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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서 외면받는 한국 제품…'서비스 기반 신형 소비'에 주목해야 2024-06-10 16:03:52
심정으로 유통업체들을 만났다. 쓰촨성 청두에서 대형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유통기업사는 몇 남지 않은 외국계 매장이다. 한때 프리미엄 제품의 대명사였던 일본 제품이 술이나 과자 정도를 빼고 많지 않다. 한국 제품은 더 찾아보기 힘들다. 그 자리에는 중국산 식품과 음료들 일명 궈훠(國貨, 중국 브랜드 제품)로...
비비안, 네덜란드 프리미엄 우산 브랜드 '센즈' 국내 유통 2024-06-10 08:48:30
네덜란드 프리미엄 우산 브랜드 '센즈' 국내 유통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비비안은 네덜란드 우산 브랜드 '센즈'의 독점 판권을 확보하고 정식 수입 제품을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센즈는 매년 11억 개의 우산이 버려지는 것에 착안해 일회용 제품이 아닌 튼튼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우산을...
'5월 동행축제' 매출 1조3천억원 기록…전국 곳곳서 판촉 행사 2024-06-09 12:00:04
정책매장 등 오프라인 매출이 963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온누리상품권과 지역사랑상품권 판매액은 각각 2천841억원, 3천845억원이다.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제품 판촉을 위한 50개 행사가 열렸고 지역축제, 글로벌 유통 플랫폼과 연계한 할인 행사도 진행됐다. 공공·민간 온라인 플랫폼들도 동행축제에 동참해 최대 90%...
미술관을 품은 백화점들…고급 매장에 '아트 마케팅 강화' 2024-06-09 07:35:00
품은 백화점들…고급 매장에 '아트 마케팅 강화' 해외 유명작품 '메도우' 설치… 명품매장 한층에 작품 250점 전시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천장에 매달린 16개의 꽃 오브제가 각기 오므라들었다가 활짝 펼쳐지길 반복한다. 꽃은 피고 질 때마다 연한 분홍색, 노란색, 파란빛이 감도는 흰색 등...
"오프라인 최저가 여기있네"…고물가에 몸값 뛴 창고형 할인점 2024-06-09 07:11:01
"대형마트보다 상품 종류가 적고 매장 인테리어도 투박해 잘 찾지 않다가 최근에는 주말마다 창고형 매장에서 장을 본다"며 "온라인 쇼핑몰에 버금가는 저렴한 가격에 더해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고 말했다. 유통업계에서는 온라인 쇼핑몰로의 쏠림 현상 속에서도 창고형 할인점이 성장세를 이어가며 오프라인 유통의...
"천하의 성심당도"…'월세 4억' 분쟁에 정치인까지 '등판' [이슈+] 2024-06-08 18:36:19
벗어나는) 방안을 생각해보겠다"고 설명했다. 코레일유통과 성심당 간 임대차 재계약 시점이 다가오면서, 양측이 임대료에 대한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다. 이에 지자체, 정치권 등에서 한마디씩 거들다 보니 성심당 대전역 월세 분쟁 결론이 어떻게 날지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이다.'1억 월세' 특혜 논란으로 분쟁...
한섬은 키스, 신세계인터는 할리…포트폴리오 확장하는 의류업계 2024-06-06 07:03:00
패션(길거리 유행 패션) 브랜드 키스와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지난달 31일 성동구 성수동에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이는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일본 도쿄에 이은 네 번째 글로벌 매장이자 아시아 2호 매장이다. 4층에 450평 규모로 꾸려진 플래그십 스토어는 남성, 여성, 아동용 등 다양한 의류와...
'이른 더위'에 유통가 식중독 차단 비상…시간 단축·위생 강화 2024-06-06 06:11:00
비상이 걸렸다. 유통 업체들은 즉석조리 식품의 진열 시간을 단축하고, 불시 수거검사를 강화하는 등 하절기 위생관리 프로그램을 가동했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는 올해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됨에 따라 오는 8월 말 또는 9월까지 신선 식품 관리를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롯데백화점은 기존에...
전지현 덕에 불티나게 팔렸는데…bhc 모델 교체한 이유 2024-06-05 22:00:02
이 때문에 이중수수료가 발생해 유통 비용이 늘어난다는 비판도 받았다. 가맹지역본부를 본사 직영 체제로 전환해 유통구조를 단순화하겠다는 게 교촌에프앤비의 전략이다. 가맹점 운영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 일부 매장에 치킨 조리 로봇을 도입하기도 했다. 소비자 눈치에 "가격 많이 못올려"치킨 프랜차이즈의 이런...
식약처장 "편의점 건강 먹거리 코너 품목 확대" 2024-06-05 16:00:02
건강 먹거리 매장 확대, 나트륨·당류 저감 제품 유통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식약처와 편의점의 협업 사업인 편의점 건강 먹거리 코너는 나트륨과 당을 적게 사용하거나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을 별도 진열·표시해 판매한다. 편의점 업계는 간담회에서 건강 먹거리 매장 활성화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