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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법인 대륜, 글로벌화 가속도…美 뉴욕에 SJKP 출범 2025-11-24 10:31:42
내 한인 사회의 안전과 권익 보호를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법률 파트너가 필수적”이라며 “다양한 법적 문제 해결 과정에서 SJKP가 우리와 긴밀히 협력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SJKP는 향후 미국 현지에서 △기업 법무 및 M&A △국제 투자 △이민법 △형사소송 △크로스보더 △부동산 및 자산 계획 등 고객...
삼성증권, 금융소비자 만족도 4대 평가 증권부문상 석권 2025-11-18 12:23:13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소비자보호광장, ▲소비자평가단, ▲금융소비자보호법 6대 원칙 교육 ▲ 연 4회 자체 미스터리 쇼핑 등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NCSI, KCSI, KS-SQI 등 3대 고객 만족 지수에서 이룬 모든 성과는 금융소비자의 권익 신장을 최우선으로 지켜온 결과이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교보생명,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으로 선정 2025-11-13 13:17:59
단계에 걸친 소비자보호내부통제 점검 시스템을 구축해 개선포인트를 발굴하고 제도와 서비스를 적시에 개선하고 있다. 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아래 내부통제협의회를 신설해 현안 이슈에 신속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 VOC경영실무협의회 및 VOC경영협의회를 신설하고 내·외부 VOC데이터로 인사이트를 발굴해...
NH농협손해보험, 11년째 소비자패널 운용, 업무 개선에 반영 2025-11-13 09:00:37
확립 실천 등을 다짐하는 자리다. 특히 11년간 고객 의견 청취를 위한 소비자패널을 운용해온 점이 긍정적 평가를 받는다. 소비자패널 의견을 바탕으로 콜센터 자동응답시스템(ARS) 개선, 상품약관 민원 사례 보강, 모바일 고령자 전용 기능 추가 등 업무를 개선했다. 올해 제12기 소비자패널의 경우 상품개발, 금융사고예...
KB국민은행, 금융취약층 창구 우선 안내…'점심시간 집중상담' 확대, 보이스피싱 사기 예방 강화 2025-11-13 09:00:35
권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소비자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서비스와 예방 중심의 금융문화를 정착시키는데 힘쏟고 있다.◇소비자 중심 금융 대전환KB국민은행은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 가치로...
삼성증권, 年 4회 미스터리 쇼핑…불법 영업행위 방지 2025-11-13 09:00:15
서비스 우수 고객, 지난해에는 채권투자 고객과 MZ세대, 올해는 해외주식 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해 개선 과제를 발굴했다. 판매 단계에서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해 투자권유준칙, 영업윤리준칙, 고난도 금융상품 판매 영업행위 준칙 등 내규를 지속적으로 개정하며, 전 지점 PB를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법 6대...
삼성카드, AI로 부정 결제·피싱 방지…수화 상담 도입 2025-11-13 09:00:13
‘고객중심 경영’을 기반으로 금융소비자 보호 내부통제 기준을 마련하고, 대표이사 주관의 내부통제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보호위원회를 정기적으로 운영해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개선책을 실행하고 있다. 금융상품 판매 전 과정에서 불완전판매 방지를 위한 관리 체계를 구축했으며, 상품 모니터링...
한화생명, 고령층·청각장애인 '태블릿 상담 서비스' 도입 2025-11-13 09:00:09
고객신뢰GA협의체’를 운영, 소비자보호 관련 현안을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일반 GA를 대상으로 판매행위 자율점검 제도를 시행해 건전한 영업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상품 개발 과정에서도 소비자 권익을 중심에 두고 있다. 상품소비자영향평가와 상품개발협의회에 소비자보호실이 참여해 고객 피해 가능성을...
젠슨 황 '치맥' 덕에 대박 났는데…깐부치킨 발표에 '깜짝' 2025-11-05 10:58:55
높일 때가 아니라 품질·위생·서비스, 가맹과 고객에 대한 책임을 더욱 단단히 다질 때라고 믿는다. 최근 큰 관심과 문의 폭주로 인해 당분간 신규 가맹 상담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어 "기존 가맹점의 권익 보호 및 안정적 물류 운영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조급함 없이 준비된 모습으로 흔들림 없는 기반 위에서 다시 ...
[한경에세이] 손님 중심 경영문화 2025-10-27 18:43:12
3월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되면서 금융소비자의 권익이 별도 법체계로 보호 대상이 됐다. 그럼에도 금융 민원은 계속 늘고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금융 민원 건수는 2022년 8만7000건에서 지난해 11만6000건을 기록했다. 금융상품과 서비스가 복잡해져 내재한 위험을 정확하게 평가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