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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중소기업가를 정치꾼으로 만드는 中企지원금 2013-01-16 17:24:15
효과적인 구조조정을 병행해야만 실질적인 중기대책이 될 것이라는 지적도 많아지고 있다.대한상의의 이번 조사에 따르면 중소기업의 92.1%가 종업원 10인 미만의 소상공인이다. 게다가 1997년 이후 13년 동안 중소기업에서 중견기업으로 발돋움한 회사는 399개에 그친다. 320만개의 중소업체 중 1년에 30개사만 어른이 된...
"공무원·군인·사학연금 특혜 없애야" 2013-01-16 16:59:05
훨씬 줄어든다고 강조했다.○보육예산 개선 필요 보고서는 이와 함께 급증하는 보육예산도 보육 본래의 취지보다는 해당 가구에 대한 경제적 지원의 성격이 강화되고 있어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내놨다. 우선 수요자에게 돌아가는 돈이 너무 많다는 점을 지적했다.지난해 보건복지부의 보육사업 예산 3조285억원 가운데...
은행간 외상매출채권 발행한도ㆍ잔액 정보 공유(종합) 2013-01-16 14:29:48
대신 빚을 갚아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며 이런 개선책을 내놓았다. 금감원은 지난해 11월부터 은행과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개선안을 마련했으며 신용보증기금이 운영하는 `일석e조보험' 취급은행을 5개에서 17개로 늘리는 등보완책도 마련했다. 일석e조보험에 들면 하도급 업체가 보험청구권을...
외상매출채권 발행한도 제한…은행간 정보공유 2013-01-16 12:16:30
대신 빚을 갚아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며 이런 개선책을 내놓았다. 금감원은 지난해 11월부터 은행과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개선안을 마련했으며 신용보증기금이 운영하는 `일석e조보험' 취급은행을 5개에서 17개로 늘리는 등보완책도 마련했다. 일석e조보험에 들면 하도급 업체가 보험청구권을...
“엔화약세, 수출기업 `비상`..대책은?” 2013-01-16 11:44:35
즉각적인 대책은 쉽지 않다. 크게 대책이란 거시적, 미시적인 두 방향에서 이야기할 수 있다. 거시적인 방법은 자본 유출입에 따른 환율 변동 확대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예를 들면 선물환 포지션 한도를 축소하거나 외국인 채권 투자에 대해 과세를 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실질적으로 기업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글로벌 부동산 시장 회복세 2013-01-16 07:38:28
경기부양 차원에서 부동산 대책에 가장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또 국민의 실생활에서 부동산만큼 중요한 것이 어디 있겠는가. 심리적인 개선 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해 사실상 부동산에 집중하는 것이 선진국과 신흥국들의 모습이다. 역시 심리가 개선되어야 무엇을 하고자 하는 의욕이 생긴다. 그래서 부동산에 집중시키는...
['부동산 종합대책' 전문가 제언] 김승배 피데스개발 사장 "양도세 등 거래세 내리고 건설사 돈맥경화 해소를" 2013-01-15 16:55:41
부동산 종합대책은 과거처럼 ‘집값’ 중심이 아니라 좋은 주거환경을 만드는 ‘주거 정책’에서 출발해야 한다. 수요·공급의 균형을 맞춰 이삿짐을 쉽게 쌀 수 있게 해야 한다. 낡은 주거환경 개선도 중요 사안이다. 집값은 오르기도 하고 내리기도 한다. 가격은 ‘시장(市場)’이 결정한다. ‘시장(市長)’이 결정하는...
국토부 "코레일 경영개선 대책 필요"(종합) 2013-01-15 16:34:20
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부실이 심각해 자구노력 등의 경영개선 대책이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코레일의 2011년 운송부문의 실질 적자액은 8천303억원으로 2010년보다 2.4% 감소했지만 경부고속철 2단계 개통에 따른 고속철도 영업이익(4천686억원)을 고려하면개선폭이 미약하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새정부 정책 구체화…은행·통신株 영향은? 2013-01-15 11:13:19
증시 전문가들은 하우스푸어대책과 통신비 인하정책의 윤곽이 드러나면서 오히려 관련주들의 투자심리가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 "하우스푸어 수정보완 대책, 은행주 부정적이지만은 않아" 그동안 박 당선인의 하우스푸어 대책은 금융기관에 손실 부담을 요구한다는 측면에서 관련주들의 피해가 예상됐었다.경락률...
국토부 "코레일 경영개선 대책 필요" 2013-01-15 11:00:10
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부실이 심각해 자구노력 등의 경영개선 대책이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코레일의 2011년 운송부문의 실질 적자액은 8천303억원으로 2010년보다 2.4% 감소했지만 경부고속철 2단계 개통에 따른 고속철도 영업이익(4천686억원)을 고려하면개선폭이 미약하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