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자 대폭 올린다더니…"죄다 소액 상품이네" 2022-07-14 17:11:31
뛴 ‘우리 프렌즈 정기적금’과 ‘우리 프렌즈 자유적금’도 월 납입 한도가 30만원에 불과하다. 신한은행에서 금리가 가장 많이 오른(0.7%포인트 인상) 상품 중 하나인 ‘아름다운 용기 예금’은 300만원부터 30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는 정기예금이다. 정기예금은 보통 예치금액 상한선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한도가...
"우리가 미래의 스타" 상반기 아기유니콘 60곳 살펴보니 [긱스] 2022-07-07 18:39:20
펫프렌즈는 지난해 GS리테일과 IMM PE에 인수되면서 기업가치 1500억원을 인정받았다. 또 1인용 화덕피자 스타트업 고피자 역시 몸값이 고공성장 중이다. 중기부가 주목한 스타트업 3곳 최종평가에서 최고 성적을 거둔 스타트업은 렌터카 가격비교 플랫폼 '찜카' 운영사인 네이처모빌리티다. 이 회사는 제주도를...
GS리테일, 절대강자 없는 퀵커머스 잡는다 2022-02-03 17:49:04
프렌즈를 포함해 상당수 투자가 재무적 투자자(FI)와 동행하는 구조다. IB업계 관계자는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그룹은 투자를 해도 최대주주가 되길 원하고, 경쟁이 될 만한 플랫폼엔 돈을 넣지 않는 경향이 강하다”며 “GS리테일은 상대적으로 절박함이 강해서인지 투자 유연성이 높은 편”이라고 했다. 허 부회장의...
허연수의 '퀵커머스 1등' 전략…GS리테일은 승자 대열에 오를까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2-03 15:40:49
펫프렌즈만 해도 사모펀드인 IMM프라이빗에쿼티와 공동으로 투자했다. IB업계 관계자는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그룹은 투자를 해도 최대주주가 되길 원하고, 경쟁이 될만한 플랫폼엔 돈을 넣지 않는 경향이 강하다”며 “GS리테일은 상대적으로 절박함이 강해서인 지 투자 유연성이 높은 편”이라고 지적했다. 허...
허태수의 '뉴 투 빅'…GS그룹 인사로 보여줬다 2021-12-01 17:23:25
펫프렌즈 등 투자를 성사시킨 이성화 신사업부문장이 상무로 승진했다. 에너지·발전과 유통을 주력으로 하던 GS는 지난해 허 회장이 지휘봉을 잡은 뒤 신사업 확장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인사 대상자 43명 중 9명이 각 계열사에서 신사업 전략과 투자를 담당했다”며 “허 회장의 취임 3년차를 맞는...
GS리테일, 카카오모빌리티 손잡았다…650억 투자 2021-12-01 16:40:16
‘펫프렌즈’도 협업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성화 GS리테일 신사업부문 상무는 “이동 빅데이터와 자율주행 등 모빌리티 분야의 선두주자 카카오모빌리티와 GS리테일 간 전략적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 및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메타버스·NFT` 광풍 지속…기대반 우려반 [지스타 2021] 2021-11-18 17:53:16
오딘, 이터널 리턴, 프렌즈샷에 특히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오딘은 북유럽 세계관을 바탕으로 그래픽에 집중해 개발한 모바일 MMORPG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어제 열린 올해 게임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습니다. 배틀로얄 장르의 이터널 리턴에도 많은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카카오게임즈 부스에는 이 게임을...
3분기 게임업계 실적 희비…'3N' 울고 '2K' 미소 2021-11-11 17:36:23
거래소를 (자회사) 프렌즈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은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원준 최고재무책임자(CFO)도 11일 전화회의에서 "P2E를 게임과 플랫폼 양방향에 적용할 것"이라며 "TL을 포함해 앞으로 선보일 모든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서 동시...
옥상에 뜬 대형 구름…롯데百,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단장 2021-11-08 06:00:02
= 롯데백화점은 미국 출신 공공미술 작가 그룹 '프렌즈위드유'(FriendswithYou)와 함께 매장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단장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은 이들에게 행복 에너지를 전달하기 위해 크리스마스 테마를 '리틀 클라우드, 빅 위시즈'(Little Cloud, Big Wishes)로...
370만원 티파니 커플링까지 걸었다…'1200억 대목' 빼빼로데이 경쟁 2021-11-02 12:12:41
2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올해는 카카오프렌즈, 테디베어 등 캐릭터를 내세운 빼빼로데이 마케팅이 주를 이뤘다. GS25는 여러 브랜드와 콜라보(협업)한 이색 빼빼로를 내놨다.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 '춘식이'를 중심으로 월드콘, 싸이월드, 빅이슈, 사랑의열매 등과 손잡고 빼빼로 상품을 기획했다. 특히 빅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