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 최초 예비유니콘 소셜빈, IPO 추진…대표 주관 미래에셋 2024-07-09 14:44:23
소셜빈이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 상장 목표 시점은 내년 하반기다. 이커머스(E-Commerce) 플랫폼 소셜빈은 지난달 4일 미래에셋증권과 IPO 주관 계약을 체결하고 상장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2013년 설립한 소셜빈은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직접 개발하고 온라인에 판매하는 브랜드 커머스 기업이다. 유아용품 브랜드...
"진열하기 전에 동났어요"…SNS서 난리난 '그 초콜릿' 완판 2024-07-08 11:18:55
회사는 전했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주 CU의 자체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의 실시간 검색어 1∼6위는 모두 두바이 초콜릿 관련 단어였다. 판매가 시작된 6일에는 접속자가 몰리며 연결이 수 시간 동안 지연되기도 했다. CU 두바이 초콜릿은 수요일과 토요일마다 점포에 입고된다. 현재 생산량이 발주와 판매...
공정위, '40개 쇼핑브랜드' 이커머스 서면 실태조사 착수 2024-07-05 11:26:20
이커머스 분야 경쟁과 혁신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이뤄지는 것이다. 현재 이커머스 분야는 오픈마켓·소셜커머스 등 1세대 사업모형 외에도 오프라인 기반 소비재 제조·유통 기업, 버티컬 커머스(VC) 등 다양한 사업모형이 경쟁하고 있다 공정위는 먼저 쇼핑 분야를 중심으로 시장연구를 시행하기로 했다. 쇼핑 분야는...
만원도 안 하는 '김유정 티셔츠' 대박 나더니…성수에 뜬다 2024-07-04 10:27:43
전자상거래(C커머스) 쉬인(SHEIN)이 한국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연다. 지난달 공식적으로 한국 시장 진출을 선언한 뒤 첫 오프라인 공간을 선보이는 것이다. 쉬인은 오는 8∼14일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스타일 인 쉬인'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첫 팝업인 만큼 쉬인의 여러 스타일이 담긴 패션...
오아시스, 11번가 인수 추진…"식품배송·오픈마켓 윈윈" 2024-07-03 17:22:48
지분 인수 협상이 불발된 지 8개월 만이다. ‘c커머스’(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공습으로 국내 기업들이 고전하는 가운데 ‘합종연횡’ 인수합병(M&A)으로 살길을 모색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3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11번가의 재무적 투자자(FI)인 나일홀딩스컨소시엄은 최근 오아시스로부터 인수 제안서...
쉬인 이어 유튜브까지...왜 글로벌 기업들은 한국 이커머스 시장 노리나 2024-07-03 06:00:02
서비스를 도입해 사용자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소셜미디어 플랫폼 틱톡의 한국 진출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틱톡은 지난해 12월 한국에 상표를 출원했다. 이에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서비스 ‘틱톡샵’을 내놓기 위한 움직임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온다. 틱톡은 현재 동남아시아 6개국(인도네시아·...
"남편이 엄청 좋아해요"…요즘 직장인들 푹 빠진 옷이 2024-07-02 07:30:02
찾는 수요도 늘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 따르면 지난달 10~23일 '냉감 바지'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323% 늘었다. 같은 달 1일부터 16일 기준 롯데온에서는 '언더웨어 냉감 티셔츠' 매출이 약 50% 증가했다. 이커머스 플랫폼에 입점한 중소 패션 업체 브랜드도 '냉감 와이셔츠',...
주가 빠지고 점유율 밀리고…"진짜 답 없네" 2024-06-30 06:18:39
네이버 관계자는 "AI 등 기술적 부분과 커머스(상거래)를 비롯한 사업에서 성장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AI 모델 자체보다 이용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며 "회사 성장의 기반이 되는 광고, 커머스 등에서 우상향 흐름도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웹 검색·앱 이용서 '빨간불'…'네카오' 성장세 한계 맞았나 2024-06-30 06:01:00
커머스(상거래)를 비롯한 사업에서 성장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AI 모델 자체보다 이용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며 "회사 성장의 기반이 되는 광고, 커머스 등에서 우상향 흐름도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harrison@yna.co.kr nojae@yna.co.kr...
"돈 벌면 한국 화장품부터 직구"…쇼피코리아, 5년간 22배 성장 2024-06-27 16:36:24
수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구매율이 높다. 인구의 절반 이상이 MZ세대인데다 소비자의 일 평균 소셜미디어 사용 시간이 한국보다 3배나 높다. 이러다보니 높은 구매 전환율로 이어지는 것이다. 권 지사장은 "동남아는 라이브 커머스 수용도가 높은 시장"이라며 "한국 기업들이 라이브 커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