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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MWC에서 메타버스·인공지능 미래기술 공개 2022-02-27 08:00:06
SKT타워에 있는 혼합현실 제작소 '점프스튜디오'를 전시관에 옮겨와, 관람객들은 혼합현실로 구현된 K팝 스타를 만나는 이색 경험도 할 수 있다. SKT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AI 반도체 '사피온' 역시 이번 행사로 유럽 시장에 처음으로 소개된다. SKT는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베이징 동계올림픽 태극전사에 91개 기업 4년간 418억원 지원" 2022-02-16 06:00:11
'배추보이' 이상호를 초청해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에 설치한 541m 높이의 '스카이브릿지' 고공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대확산하는 점을 고려해 IT 기술을 활용한 지원 사례도 눈에 띈다. 네이버는 현지 오프라인 코리아하우스를 대체하기 위한...
놀기 좋은 '제페토'…회의할 땐 '이프랜드' 2021-09-13 15:36:47
점프마스터’란 맵은 여러 사용자들과 계단 같은 장애물을 피해 누가 먼저 타워에서 탈출하는지 겨루는 놀이다. 지금까지 8000만 명이 넘는 사용자가 점프마스터를 즐겼다. 데이트용 맵인 ‘포시즌카페’에선 연인과 함께 들어가 산책, 그네 타기, 트램펄린 타기 등을 할 수 있다. 제페토 내 아바타 꾸미기로 여가를 보내는...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3D 전시관 및 메타버스 제페토 가상세계 선보여” 2021-05-18 13:02:16
상징물인 한빛타워 엑스포다리 꿈돌이 조형물을 가상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또한 올해 청소년박람회에서는 AI얼굴 분석과 모델링 기술을 아바타에 적용하는 메타버스 기술의 제페토 가상세계도 만나볼 수 있다. 3D전시관참여기관으로는 주최기관인 여성가족부, 대전광역시와 주관기관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우리도 오리지널 제작사 될 것" … 콘텐츠 사업에 공들이는 통신 3社 2021-05-10 15:49:28
MR 콘텐츠 제작소 점프스튜디오를 설립했다. 여러 카메라가 인물의 움직임을 다각도로 촬영해 360도 입체 영상으로 제작하는 3차원(3D) 볼류메트릭 기술을 쓴다. 웨이브에서 공개한 예능프로그램의 예고편을 점프스튜디오가 MR 형태로 제작하는 등 산하 조직 간 시너지도 내고 있다. ○KT “콘텐츠 밸류체인 만든다” KT는...
SK텔레콤, 야구예능 '마녀들'…혼합현실 콘텐츠로 선봬 2021-01-18 10:48:00
T타워 1층에 위치한 '점프스튜디오'에서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쳐(Volumetric Video Capture) 기술로 촬영해 실감나는 AR캐릭터로 구현했다. '마녀들' 시청자들은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점프 AR'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출연자들의 캐릭터를 AR로 소환해 시공간을 넘나드는 콘텐츠를 체험할 수...
미래가치 창출하는 더존비즈온…비즈니스 플랫폼 등 신사업 탄력 2020-12-23 15:12:47
성공 경험이 더존을지타워 전략 수립 과정에서도 현명한 결정을 하는 데 도움이 됐다”며 “더존을지타워 조성은 ‘퀀텀점프’ 수준의 재도약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존비즈온은 더존을지타워 중심으로 국내 소프트웨어산업의 불합리한 관행과 구조적 문제도 개선해 나가고 있다. ERP를 포함해...
삼강엠앤티, 모노파일로 韓·日해상풍력 `정조준` 2020-11-25 13:03:20
상황. 하부구조물은 상부구조물인 터빈과 타워의 안정성을 담보하는 해상풍력 핵심설비로, 삼강엠앤티는 3~4개의 다리를 연결하는 구조인 재킷(Jacket) 타입 수주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여전히 재킷 타입 하부구조물 수요가 높지만 국내와 일본은 원통형 모노파일과 하부구조물을 고정하는 핀파일에 대한 니즈가 높아...
이통사 "5G 콘텐츠 확대" vs 소비자 "5G 인프라부터" 2020-10-21 14:03:50
따르면 SK텔레콤은 최근 실감 콘텐츠 제작 공간인 '점프스튜디오'를 서울 을지로 본사인 T타워로 확장 이전했다. 지난 4월 마이크로소프트(MS)와 함께 실감 콘텐츠 제작에 나선데 이어 본격적인 5G 콘텐츠 사업 강화를 위해 스튜디오를 새단장한 것이다. 이를 위해 아시아 최초로 MS의 '3D 볼류메트릭 비디오...
'5G 콘텐츠' 힘주는 SKT, 세계로 영토 넓힌다 2020-10-20 17:31:22
‘점프스튜디오’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시장 확장에 나선다.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실감 콘텐츠를 제작하고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콘텐츠에 관심이 높아진 데다 5세대(5G) 이동통신 확산으로 실감미디어 수요가 커졌다는 판단에서다. 분야 넓히고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