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국인 필수 쇼핑 코스'라더니…홍대에 新 '랜드마크' 떴다 2024-04-25 14:23:29
'콜라보 팝업존'이 있다. 통상 유통업계는 고객 최접점인 1층을 매출 확보와 구매 유도를 위한 상품 진열에 초점을 두는 것을 감안하면 확연한 차별화 포인트인 셈이다. 특히 콜라보레이션(협업)을 운영 콘셉트로 잡았다. 매월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캐릭터 등 이종(異種) 산업 콘텐츠의 공동 기획...
롯데, 중국 선양 복합타운 매각 추진…사드 보복 8년여만 2024-04-25 11:08:04
보복으로 2018년 중국 내 모든 롯데마트 매장을 매각했고 2019년 3월에는 중국 내 식품제조업에서 철수한 바 있다. 현재 중국에 남아있는 롯데의 유통매장은 청두 백화점 하나로, 롯데는 이 매장에 대한 매각 작업도 추진하고 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같은 거 아냐" 했지만…'조작 판매' 발각 2024-04-25 10:50:13
중국 수도 베이징의 한 대형마트가 육류 유통기한을 조작해 팔다가 유명 인플루언서에게 발각됐다. 25일 중화망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이 대형마트에서 생산일이 4월 17일자로 찍힌 고기를 사 갔던 중국의 한 '왕훙'(網紅·중국의 온라인 인플루언서)은 18일과 19일에도 이 마트가 색깔이나 질감이 똑같은 고기를...
타임머신빵 이어 생산일자만 바꾼 고기…中서 또 유통기한 조작 2024-04-25 10:38:55
이어 생산일자만 바꾼 고기…中서 또 유통기한 조작 "베이징 대형마트서 같은 고기, 나흘연속 라벨만 바꿔"…인플루언서에 딱 걸려 (서울=연합뉴스) 홍제성 기자 = 중국 수도 베이징의 한 대형마트가 같은 고기의 생산일자만 바꾸는 방식으로 유통기한을 조작해 팔다가 한 유명 인플루언서에게 적발됐다. 25일 중화망 등...
롯데몰 수원점 푸드홀 리뉴얼…가족단위 고객 콘텐츠 확대 2024-04-25 09:00:02
by Dan' 등도 유통업체에서는 처음으로 고객과 만난다. 마라탕 맛집 '마르르', 5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의 빕 구르망에 선정된 '우육미엔' 등 인기 맛집들도 들어선다. 푸드코트 성격이지만 전담 직원이 음식을 고객 테이블로 서빙해주고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웨이팅도 할 수 있다. 최근 몇 년간...
'톰브라운 가디건' 불티나게 팔렸는데…고민 커진 삼성물산 2024-04-24 19:30:01
상품 발주와 머천다이징, 유통전략, 매장·인력 운영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업무를 맡고 있다. 삼성물산은 톰브라운 독립 여파를 최소화하려 힘쓰고 있다. 아미·메종키츠네 등 남은 수입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스튜디오 니콜슨·가니·자크뮈스 등 새 브랜드를 신규 유치하는 중이다. 다만 아미·메종키츠네 등은...
'초코파이' 계보 잇는다…해외서 '불티' 2024-04-24 10:40:28
최근 유통채널 파이브빌로우와 미니소에 입점했다고 24일 밝혔다. 꼬북칩은 지난달 K-푸드 최초로 미국 전역의 파이브빌로우 1천598개 전 매장에 입점했으며, 생활용품 할인점 미니소 52개 점포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올해부터 구글, 넷플릭스 직원 스낵바에도 납품되고 있다. 꼬북칩은 북미 코스트코와 샘스클럽에 이어...
'꼬북칩' 미국서 인기몰이…오리온 현지 공장 설립 고민 2024-04-24 10:06:14
최근 유통채널 파이브빌로우와 미니소에 입점했다고 24일 밝혔다. '네겹 스낵' 꼬북칩은 지난달 K-푸드 최초로 미국 전역의 파이브빌로우 1천598개 전 매장에 입점했으며 생활용품 할인점 미니소 52개 점포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꼬북칩은 올해부터 구글, 넷플릭스 직원 스낵바에도 납품되고 있다. 꼬북칩은 북미...
"포장지만 다르고 가격은 훨씬 싸네"…입소문 나더니 '돌풍' [현장+] 2024-04-23 20:00:01
제품 전용 매장을 알게 됐다"고 푸념하면서도 "직접 써보니 포장지만 다르지 품질의 차이를 못 느꼈고, 어떤 제품은 되려 일반 브랜드 제품보다 더 좋은 것도 많더라"며 쇼핑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PB 제품을 소비자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과 관련, 이마트 노브랜드 관계자는 "중간 유통 과정을 없애고, 광고비...
뷔페 품은 대형마트…킴스클럽 강서점에 애슐리 월드델리 론칭 2024-04-23 11:14:18
매장을 찾았으며, 구매 고객 1인당 샐러드부터 메인요리, 디저트까지 평균 4가지 종류의 메뉴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슐리 월드델리 개장 이후 킴스클럽 강서점 전체 델리 매출과 판매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70%, 370% 각각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랜드리테일은 강서점 애슐리 월드델리가 성공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