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6년 만에 우승' 기대감 폭발…한화팬 덕분에 대박 난 회사 2025-07-15 07:53:31
80만4000만명으로 41.9% 증가했다. KBO 전체 관객수 증가율(34.4%) 대비 7.5%포인트 높은 수치이다. 지난해 우승팀 기아(75.6%), 준우승팀 삼성(59.3%)을 제외하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올해 신구장(한화생명 볼파크)가 개장한 점도 주목된다. 관람객 수는 이전 1만2000석 대비 5000석 늘어난 1만7000석 규모다. 올...
'이익률 50%' 클래시스 "K시술로 10억弗 매출" 2025-07-14 17:32:57
본사에서 “지난해까지 3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이 34%를 기록하고 영업이익률이 50%를 넘은 비결은 차별화된 기술력 덕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회사가 제조·판매하는 미용 의료기기는 마취하지 않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백 대표는 “끊임없이 혁신 기술 개발과 특허 등록에 공을...
위스키·사케 사업 다각화 나선 하이트진로 2025-07-14 17:29:35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사케 부문 매출 증가율이 30% 안팎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가 수입 주류 제품군을 확대하는 것은 소주와 맥주에 편중된 사업 구조를 탈피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하이트진로는 소주(1조5481억원)와 맥주(8236억원) 부문에서 2조3717억원의 매출을 냈다. 작년 전체...
"중국 상반기 경제성장률 5% 넘길 전망"…부양책 속도 주시 2025-07-14 16:34:18
성장률을 비롯해 6월 실업률·투자·공업생산·소매판매 등 경제지표를 발표한다. 블룸버그통신은 14일 이코노미스트 대상 설문조사 결과 2분기 중국의 GDP 성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5.1%를 기록, 중국 정부의 올해 성장률 목표 '5% 안팎'을 소폭 상회할 것으로 예상됐다고 보도했다. 중국은 1분기에 5.4% 성장률을...
전기·하이브리드카 시대…'신차 군단' 기아, 판매 1위 2025-07-14 16:09:09
신차 부재 속에 지난해보다 9.3% 감소한 6만2898대가 판매됐다. 중견 완성차로 불리는 한국GM, 르노코리아, KGM은 ‘신차 효과’에 희비가 엇갈렸다. 르노코리아는 상반기에만 2만3544대가 등록된 그랑 콜레오스를 앞세워 국내 완성차 4위(2만8732대)에 올랐다. 르노코리아의 상반기 판매 증가율은 165.8%에 달한다. 국산차...
희비 엇갈린 화장품주…신진 브랜드 '웃고' 전통 대장주 '울상' 2025-07-13 17:47:23
대비 15.15% 증가했다. 같은 기간 반도체(11.45%) 수출 증가율을 훌쩍 웃돈다. 에이피알 등 신성장 브랜드는 백화점과 면세점 판매에 주력해 온 전통 브랜드와 달리 동영상 숏폼 콘텐츠를 비롯해 SNS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그 덕에 에이피알의 해외 매출 비중은 2023년 46%에서 올 1분기 71%로 늘었...
2년 만에 대기업 시총도 제쳤다…한 달 사이 주가 22% 급등한 기업 2025-07-13 12:13:37
늘었다. 동기간 반도체(11.45%) 수출 증가율을 훌쩍 웃돈다. 수출 증가세는 중소 신진 브랜드에 몰려있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중소 브랜드들은 숏폼 콘텐츠를 비롯한 소셜미디어 마케팅으로 입소문을 탄 뒤 오프라인을 공략하는 구조로 점유율을 늘리고 있다. 이에 비해 기성 브랜드들은 상대적으로 백화점과 면세점...
[뉴욕증시-주간전망] EU·멕시코 관세 여파 주시…CPI도 '관건' 2025-07-13 07:00:00
4.6%의 순이익 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2023년 4분기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하지만 2분기 실적보다 더 중요한 것은 기업들이 하반기를 어떻게 전망하고 있느냐다. 시장은 어느 기업이 관세 충격을 잘 버텨낼지, 또 수입재를 미리 확보해 물가 상승을 억제할지 등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기술 분야에서는...
2분기 어닝 좋고, 6월 CPI 괜찮을 텐데…에버코어 "곧 조정"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2025-07-12 08:02:02
실적까지 합산한 증가율은 4.8%로, 지난주 5.0%, 2분기 말(6월 30일) 4.9%에 비해 줄었습니다. 2분기의 실제 증가율이 4.8%라면, 이는 2023년 4분기(4.0%) 이후 최저를 기록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는 8개 분기 연속 증가세를 뜻하기도 합니다. 골드만의 루 밀러 헤드는 "2분기 실적이 정말 중요하다. 이번 분기의 마진에...
올리브영서 프리미엄 화장품 특가판매…매주 사흘간 '럭스데이' 2025-07-11 08:51:42
올리브영 프리미엄 카테고리 매출 증가율은 연평균 31%에 달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신진 K뷰티 브랜드부터 트렌디한 글로벌 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 뷰티 쇼핑 채널로서 매력도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올리브영의 주 고객층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