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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4년 역사'의 유럽 악단 "손민수와 절제된 섬세함 전할게요" 2025-11-13 13:28:33
“슬로베니안 필하모닉은 지휘자의 모든 몸짓에 놀라울 만큼 섬세하게 반응합니다. 지휘자와 강한 유대감을 지닌 매우 감성적인 악단인데요. 한국 관객분들도 악단의 매력에 빠지실 거라 확신합니다.” 악단은 이어 손민수와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번을 연주한다. 귀에 쉽게 감기는 멜로디 덕분에 한국에서도 대중적...
두 로봇의 러브스토리, 서울에서 다시 쓴다 2025-11-11 17:07:37
몸짓으로 사랑의 감정을 하나씩 배워가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입가에 미소가 지어진다. 6인조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도 무대의 또 다른 주인공이다. 무대에 있던 피아노는 무대 오른쪽으로 내려왔고 두 대의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드럼과 함께 재즈, 인디 팝 등의 서정적인 멜로디를 빚어내며 배우들과 함께...
공간의 울림도 선율로 녹였다…RCO '말러 교향곡'에 환호한 부산 2025-11-10 17:16:01
구두 굽 소리가 들릴 정도로 격정적인 몸짓을 더해 에너지 넘치는 피날레를 장식했다. 한 몸처럼 움직였던 악단이 환희로 가득 찬 연주를 마치자 객석에선 연주의 잔향을 몇 번은 뒤덮고도 남을 만큼 큰 환호성이 쏟아졌다. 1·2층 가릴 것 없이 관객들이 일어나 박수 치기 시작하자 곧 객석에선 앉은 사람을 찾아보기...
부산콘서트홀서 울려퍼진 RCO의 말러…관객들은 기립박수로 화답했다 2025-11-10 14:22:05
정도로 격정적인 몸짓을 더해 에너지 넘치는 피날레를 장식했다. 한 몸처럼 움직였던 악단이 환희로 가득 찬 연주를 마치자 객석에선 연주의 잔향을 몇번은 뒤덮고도 남을 만큼 큰 환호성이 쏟아졌다. 1·2층 가릴 것 없이 관객들이 일어나 박수 치기 시작하자 곧 객석에선 앉은 사람을 찾아보기 어려워졌다. 메켈레는 땀이...
마린스키 수석 김기민 "러시아 무대는 즉흥의 묘미로 완성" 2025-11-09 09:53:52
보인 몸짓, 그리고 제가 받았던 특정 기분, 일상에서 사소한 이미지까지 메모해요. 언젠가 무대에서 표현할 수 있는 자양분이 돼죠. 그리고 책을 많이 읽습니다. 다양한 경험의 축적이 무대 위 진짜 감정을 만들어낸다고 믿어서요." 김기민은 감정을 흉내내는 건 예술가로서 가장 지양해야할 거짓말이라고 했다. "흉내내면...
부드러운 현, 달콤한 금관…메켈레가 재해석한 말러 5번 교향곡 2025-11-07 17:46:19
한 음 몸짓과 함께 풀어내는 연주가 안정적이었다. 메켈레는 곡의 비감을 애써 과장하지 않으며 웅크린 채 춤추듯 지휘했다. 격정적인 부분에서는 오케스트라의 음량이 더욱 적극적으로 무대를 뒤덮으며 로자코비치의 영역을 넘어왔다. 묵직함이 느껴지는 큰 규모임에도 오케스트라 사운드는 깔끔하고 투명했다. 2악장에서...
벨벳의 현은 부드러웠고, 황금의 관은 눈부셨다 2025-11-07 10:34:22
몸짓과 함께 풀어내는 연주가 안정적이었다. 오케스트라의 오보에가 협연자의 바이올린에 적극적으로 대응했다. 비브라토와 함께 고음을 낼 때 로자코비치의 앞머리도 함께 떨렸다. 메켈레는 곡의 비감을 애써 과장하지 않으며 웅크린 채 춤추듯 지휘했다. 격정적인 부분에서는 오케스트라의 음량이 더욱 적극적으로 무대를...
제철 음악으로 만들어진 프랑스 파인다이닝 같은 무대 2025-11-06 08:42:36
연주했다. 연주 내내 타로와 케라스의 손짓과 몸짓, 맥박과 호흡이 일치하는 느낌을 받았고, 두 악기가 연결되어 강한 영혼의 유대감을 표현하는 것 같았다. 타로와 케라스의 연주는 미슐랭 3 스타의 셰프가 제철 음악 재료로 만든 파인 다이닝을 선사하는 시간이었다. 연주가 끝나고, 공연장을 찾을 팬들을 위해 직접 사인...
9000송이 카네이션과 경계를 지우다...피나 바우쉬 <카네이션> 2025-11-05 11:46:32
몸짓으로 움직인다. 구두를 신은 채 땅을 밟고, 경찰 제복을 입은 인물들이 등장해 질서와 권위를 상징한다.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폭력과 복종이 공존하는 아이러니는 인간 사회의 모순을 드러내며, 이는 곧 바우쉬가 평생 탐구해온 무경계의 주제인 자유와 억압, 사랑과 고통, 일상과 예술이 뒤섞이는 지점으로 귀결된다....
“한국인은 왜 이렇게 시를 좋아해요?” [고두현의 문화살롱] 2025-11-05 09:54:56
넘어 목소리·호흡·몸짓으로 시를 표현하는 ‘입 문학’이다. 한국 현대시 60년을 기념해 1967년 서울시민회관(현 세종문화회관)에서 처음 열린 ‘시인 만세’에 3000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1987년 ‘시인 만세’ 땐 암표까지 나돌았다. 이 전통을 이어 1991년 출범한 재능시낭송대회에는 그동안 3만7000여 명이 참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