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캠프가 발굴해 美스탠퍼드대가 키운다···K-스타트업 美진출 물꼬 2025-12-18 09:14:01
구축, 오프라인 리테일 진출 전략 등 미국 시장 정착을 위해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밀착 지원한다. 디캠프는 사이더와 함께 K-소비재 스타트업 선발, 미국 현지 육성, 후속 투자 연계로 이어지는 글로벌 성장 모델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디캠프가 한국 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초기 역량을 강화하면, 사이더는 미국...
가전도 매장서 살펴보고 '라방' 때 산다…몇천만원씩 불티 [트렌드+] 2025-12-17 20:00:03
온라인 구매로 옮겨가는 추세다. 오프라인에서 일상 생활용품이나 패션, 잡화 등을 살펴보고 가격이 저렴한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패턴이 가전에서도 자리잡고 있다. 가전은 가격대가 있는 만큼 실물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입하는 게 보편적이었지만 이 트렌드마저 온라인, 특히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가...
차봇 모빌리티, EQBR과 블록체인 페이먼트·NFT 결합, ‘그레나디어 홀리데이 에디션’ 공개 2025-12-17 17:22:24
의미가 있다”며 “온·오프라인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경험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차량 고객을 위한 서비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네오스 오토모티브(INEOS Automotive)의 대표 모델인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는 래더 프레임 섀시 기반의 견고한 차체와 본격적인 오프로드 성능을 갖춘...
용인시산업진흥원, 중소기업 판로 전방위 확대 2025-12-17 16:43:35
달러 규모다. 진흥원은 온라인·오프라인 유통과 해외 진출을 아우르는 14개 판로·수출 지원사업을 운영했다. 지마켓과 협력한 온라인 기획전에서는 30개 기업이 참여해 5억4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주요 플랫폼 MD와의 1대1 상담도 병행했다. 해외시장에서는 해외물류비 지원과 KOTRA 연계 해외지사화 사업을 통해...
용인특례시 도서관 만족도 96.4% 2025-12-17 16:30:26
지역 내 18개 공공도서관 이용자 1981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항목은 직원 응대, 장서, 독서·문화행사, 시설, 접근성, 디지털 서비스 등 39개 분야다. 응답자의 99.2%는 도서관을 다시 이용하겠다고 답했고, 98.1%는 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직원 만족도는 97%, 시설관리와...
中企 해외판로 개척, K푸드 싱가포르 진출…동반성장 4년째 '최우수' 받은 인천항만公 2025-12-17 16:00:28
온오프라인 유통망 및 디지털 플랫폼 기반 수출 역량을 강화했다는 게 공사 측 설명이다. 특히 K-푸드 싱가포르 진출 지원사업에서는 현지 이커머스 입점 교육 추진으로 60개 사 중 52개 사가 쇼핑몰에 입점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공사 관계자는 “싱가포르 현지 유통망 입점을 통해 11개 사가 약 3만 달러의 수출...
종이 인쇄물 감축, MICE 인재양성…'실천형 ESG 원년' 선포한 엑스코 2025-12-17 15:56:46
오프라인 홍보물 제작을 최소화해 지난해 대비 27% 인쇄물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ESG에 따르면 올해 전시회 인쇄물을 약 160만 부에서 118만 부로 줄이는 성과도 이미 거뒀다. 내년에도 이를 기반으로 인쇄물 감축 정책을 지속할 계획이다.◇지역 MICE 생태계와 동행엑스코는 올해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한층 확장하며...
특별한 사람과 소중한 시간…연말엔 '경험'을 선물하세요 2025-12-17 15:55:47
소비가 집중되는 연말 연시를 맞아 오프라인 공간에서의 새로운 경험을 중요한 마케팅 포인트로 내세우고 있다. 소비자들이 단순히 물건만 사는 게 아니라 경험을 소비하는 형태로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 예술로 꾸며진 공간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주제로 한 대규모 예술 전시 연작을 잠실점과 본점 등...
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 완판 행진…예능 입힌 콘텐츠형 쇼핑으로 공감대 넓혀 2025-12-17 15:54:46
콘텐츠를 지속해서 공개하고, 오프라인 행사와 연계해 프로그램 팬덤도 구축할 방침이다. 전용 스튜디오 구축과 시청자 피드백을 반영한 단독 기획 상품 확대 등으로 콘텐츠 완성도도 끌어올린다. 정선영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요즘쇼핑 유리네는 단순 판매 채널을 넘어 콘텐츠 브랜드로 진화할 수 있음을 보여준...
'기묘한 이야기' 세계관 입은 KFC…보는 재미·풍성한 맛 다 잡았다 2025-12-17 15:54:39
서사와 상징적 모티프를 메뉴와 매장, 온·오프라인 접점에 일관되게 구현해 하나의 경험으로 연결한 것이 특징이다. 캠페인은 지난 11월 글로벌·국내 티저 영상 공개로 시작됐다. 기묘한 이야기의 세계관 속에 KFC 요소를 자연스럽게 녹여낸 티저는 두 세계가 교차하는 장면을 연출하며, 향후 전개될 캠페인 전반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