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서진 이마 흉터 비밀, 신세계家 애니 아빠와 집에서 술 먹다가… 2025-11-29 10:31:18
애니의 부모인 정유경 (주)신세계 회장과 문성욱 신세계라이브쇼핑 대표이사와의 오랜 친분을 언급하며 "애니가 태어나기 전부터 알고 지낸 사이"라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서진은 "애니 엄마는 출장 가서 안 계시고, 아빠랑 술 먹다 '잔다' 하고 잤는데, 아침에 일어났더니 얘 아빠가 나보고 '형 얼굴이...
펫플레이, 펫 인플루언서 공구부터 AI 챗봇 쇼핑까지 반려동물 통합 마케팅 제공 2025-11-29 10:00:00
정보는 곧바로 구매 기능과 연동된다. 라이브 커머스 환경도 차별화를 꾀했다. 별도의 방송 장비나 프로그램 없이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손쉽게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며, 초저지연 기술을 적용해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현장에 가까운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SNS...
요요소, 연말 한국 시장 진출…'한국형 복합 콘텐츠 매장' 운영 2025-11-28 09:00:02
중국 상위권 왕홍들을 초빙해 단독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한국 화장품·잡화 브랜드를 중국은 물론, 왕홍들의 글로벌 팔로워 시장까지 동시에 판매·홍보하는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쇼케이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요요소코리아 관계자는 “요요소를 단순한 글로벌 브랜드의 한국 매장이 아니라, 한국...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모비두, AI 기술 기반 라이브 방송 ‘소스라이브’ 주목 2025-11-28 09:00:00
높은 품질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운영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모비두는 라이브커머스가 상품 설명, 채팅을 포함한 고객의 대화와 행동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쌓이는 만큼 AI가 가장 큰 가치를 발휘할 수 있는 영역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단순한 운영 효율화를 넘어 고객 경험 자체를 새롭게 설계하는 방향으로 AI...
"시간당 15억원어치 팔렸다"…'무신사 블프' 신기록 2025-11-27 09:45:26
동안 3,800억원에 달한다. 라이브 커머스 '무진장 라이브'도 누적 판매액 132억원으로 전년 대비 40% 성장했다. 오프라인 실적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무신사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가 진행된 무신사 스토어와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 수는 34개였다. 행사 기간 무신사 스토어와 무신사 스탠다드를 찾은 고객 수는...
그립, ‘블랙프라이데이’ 진행… 특가 라이브로 최대 56% 할인 2025-11-27 08:27:32
커머스 크리에이터 플랫폼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27일부터 나흘간 최대 56% 할인과 특가 라이브를 제공하는 ‘그립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날인 27일 ‘맘편한 BLACK DEAL’에서는 육아·아동 제품이 주력으로 구성됐다. 오후 8시 ‘개그맨 김인석’ 채널에서는 베베숲 제품을 최대 40%...
세계 중심에 선 K-컬처…할랄시장도 노린다 [뉴스+현장] 2025-11-26 17:04:25
롯데홈쇼핑과 공동으로 해외 인플루언서를 초청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뷰티·푸드·리빙 등 8개 분야 브랜드 제품을 실시간으로 판매하는 'B2C 역직구 수출' 시연을 선보인다. 이밖에도 작년 행사에 참가 후 실제 계약을 체결한 말레이시아의 토톤쿠와 사우디아라비아의 코메이트를 '우수 바이어'로...
뉴욕 휘어잡은 디자이너, '매출 1000억' SPA 만든 비결 [인터뷰+] 2025-11-26 06:30:03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출연해 쇼호스트 역할을 자처한다. 포이닉스엔 ‘곱창 디자이너’가 있다. 최 대표는 “타 브랜드의 라이브 방송 시청 지속 시간이 평균 2~3분인 데 반해, 우리는 40분에 육박한다”며 “‘디자이너가 곱창을 먹다가 영감을 받아 만든 옷’ 같은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니 방송이 예능처럼 소비되는...
하루 430억…日 이세탄百의 '단청회 전략' 2025-11-25 16:48:29
e커머스의 공세 속에서 VIP 영업을 강화하며 ‘한국형 단청회’를 시도하고 있다. ◇연 2회 300만엔 이상 구매 고객만 초청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세탄백화점 신주쿠 본점은 연 2회 단청회를 연다. 봄과 가을 시즌에 맞춰 하는데 가장 최근엔 지난 9월 5일 열렸다. 단청회는 연간 300만엔 이상을 쓴 고객만 출입할 수...
세종사이버대학교, ‘Media AI 캠페인을 활용한 온라인 광고 운영 전략’ 특강 성료 2025-11-25 16:21:54
8시 ZOOM 라이브로 진행된 ‘Media AI 캠페인을 활용한 온라인 광고 운영 전략’ 특별강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빠르게 변화하는 AI 기반 온라인 광고 환경을 분석하고, 마케터가 실제 캠페인 운영 과정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AI 전략과 실전 레시피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