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르쉐코리아, `타이칸 터보` 국내 공식 출시 2021-06-03 10:50:15
사양으로 탑재한다. 런치 컨트롤과 함께 최대 680마력(680PS, 500kW)의 오버부스트 출력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3.2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60km/h다. 최대 충전 전력은 270kW이며, 국내 인증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284km다. 포르쉐 타이칸은 기존 전기차의 일반적인 400볼트 대신 800볼트 전압...
제로백 2.8초…포르쉐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터보 S' 상륙 2021-05-13 10:59:28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 런치컨트롤 작동시 최대 761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오버부스트 출력으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2.8초 만에 주파한다. 최고 속도는 시속 260km다. 최대 충전 전력은 270kW이며,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289km다. 800V 전압 시스템을 최초 적용해 단...
[영상뉴스]"내가 바로 강심장"…코나 N 세계 첫 공개 2021-04-27 17:39:15
5.5초만에 주파가 가능하다.(런치컨트롤 작동 기준) 또 고성능 특화 기능인 ▲N 그린 쉬프트(NGS) ▲N 파워 쉬프트(NPS) ▲N 트랙 센스 쉬프트(NTS) ▲능동 가변 배기 시스템 ▲런치 컨트롤 등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다.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은 "N은 지난 2015년 공개한 고성능 수소연료전기...
현대차, '진짜 고성능' 쏟아낸다…올해 첫 주자 코나N 출격 2021-04-27 16:05:46
240km다. 런치컨트롤 작동 기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5.5초 만에 도달한다. 전동화 시대, 고성능차 대응 전략은? 고성능차 시장은 전통 완성차 제조사들이 놓지 못하는 시장이다. 내연기관차 시장에서 브랜드 기술력을 보여주려면 고성능차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란 이동수단이 탄생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디젤 기반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가격은? 2021-04-08 15:33:29
주행 모드를 설정한다. 또 저속 크루즈 컨트롤 기능인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은 페달 조작 없이 조향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한다. 기울어지는 현상을 최소화해 핸들링과 승차감을 극대화하는 다이내믹 리스폰스 시스템,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 전자식 센터·리어 디퍼렌셜 락 시스템, 로우 트랙션 런치 등 주행 기술도...
포르쉐, 첫 전기차 CUV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공개 2021-03-05 12:17:33
크로스 투리스모는 380마력을 발휘한다. 런치 컨트롤까지 함께 하면 최대 476마력의 힘을 낸다.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5.1초이며, 최고속도는 시속 220km에 이른다. 1회 충전시 주행가능 거리는 국제표준시험방식(WLTP) 기준 389~456km다. 490마력의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는...
제네시스, GV70 공개…4,900만~7,500만원 2020-12-08 11:03:13
가속을 극대화하는 런치 컨트롤을 기본 적용했다. 3.5ℓ 터보가 런치 컨트롤을 쓸 경우 5.1초 만에 0→100㎞/h 가속을 마친다. awd 제품은 다양한 주행 조건(눈, 모래, 진흙)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험로 주행 모드를 적용했다. 섀시는 전방 카메라 및 내비게이션 정보를 이용해 전방 노면 정보를 미리 인식하고...
"제로백 5.1초"…도심형 럭셔리 SUV ‘제네시스 GV70’ 출격 2020-12-08 10:27:33
제네시스는 GV70에 출발 가속을 극대화하는 런치 컨트롤을 기본 적용했다. 3.5 터보 모델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이르는 시간)은 5.1초에 불과하다. AWD 모델에는 험로 주행 모드가 제공되며 주행 모드와 연동한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도 마련했다. 앞유리와 창문에 차음 유리를 적용하고 엔진룸 격벽 구조와 2중...
제네시스 GV70 전세계 동시 공개…내년 초 판매 개시할 듯 2020-12-08 10:15:00
휠 스핀을 최적의 상태로 제어해 출발 가속을 극대화하는 런치 컨트롤(Launch Control)을 기본 적용, 가솔린 3.5 터보 모델의 경우 5.1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이를 수 있다. 앞 유리와 창문에 차음 유리를 적용해 정숙성을 확보했고, 전방 노면 정보를 미리 인식해 서스펜션을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스포츠세단 안 부럽다"…운전 재미 극대화한 쏘나타 N라인[신차털기] 2020-11-29 07:58:01
상태에서 차체자세제어장치(ESP)까지 끄자 런치 컨트롤도 가능해졌다. 런치 컨트롤은 정지 상태에서 가속 페달과 제동 페달을 동시에 밟아 엔진 회전수를 높인 뒤 빠르게 출발하는 기법이다. 일반적인 자동차에서 두 페달을 동시에 밟으면 운전자가 잘못 조작한 것으로 판단해 작동하지 않지만, 쏘나타 N라인은 우웅대는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