 색조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6년 동안 전 세계 20만명 이상의 팔로워들과 메이크업을 공유해 온 그는 소비자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불만을...
청주예술의전당 개관 30주년 기념 창작뮤지컬 '청주', 전 회차 매진 성료 2025-09-30 13:06:28
보였다. JTBC 〈팬텀싱어3〉 출연 이후 팬덤을 형성하며 주목 받아온 그는 이번 작품을 통해 실력파 뮤지컬 배우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굳히며 관객과 평단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압도적인 기량을 펼친 주역들 외에도, 청주시립예술단(교향악단, 합창단, 국악단, 무용단)과 청주의 예술인들이 총출동해 한마음 한뜻...
비스테이지, '케데헌' 공식 커뮤니티 오픈…연말 팝업스토어 2025-09-30 11:43:24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대한 관심을 교류하며, 글로벌 팬덤 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비스테이지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팬덤과 화제성을 입증한 IP인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팬 커뮤니티를 통해 '헌트릭스'와 '사자 보이즈'의...
존 클리어리 에피데믹 사운드 아티스트 파트너십 디렉터 "음악이 공유를 통해 발견되고 확장되도록…" 2025-09-30 10:39:08
A. K팝은 음악·퍼포먼스·비주얼·팬덤 참여가 결합된 완결형 경험입니다. 신곡이 나오면 팬들은 챌린지·밈·커버 영상으로 재창작에 참여하고, 그 덕분에 과거에는 서브컬처였던 K팝이 지금은 글로벌 메인스트림이 되었습니다. 음악이 애니메이션과 게임으로 확장되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같은 사례는, K팝이 이제...
BTS 지민에 부친·동생도…삼부자 '고액 기부클럽' 등재 2025-09-29 11:41:35
황영기 회장 감사패를, 지민에게는 2025년 초록우산 최불암 전국후원회장 명의의 감사패를 전달했다. 황영기 초록우산 회장은 "지민 삼부자의 선한 영향력은 단순한 후원을 넘어 세대 간 나눔의 전승과 팬덤 문화 확산이라는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며 "앞으로도 초록우산은 따뜻한 나눔을 통해 아동의 삶을 실질적으로...
[인터뷰] NHN "어비스디아, 일본서 팬덤 쌓아 장기 흥행 노린다" 2025-09-29 10:00:02
있지만 서서히 팬덤을 형성해 가치를 만들고 오랫동안 같이 가는 게임으로 자리잡는 것이 목표"라며 "지금도 홍보 영상(PV)은 조회수 300만, 오프닝 곡은 100만을 넘길 정도로 팬덤과 인지도가 성장하고 있고 1일 재접속률도 평균적으로 40%를 넘고 있다"고 현황을 밝혔다. NHN은 '어비스디아' 일본 출시를 앞두고...
주도주의 역사와 함께한 단어, 미래 혁신 그리고 버블[EDITOR's LETTER] 2025-09-29 06:30:42
이들이 갖고 있는 기술과 비전은 스토리의 형태로 완성돼 팬덤을 형성하기도 합니다. 여기에 시장 지배력, 그리고 숫자(실적)까지 뒷받침되면서 투자자들을 끌어당기는 매력을 갖추게 됩니다. 1960년대 말 한번 보유하면 평생 갖고 가라고 했던 ‘니프티 피프티’가 그랬고, 1990년대 시스코를 비롯한 기술주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