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량용 블랙박스 소비자 불만 급증 2013-02-27 17:13:51
공정위, 지난해 114%↑ 차량용 블랙박스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27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소비자단체, 소비자원, 광역지자체 상담센터를 통합한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운영한 결과 지난해 총 상담건수가 81만2934건으로 전년 대비 4.5% 증가했다. 상담건수...
한화건설 동반성장 협약 2013-02-27 17:03:38
가운데 ‘협력사와의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식’을 열었다. 한화건설은 이날 200개 협력업체와 표준하도급 계약서를 도입하고 ‘동반성장 4대 가이드라인’(계약·협력업체 선정·내부심의위원회·서면 발급 및 보존)을 준수하겠다고 약속했다. ▶ 女비서 "사장님 몸종 노릇에…" 눈물 고백▶ 싸이, 대통령 취임식...
[BizⓝCEO] (주)신오전자, EMS 기술로 1억4천만弗 수출 2013-02-27 15:31:16
경쟁력인 표면실장기술을 포함한 생산, 조립 공정을 원스톱으로 소화할 수 있고 고효율의 시스템을 운영하여 최고의 품질과 납기율로 고객만족을 실현 중이다. lcd모듈과 lte 스마트폰 생산기술을 확보한 우수 수출기업으로 올해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마트 모바일 센서는 차세대 주력 제품으로 회사의 성장을 앞장서 ...
[BizⓝCEO] 정재훈 지식경제부 산업경제실장 "동반성장은 경제 재도약의 원동력" 2013-02-27 15:31:14
동안 ‘동반성장 추진대책’을 수립하여 공정거래 질서 확립, 민간 자율의 동반성장 문화확산 등 기반조성에 주력하였다. 그 결과, 동반성장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대기업의 참여를 이끌어 내는 등 가시적 성과가 있었다. 그러나 23차 협력사 등 사각지대가 존재하여 산업전반으로 온기가 전달되지 못하고 있...
대형 유통업체들, '박근혜 안테나' 높였다 2013-02-27 14:38:52
부서다. 이번에 대관업무팀과 csr팀을 합친 것은 공정거래위원회 등 정부 부처들이 대형 유통업체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부서를 통합하며 기존 공정위 담당 인력 외에 새로 2명의 팀원을 충원하기도 했다. 그룹 관계자는 "csr 업무를 체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팀을 통합했다. 같이 엮어서...
한화건설, 협력업체 동반성장 협약 2013-02-27 14:20:21
한화건설은 지난 27일 `협력사와의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식은 한화건설 이근포 대표이사, 각 사업 본부장과 주요 협력사 15곳의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반성장 4대 가이드라인(계약, 협력업체 선정/운용, 내부심의위원회, 서면 발급 및 보존)과 표준하도급 계약서 도입에...
한화건설,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식 2013-02-27 14:16:01
한화빌딩에서 ‘협력사와의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식’을 27일 가졌다.협약식은 한화건설 이근포 대표이사, 각 사업 본부장과 주요 협력사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화건설은 2013년 동반성장 계획을 공유하며 협력사 대표들과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서는 한화건설과 협력사가 힘을모아 어떠한...
파리바게뜨·뚜레쥬르, 동네빵집과 손잡았다…동반성장 합의 2013-02-27 12:03:52
파리바게뜨 비대위가 소송을 취하할 시 즉각 공정거래위원회에 '취하서'를 제출할 방침이다. 그간 제과점업계는 중기적합업종 지정 이후에도 제과협회와 파리바게뜨 가맹점주간 입장차로 갈등을 빚어왔다. 파리바게뜨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는 제과협회를 상대로 지난해 12월과 이달 두 차례에 걸...
車블랙박스 고객불만 114% 급증…스마트폰앱도 97%↑ 2013-02-27 12:01:27
27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소비자단체, 소비자원, 광역지자체 상담센터를통합한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운영한 결과 지난해 총 상담건수가 81만2천934건으로 전년 대비 4.5% 증가했다. 상담건수가 가장 많이 늘어난 품목은 차량용 블랙박스였다. 지난해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 상담건수는 2천355건으로...
"소비자 문제 1372로 해결하세요" 2013-02-27 12:00:00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해 소비자 상담센터를 통해 소비자가 구제받은 건수가 총 11만1808건으로 전년도에 비해 25%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피해구제 금액도 243억원으로 전년보다 22% 증가했습니다. 공정위는 앞으로도 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내용을 분석해 소비자시책 추진에 적극 반영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