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원씨아이, 서울국제도서전서 '열혈강호' 단독부스 운영 2024-06-12 08:00:08
끌었다. 2024 서울국제도서전에 선보이는 단독부스는 무협세계관 속 객잔을 연상시키는 공간으로 꾸몄다. 작품의 지난 30년간의 여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연표와 함께 작가의 원화도 전시할 예정이다. 단행본을 비롯해 출간 30주년을 맞이해 제작한 기념 굿즈도 판매한다. 대원씨아이는 이 기간 행사장에서 일본 유명 만화...
중진공, 미 뉴욕서 중소기업 진출 위한 행사 개최 2024-06-11 16:49:28
비즈니스 상담회에서는 행사 참여기업과 투자?금융, IP, FDA, 마케팅, 법률 분야 등 협력기관과의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정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현지 투자자와의 만남 및 기업 간 네트워킹을 위해 참여기업별 IR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미국 진출...
LGU+ "마케팅 전 영역에 AI 적용…메타와 '숏폼' 협업" 2024-06-11 16:07:04
이 행사는 LG유플러스 마케팅 부문의 AI 적용 전략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AI로 듣고 상상하고 실현하는 AX 마케팅 시대를 열겠다”며 “AI 분석력·상상력에 기반해 초개인화되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자체 AI인 ‘익시’를 활용한 고객 분석...
컨텍, 제 2회 우주컨퍼런스 'International Space Summit 2024' 개최 2024-06-11 10:44:49
장을 마련하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행사의 마지막 날에는 김성한 전 국가안보실장의 기조연설에 이어, 최근 대두되고 있는 우주사이버 보안을 달성하기 위해 우주광통신, 양자 키 분배 등 보안의 화두를 우주에 접목하고, 위성 보조 시스템 및 임무장비의 미래 모습을 탐구하며 우주상황인식(SSA) 및 위성영상 분석을 통해...
"우수 관광기업 일자리를 한자리에"…2024 광주 관광 일자리 페스타 개최 2024-06-11 09:00:03
운영하는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부스에서는 자기소개서·이력서 컨설팅,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면접 컨설팅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광주광역시 관광공사 김진강 사장은 “이번 관광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지역인재와 관광기업의 취업 및 고용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관광산업에 취...
경기 광주시, 학부모 불안감 해소 오는 27일 '대학 입시 박람회' 개최 2024-06-10 15:48:44
주관하는 행사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급변하는 입시전형에 불안감과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미래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한국외대를 비롯한 서울 및 수도권 총 25개 대학이 참여하는 상담 부스를 운영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대학별 전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해울이해상풍력발전, ‘울산사랑 환경콘서트’ 참여해 해상풍력발전 홍보 2024-06-10 11:14:17
열린 ‘2024 울산사랑 환경콘서트’ 행사에 참여해 해상풍력발전에 대한 범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환경 보호 활동을 벌였다고 10일 밝혔다. ‘2024 울산사랑 환경콘서트’는 에코폴리스 울산선언 20주년을 맞아 울산 시민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전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해울이 해상풍력발전은 행사에 마련된...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 대구 엑스코서 12일 개막 2024-06-10 10:33:12
400부스다. 이번 박람회는 ▷전기 특장차 특별존, ▷한국전력공사·발전사 및 협력기업 전기차존, ▷경상북도 르네상스 원자력 특별존, ▷안전 특별존 등으로 구성하여 최신 기술과 제품들을 테마별로 선보인다. 올해는 ‘경상북도 르네상스 원자력 특별존’과 ‘안전 특별존’이 눈길을 끈다. 경상북도 르네상스 원자력...
코트라 "K-푸드 수출 선호지역은 북미·동남아·동북아" 2024-06-10 06:00:02
세계 52개국에서 1천605개사 2천969개 부스가 참여해 한국 식품산업의 혁신과 지속 가능성을 모색하고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공유하는 행사다. 코트라 조사 결과 K-푸드 기업이 가장 선호하는 수출 지역은 북미,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 유럽, 중남미 순이었고, 국가별로는 미국, 일본, 캐나다, 싱가포르, 베트남 순으로...
"中 위축 드러난 바이오USA…미중 갈등 속 韓 기회 잡아야" 2024-06-09 21:56:17
옆 '명당'을 차지했다. 부스 방문자 수는 하루 평균 1000여명으로 행사 진행 나흘간 4000여명이 다녀갔으며 미팅 건수만 85건 이상으로 집계됐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시설과 새로운 위탁개발(CDO)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셀트리온도 행사 기간 1600명 이상이 부스를 방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