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여행 필수코스인데"…韓 편의점 라면, 돈키호테 뚫은 비결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1-29 09:50:20
일본 돈키호테는 국내 식품·유통사 상품기획자(MD)라면 누구나 꿈꾸는 채널이다. 영업이억만 1조원에 달하는 일본 최대 할인 잡화점인 데다, 해외 관광객들 사이에서 '일본 여행 시 꼭 들려야 할 곳'으로 자리잡아서다. 그런 돈키호테를 국내 편의점이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앞세워 뚫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농심신라면, 작년매출 1조2천억원 '사상최대'…해외가 절반 넘어 2024-01-24 09:53:19
14% 증가했다. 특히 미국 법인의 신라면 매출은 전년 대비 19% 늘며 신라면 해외 매출 증가분의 절반가량을 차지했다. 2022년 5월 가동을 시작한 미국 제2공장을 통해 공급량을 확대하며 코스트코, 월마트 등 미국 대형 유통업체 중심으로 큰 매출 성장을 거뒀다. 일본, 호주 법인의 신라면 매출도 전년 대비 각각 19%, 26%...
현지에 공장 짓고 마케팅 강화…식품·주류, 해외공략 가속화 2024-01-01 06:01:01
더욱 힘을 쏟고 있다. 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4억 달러(약 5천200억원) 농식품 수출탑을 수상한 삼양식품[003230]은 해외법인을 기반으로 수출 규모 확대에 나선다.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월마트·코스트코 등 주요 유통망을 넓히고 중국법인 삼양차이나와 일본법인 삼양재팬은 각각 온라인...
한류 타고 K푸드 수출 날았다…'김·라면' 쌍끌이 2023-12-10 06:15:00
볶음면 15개를 10분 안에 먹어 치우는 영상은 지금까지 조회 수 1억4천400만건을 올렸다. 국내 시장 부동의 1위인 농심[004370]도 일본, 동남아, 유럽 등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 라면을 수출하고 있다. 농심은 미국과 중국에서는 현지 공장 5곳에서 생산한 라면을 직접 판매한다. 농심 라면 매출에서 해외 시장의 비중은...
"도서관인 줄" 벽면 가득 200종 라면이…홍대 '핫플' 정체 [영상] 2023-12-06 21:00:03
게 눈길을 끌었다. '라면 라이브러리'라고 이름붙인 가로 6m, 세로 2.5m 크기의 100칸짜리 초대형 라면 전용 진열장에 형형색색 라면들이 진열돼 있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샷' 포토존 역할도 했다. 진열장에는 신라면, 진라면, 불닭볶음면 등 국내 라면 90종과 일본 삿포로 소유 라멘, 후지와라...
태국 프리미엄 라면시장 공략…농심, 미쉐린 셰프와 신제품 2023-11-22 18:14:13
‘신라면 똠얌’과 ‘신라면볶음면 똠얌’을 출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쩨파이는 2018년 자신의 이름을 딴 방콕 길거리 레스토랑이 미쉐린 1스타를 받으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2019년 넷플릭스 시리즈 ‘길 위의 셰프들’ 방콕 편에 등장해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농심은 태국의 대표적 수프 요리인 똠얌의 맛을 신라면에...
팀 쿡도 줄 선 태국 '미쉐린 스타' 셰프, 농심과 손잡더니… 2023-11-22 11:12:09
신라면 똠얌'과 '신라면볶음면 똠얌'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태국 수프인 똠얌의 맛을 신라면에 접목한 제품으로 태국에서만 판매한다. 이를 위해 농심은 현지의 유명 셰프인 쩨파이와 손을 잡았다. 농심은 쩨파이 셰프의 똠얌 맛이 신라면과 어우러지며 고급스러운 풍미를 내는데 초점을 맞춰 제품을...
농심, 똠양맛 신라면 출시…"태국 시장 공략" 2023-11-22 09:39:18
농심은 태국 유명 셰프 쩨파이와 손잡고 '신라면 똠양'과 '신라면볶음면 똠얌' 등 라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새 제품은 태국 수프 요리인 똠양의 맛을 신라면에 접목해 매콤 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쩨파이는 지난 2019년 넷플릭스 시리즈 길 위의 셰프들 방콕편에 등장해 유명세를 타고...
농심, 태국서 '신라면 똠얌' 출시…현지 셰프와 협업 2023-11-22 09:12:26
'신라면 똠얌' 출시…현지 셰프와 협업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농심[004370]은 오는 23일 태국에서 신라면의 첫 글로벌 협업 제품으로 '신라면 똠얌'과 '신라면볶음면 똠얌'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두 제품은 태국에서만 판매한다. 신제품은 태국의 유명 셰프 쩨파이와 함께 개발한...
라면·만두·햄버거…다양해진 매운맛 경쟁 2023-11-09 17:33:04
따르면 매운맛 경쟁은 올여름 라면업계에서 시작됐다. 농심이 지난 8월 14일 기존 ‘신라면’보다 두 배 이상 매운 ‘신라면 더 레드’를 한정 출시하면서 포문을 열었다. 이 제품이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끌어내며 80일 만에 1500만 봉 이상 팔리자 농심은 해당 제품을 정식 생산하기로 했다. ‘불닭볶음면’의 삼양식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