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루 1억씩 팔렸다"…日서 돌풍 일으킨 한국 패션 브랜드 2024-04-29 10:16:39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으며 5년간 1615억원 규모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뗑킴은 연내 중화권 지역에 첫 해외 단독 매장도 연다. 해외 팬덤 층과의 접점을 늘려나가기 위해서다. 초반에는 현지 고객들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제품군 및 마케팅, 매장 인테리어 등을 국내와 동일하게...
마뗑킴, 홍콩·마카오·대만서 1천615억원 매출 계약 체결 2024-04-29 09:25:40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5년간 1천615억원 규모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체결됐다. 마뗑킴은 연내 중화권 지역에 첫 해외 단독 매장도 오픈할 계획이다. 초반에는 현지 고객들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제품군 및 마케팅, 매장 인테리어 등을 국내와 동일하게 적용한...
"K뷰티, 한철 트렌드 아닌 문화로"…화장품 수출 선봉장 실리콘투 2024-04-28 17:40:43
“K뷰티를 문화코드로 만드는 유통회사, 꼭 만들고 싶어요.” 화장품 유통업체 실리콘투의 김성운 대표(사진)는 지난 26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성장 속도를 고려했을 때 연 매출 1조원을 3년 안에는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이 회사는 지난해 매출 3428억원을 기록해...
싼 제품 찾아 '마트 원정' 떠난다…살인적 물가에 美 '초비상'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28 10:58:24
구입한다. 소비 패턴이 바뀌면서 유통회사들은 특화 상품을 내놓는 쪽으로 전략을 수정했다. 로저 범 웨이크 포레스트 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 교수는 “일부 식품 매장들은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을 제공하려고 하기보다는 차별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자신들이 잘할 수 있는 특정 카테고리를 찾고, 그 카테고리에서...
[이번주뭘살까] '가정의 달' 행사 시작…여름 상품도 미리 선보여 2024-04-27 07:00:00
유통업계는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대대적인 판촉 행사를 펼친다. 여기에 최근 기온이 급격히 오른 점을 반영해 여름 상품도 발 빠르게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 가정의 달을 앞두고 '슈퍼해피'(SUPER HAPPY)를 테마로 고객에게 특별한 행복을 선사한다. 롯데월드몰에는 국내 최대 레고 매장을 개점했고, 내달...
"3년 내 '1조 클럽' 간다"…'매출 3400억' 급성장한 회사 [민지혜의 알토란 中企] 2024-04-26 15:24:26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는 것"이라며 "전 세계 유통망에 다 들어가있는 유니레버, 로레알, P&G처럼 유통회사로 성장해야 한다"고 답했다. 최근 음원 랭킹 한터차트에 지분투자를 한 이유도 오프라인에서의 시너지를 위해서다. 김 대표는 "K 트렌드가 한철 유행으로 끝나지 않으려면 전 세계 유통망에 촘촘하게 들어가는 전략...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2024학년도 국제물류산업대전’ 단체견학 2024-04-26 15:21:23
다가왔다”고 전했다. 백소라 유통물류학과 학과장(한국드론배송협회 회장)은 “한국포장학회 학술대회에서 ‘드론배송이 재정의하는 유통과 물류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하고 무인매장, 포장, 표준화측면 등에서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현대적인 물류 교육의 패러다임을 제...
롯데, 中 사드보복 상징 '롯데월드 선양' 매각 2024-04-25 18:20:31
유통, 식품 사업을 대규모로 펼치고 있었다. 롯데마트와 슈퍼 매장은 112곳에 달했고, 백화점도 5곳 운영했다. 롯데컬처웍스가 12개 극장을, 롯데홈쇼핑은 5개 지역 TV홈쇼핑 사업을 벌였다. 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음료 등은 생산 공장을 가동하고 있었다. 사드 보복이 극심해지면서 대부분의 사업을 매각하거나 철수해야...
미쉐린코리아, 국내서 자전거 타이어 비즈니스 본격화 2024-04-25 16:39:46
전문 유통채널 스포츠온55와 파트너십을 맺고 자전거 타이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본격적인 비즈니스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린의 타이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회사는 스포츠온 55의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mtb, 로드, 시티 자전거용 타이어에 주력한다. 특히, 미쉐린 파워 컵(michelin power cup)...
5월 가정의 달 고마움·감사…情을 선물하세요 2024-04-25 16:19:32
단독 경품 행사도 한다. 오프라인 유통업체 역시 고객 잡기에 나섰다. 백화점은 어린이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행사를 기획했다. 롯데백화점이 5월 30일까지 여는 슈퍼해피 행사가 대표적이다. 매년 ‘행복’을 소재로 다양한 상품 행사와 체험 이벤트를 해온 롯데백화점은 올해 자체 개발한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