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PC, 제빵공장 안전에 520억원 투자 2024-02-20 11:03:24
이밖에 FSSC22000은 국제식품안전협회(GFSI)가 승인한 국제 식품규격 중의 하나로, 글로벌 식품기업들이 가장 적극적으로 채택하고 있는 식품안전규격이다. SPC그룹은 안전경영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지난해 말까지 계열사 파리크라상, SPC삼립, SPL, 배스킨라빈스 등 16개 주요 생산센터에 대한 ISO45001 인증 취득과 30...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는 '새우깡'·소주는 '참이슬' 2024-02-11 15:49:30
1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농심 신라면의 소매점 매출은 3836억원으로 라면(봉지·용기) 중 1위를 차지했다. 짜파게티(2131억원), 진라면(2092억원), 불닭볶음면(1472억원), 육개장(1259억원), 안성탕면(1183억원), 너구리(1070억원), 왕뚜껑(725억원), 삼양라면(713억원),...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많이 팔렸고 에이스(해태제과·589억원), 오레오(동서식품·434억원), 마가렛트(롯데웰푸드·419억원), 예감(오리온·398억원) 순이다. 초콜릿은 롯데웰푸드 빼빼로가 1천185억원으로 가장 많이 팔려 1천억원 클럽 멤버에 들었고, 빵 중에서는 SPC삼립 포켓몬빵 매출이 1천108억원으로 삼립호빵(538억원)의 두배에 달했다....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2024-02-11 08:01:02
많이 팔렸고 에이스(해태제과·589억원), 오레오(동서식품·434억원), 마가렛트(롯데웰푸드·419억원), 예감(오리온·398억원) 순이다. 초콜릿은 롯데웰푸드 빼빼로가 1천185억원으로 가장 많이 팔려 1천억원 클럽 멤버에 들었고 빵 중에서는 SPC삼립 포켓몬빵 매출이 1천108억원으로 삼립호빵(538억원)의 두배에 달했다....
허영인 '주식 저가양도' 무죄 2024-02-02 18:11:21
밀다원 주식을 적정가액(검찰 추산 1595원)보다 크게 낮은 255원에 삼립에 판매했다. 검찰은 이를 통해 삼립은 179억7000만원의 이익을 봤지만 샤니와 파리크라상은 각각 58억1000만원, 121억6000만원의 손해를 봤다고 판단했다. 이에 검찰은 허 회장 등을 2022년 12월 불구속 기소하고 허 회장에게 징역 5년, 조 전 사장과...
허영인 SPC 회장 '주식 저가 매각' 혐의 벗었다...1심서 무죄 2024-02-02 14:58:29
파리크라상은 121억6천만 원의 손해를 입은 반면, 삼립은 179억7천만 원의 이득을 봤다고 검찰은 분석했다. 검찰은 2012년 1월 법 개정으로 지배주주에게 특수관계 법인과의 거래를 통한 이익을 증여로 보고 과세하는 '일감 몰아주기' 증여세가 신설됨에 따라 회장 일가에 부과될 증여세를 회피하기 위해서 이런...
SPC그룹, 설 명절 앞두고 복지기관에서 나눔 활동 2024-02-01 08:59:38
삼립은 지난달 30일 전국 복지기관 14곳에 삼립 설 선물세트와 빵 등을 전달했고, 비알코리아도 같은 날 충북 음성군 소재 아동복지시설과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설 선물을 전달했다. SPL은 취약계층 가정 100곳에 제품과 밑반찬을 전달했다. 파리크라상은 지난달 31일 '성남시 설맞이 사랑의 식품 나누기' 행사에...
3조클럽 식품기업 10개로…롯데칠성·풀무원·CJ프레시웨이 가세 2024-01-28 06:25:00
3조클럽 식품기업 10개로…롯데칠성·풀무원·CJ프레시웨이 가세 CJ제일제당 작년매출 29조원대 독보적 1위…대한통운 제외 18조원 대상·동원F&B·롯데웰푸드 4조원대…오뚜기·농심·SPC삼립 3조원대 롯데칠성·풀무원·CJ프레시웨이 작년 매출 3조원 처음 돌파한 듯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내수 침체 속에서도...
엔데믹 타고 부활…식품사 효자 된 컨세션 2024-01-22 17:40:05
등 식품·외식업체다. 인천공항공사로부터 푸드 코트 운영권을 위탁받아 자사 식음료 프랜차이즈를 입점시키거나 임대해 수익을 올린다. 이를 ‘컨세션 사업’이라고 한다. 엔데믹과 맞물려 이 시장이 커지자 식품·외식업체들이 공격적으로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컨세션은 매출 효자 사업”이라며...
인천공항 푸드코트의 '보이지 않는 손'[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1-22 16:24:24
커지자 식품·외식업체들이 공격적으로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컨세션은 매출 효자 사업”이라며 “여행 수요 회복과 함께 최근 SPC의 컨세션 사업 실적도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완전히 돌아왔다”고 말했다. 식품업계 ‘매출 효자’로 떠올라국내 컨세션 시장은 2001년 인천공항 개항을 시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