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마존,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주가 13% 급등 [종목+] 2025-10-31 06:43:49
중 60%가 구매 전환율이 높았다”고 밝혔다. AI 투자 확대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은 다른 부문에서 비용 절감에 나섰다. 지난 29일 회사는 1만4000명의 사무직 인력 감원을 발표하며 “더 민첩하고 효율적인 조직으로 재편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아마존은 4분기 매출이 2060억~213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넘버즈인, '무신사 뷰티 페스타' 브랜드·제품·통합 랭킹 1위 기록 2025-10-30 10:00:06
무신사 뷰티페스타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 전환율 모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무신사 내 주요 뷰티 브랜드로서의 존재감을 한층 강화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간단한 숫자로 피부 고민의 정답을 제시한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과 차별화된 제품력...
알리익스프레스, 브랜드 인지도 85% 기록…"현지화 서비스 성과 뚜렷" 2025-10-30 09:26:59
주 이용 전환율은 전년 대비 상승하며 충성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30~40대 남성층에서 이용 비중이 두드러졌다. 주요 이용 이유로는 '저렴한 가격'(52.3%), '국내에서 구할 수 없는 상품 구매'(34.1%), '신상품에 대한 호기심'(4.5%) 등이 꼽혔다. 또한 '쇼핑 과정이...
“한류와 AI의 만남”…’내스타일’ 키오스크 글로벌서 통했다 2025-10-23 09:00:13
넘어 브랜드가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경험과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예컨대 맞춤가발 브랜드인 하이모와 협력해 나에게 어울리는 가발을 체험하는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내스타일 관계자는 “자체 개발 기술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패드를 활용해 고객 체류 시간이 평균 2.4배 늘었고 제품 구매 전환율도 상승했다...
‘리텐틱스’, 라구나 인베스트먼트·스마일게이트로부터 투자 유치 2025-10-22 08:24:37
고객별 과거 구매 이력 기반의 개인별 재구매 타이밍 예측과 정확도 높은 추천 모델을 이메일 마케팅에 결합해 빠른 성장을 이어왔다. 그 결과, 리텐틱스는 65%의 세일즈 전환율, 두 개 브랜드를 제외한 100% 고객 잔존율, 그리고 지난 1년 반 동안 월평균 30%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탁월한 성과를 입증했다. 특히 AI가...
'10주년' 한섬 "올해 거래액 4천억원 돌파" 2025-10-20 14:03:07
이어지며 구매전환율과 재구매율도 끌어 올렸다. 스마트허브 e비즈 가동 이후 구매전환율과 재구매율은 각각 20%, 30% 이상 증가했다. 여기에 타깃 고객에 맞춘 ‘전문몰 전략’도 한섬 온라인 부문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한섬은 타임·마인 등 자사 브랜드 전문몰 ‘더한섬닷컴’을 시작으로 해외패션 전문몰 ‘H패션’,...
"이거 진짜 좋아요~" 한마디에 완판…유튜브 쇼핑 '매출 폭발' 2025-10-17 07:30:05
적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태그 상품 구매 전환율도 14%에 달한다. 일반 이커머스 시장의 구매 전환율 평균은 2% 안팎으로 7배 이상 높은 수치다. 유튜브 역시 자체 실험 결과 제품 태그와 설명란 내 제품 링크가 함께 포함된 동영상은 제품 링크만 있는 동영상 대비 제품 클릭률이 23% 더 높았다고 설명했다....
AI 푸드테크 기업 컨트롤엠, 25억 원 추가 투자 유치 2025-10-16 16:08:36
구매 전환율을 기록했다고 컨트롤엠은 밝혔다. ‘레스토지니’는 올해 안에 사업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마케팅 등 3가지 솔루션을 담은 프랜차이즈용 버전으로 먼저 출시되며, 내년에는 여기에 8가지 기능을 추가해 외식 사업자 누가나 이용할 수 있는 B2C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컨트롤엠은 지난해...
무신사, 일본 매장 3분기 거래액 120% 증가 2025-10-16 09:53:02
있도록 브랜드 큐레이션을 강화하며 구매 전환율을 높인 것이다. 또한 일본 패션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셀러브리티와 협업을 확대하고, 현지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점도 성장을 견인했다. 지난 9월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서 진행한 ‘라시사(らしさ)’ 캠페인에는 일본 인기 모델...
B tv 홈화면 확 바꾼 SK브로드밴드…에이닷 이용률 150% 상승했다 2025-10-13 15:53:00
분석, 맞춤형 추천 기술의 결합은 고객 만족도와 구매 전환율을 크게 높였고, 이는 침체된 유료 방송 시장에서 AI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부상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SK브로드밴드는 에이닷을 중심으로 AI 홈, AI 큐레이션 등 다양한 AI 기반 미디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실시간 방송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