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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광고시장 '큰손' 부상…광고형 요금제 확산 2025-10-09 11:13:01
마케팅 결산' 보고서에 따르면 넷플릭스와 티빙의 광고형 요금제 이용자의 85.2%가 해당 요금제 유지를 희망한다고 나타나 실제 이용자들의 광고형 요금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 요금제 가입자도 늘어 티빙의 경우 지난해 1분기 가입자의 14.4%였던 광고형 요금제 비중이 올해 1분기 39.2%...
1분30초만에 개통준비 끝…이통사가 내놓은 '자급제 서비스' 2025-10-01 13:49:55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광고 요금제를 만들어 새로운 BM을 구축했던 것처럼 저희도 BM을 늘린 것"이라고 말했다. 궁극적으로는 SK텔레콤을 이탈한 고객을 다시 치하는 '리텐션(이용자 재방문율) 효과'를 얻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에어 가입자는 일반 SK텔레콤 가입자와 다른 약관을 기반으로 해 T멤버십을...
메타, 英서 광고 없는 페북·인스타 유료 구독제 도입 2025-09-29 22:06:13
무광고 유료 구독제를 선보이고 있다. 메타는 영국의 광고 없는 구독 요금제는 유럽연합의 절반 수준이라고 강조한다. '덜 개인화된 광고'의 선택지가 없는 대신 유료 구독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이다. 정보위원회(ICO) 대변인은 "메타와 협의해 구독 시작 가격을 낮췄고, 영국 사용자는 유럽연합 국가 사용자의...
플랜티엠, 디지털 매거진 '모아진' 가입자 10만명 돌파 2025-09-08 14:09:06
홍보하고 있으며, 수원KT위즈파크 전광판 광고와 이닝 이벤트를 통해 스포츠 팬들과의 접점도 확대했다. 통신사 제휴도 확장했다. 최근 KT 알뜰폰 사업자인 미니게이트를 시작으로 엠모바일, 스카이라이프에서 ‘모아진’이포함된 신규 요금제를 출시했다. 특히 엠모바일 요금제는 연말까지 1000여종의 해외 잡지를 추가 ...
CJ ENM, 인도 OTT 플랫폼에 K콘텐츠 공급 2025-09-04 09:50:39
세계 최대 인구 14억명을 보유한 인도 OTT 시장은 저가형 요금제와 광고 기반 무료 모델(AVOD)을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디지털 인프라 확장과 함께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막대한 잠재력을 가진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모그 두사드(Amogh Dusad) 아마존 MX 플레이어 콘텐츠 디렉터는 “인도에서 한국 드라마...
이정재도 '오픈런' 했다…강남에 뜬 '핫플 카페' 정체 2025-09-03 20:30:03
소프트웨어(SaaS) 모델을 구축해 월 구독형 요금제를 받는 구조다. 이 플랫폼을 활용할 경우 사용자가 "작년 겨울에 산 옷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골라줘"라고 말하면 이미지 분석을 거쳐 모자나 장갑을 자동 추천하는 식으로 작동한다. AI가 리뷰 데이터를 분석한 다음 핵심 내용을 요약해주는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넷플릭스, 한국 광고 시장 '정조준'…자체 광고 플랫폼 출시 2025-09-03 10:54:30
디렉터는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시청자는 콘텐츠를 오랜 시간 집중하여 시청하고, 3시간 이상이 된 시점에 오히려 집중도가 올라가는 경향을 보인다"며 "넷플릭스는 시청자의 콘텐츠 몰입 경험을 지속시키기 위해 광고 노출 시점이나 위치를 선별적으로 선택하고 철저히 관리한다"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2022년 11월...
서울YMCA "카카오, 이용자 동의 없이 브랜드 메시지 발송" 2025-08-25 14:14:49
소비자에게 전가한다고 비판했다. 카카오는 광고주에게서 넘어온 전화번호를 회원 정보의 전화번호와 비교해 광고 수신자를 특정하는데 서울YMCA는 이러한 행위가 개인정보보호법상 전화번호의 목적 외 이용,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자기 결정권 침해에 해당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서울YMCA는 또 카카오가 사전 동의 없이...
매년 1.4조이상 적자 본다더니…애플TV 3년 만에 '결단' 2025-08-22 06:41:59
19.95달러부터 시작하는 '애플 원' 번들 요금제 역시 영향을 받지 않는다. 애플 측은 애플 TV+는 수백 편의 오리지널 작품과 수천 시간 분량의 고품질 프로그램을 장르별로 확장해 왔으며, 매주 새로운 콘텐츠를 광고 없이 제공하고 있다며 요금 인상 이유를 밝혔다. 애플TV+를 포함한 애플의 서비스 부문은 최근 ...
애플TV+ 월 구독료 2년 만에 30% 인상…9.99→12.99달러 2025-08-22 02:06:37
월 19.95달러부터 시작하는 애플 원(Apple One) 번들 요금제 역시 영향을 받지 않는다. 애플TV+는 2019년 출시 당시 월 구독료가 4.99달러였다. 애플 측은 "애플 TV+는 수백 편의 오리지널 작품과 수천 시간 분량의 고품질 프로그램을 장르별로 확장해 왔으며, 매주 새로운 콘텐츠를 광고 없이 제공하고 있다"며 요금 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