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B카드 "작년 새롭게 뜬 업종은 무인사진관·맥주전문점" 2023-01-26 11:08:23
뜬 업종은 무인사진관·맥주전문점" 업종 매출증가율 270∼280%…"무인화·전문화 매장 부상"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무인사진관과 같은 무인화 매장, 맥주전문점과 같은 전문화 매장이 지난해 크게 부상했다는 소비 흐름 분석 결과가 나왔다. KB국민카드는 26일 자사 회원의 신용·체크카드 결제 데이터를 토대로...
bhc그룹 작년 매출 1조 클럽…치킨·아웃백이 '실적 쌍끌이' 2023-01-10 17:47:29
찾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비어존은 맥주와 치킨을 함께 판매하는 bhc치킨의 카페형 매장이다. 2021년 11월 인수한 아웃백도 지난해 처음으로 매출 4000억원을 넘어서며 전성기를 맞고 있다. 1년 전 대비 매출 증가율이 10%대에 달한다. 아웃백은 bhc그룹의 과감한 투자를 받으며 공격적으로 매장을 확장해왔다. 지난해에만...
`와인·위스키` 스몰 럭셔리 열풍…500평대 전문매장도 2022-12-26 19:08:20
와인이 저렴해지기도 했고, 소주나 맥주보다는 분위기가 나는 면도 있는 것 같고요…] 주목할 점은 달라진 주류 소비 문화가 대형마트 전략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온라인 쇼핑에 밀려 한때 매장을 대거 폐점하기도 했던 대형마트들이 와인과 위스키 등 주류 매장을 전면에 내세우는 등의 방식으로 매장 리뉴얼에 나서고...
`5년 새 50배`…편의점 수출 초고속 질주 2022-12-15 19:05:50
게 있나요? <기자> 혹시 곰표 맥주라고 들어보셨나요? CU에서 내놓은 자체 브랜드 제품인데요.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는데, 해외 수출도 굉장히 잘 되고 있습니다. 편의점 PB들의 경쟁력이 해외에서도 입증된 셈인데요. PB 중에서도 라면, 스낵, 맥주, 음료 종류가 인기가 좋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치킨=야식 고정관념 깰것"…BBQ, 브런치 시장에 도전장 2022-12-06 10:28:49
“커피 전문점에서 빵을 팔고, 치킨버거 전문점이 치킨 메뉴를 도입하는 등 외식업계에서는 ‘크로스오버’가 대세”라며 “BBQ도 다양한 메뉴를 통해 브런치를 찾는 고객들까지 겨냥할 것”이라고 말했다. BBQ는 해외에서 매장을 낼 때에도 빌리지점과 같은 형태로 진출할 수 있도록 검토중이다. 빌리지점에서 판매하는...
"가족 총출동 배달 나선다"…새벽에도 '치킨 대란' 벌어질까 2022-12-05 21:00:17
치킨 배달 전문점 사장 이모 씨(60)는 5일 오후 7시에 가게를 오픈했다. 평소보다 늦게 가게 문을 연 것은 내일(6일) 새벽에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브라질과의 경기를 앞두고 밤 시간대 주문량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서다. 저녁에 문을 열어 6일 이른 새벽까지도 장사를 할 요량이다. 이 씨는 배달대행업체들이...
韓경기 앞두고…월드컵 응원엔 빠질 수 없는 치맥 '할인' 2022-11-23 14:10:18
맥주까지 '할인'유통업계에서는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며 즐길 먹거리를 내세워 한판 승부에 나섰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CU는 오는 24일 열리는 우루과이전에 맞춰 한국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월클 간편식'을 출시하고 안주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월클 간편식 시리즈는 도시락, 주먹밥,...
MZ세대 'SNS 인증' 인기…치킨집까지 내놓는다는 '이것'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11-12 19:38:03
관계자는 "신년 플래너 프로모션은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의 대표적 연말 프로모션 중 하나"라며 "커피빈 플래너는 일반 판매 없이 프로모션을 통해서만 증정한다"고 설명했다. 업계에 다이어리 마케팅을 확산시킨 주역인 스타벅스는 17잔의 음료를 사면 다이어리 등 사은품을 주는 'e프리퀀시 이벤트'를 다음주 ...
14만원짜리 햄버거 팔더니…'핼러윈 겨냥' 버거 가격이 2022-10-05 23:00:02
'블러드 매운돈까스’와 ‘크런치블러드 맥주콤보’ 등 핼러윈 한정판 메뉴를 판매한다. 이와 같이 핼러윈 축제에 많이 등장하는 호박, 유령, 드라큘라, 마녀 등의 아이템을 활용한 먹거리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롯데GRS의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도 핼러윈 코스튬 이미지를 도넛으로 만든 신제품을 10월...
무비자 관광 재개하는 日…일손 부족에 `발동동` 2022-09-26 14:31:42
한 맥주 전문점은 "종업원이 차례로 코로나19에 감염돼 일손 부족이 이어지고 있으며 영업 축소나 기회 손실이 생기고 있다"고 반응했다.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닛케이)은 일손 부족으로 인해 아르바이트생의 시급이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고 26일 보도했다. 취업 정보 서비스 기업 리쿠르트가 집계한 수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