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총선 끝나자 인상 '러시'…치킨·버거값 등 '들썩' 2024-04-15 11:14:09
배달 메뉴의 경우 매장 판매가보다 평균 약 5% 높은 가격을 차등 적용한다. 지난해에는 bhc와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각각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올해 2월에는 신세계푸드[가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버거와 사이드 메뉴 등 30여 종의 판매가격을 평균 3.1% 올렸다. 이에 더해 최근 코코아, 설탕 등...
치킨·버거 가격 올렸다…외식·식품·유통가 '인상 움직임' 2024-04-15 10:45:32
= 외식·식품·유통가에서 제품 가격 인상 움직임이 본격적으로 확산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치킨과 햄버거 프랜차이즈들이 메뉴 가격을 인상하고 일부 유통업체도 구독경제 상품의 월 회비를 올렸다. 15일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는 이날 배달 수수료와 인건비, 임대료 상승을 이유로 치킨 9개...
LF, 라움 편집숍 확장 리뉴얼…수입 브랜드 육성 강화 2024-04-15 09:29:14
등이 있다. 라움에서 얻은 호응을 기반으로 LF가 국내 유통 계약, 단독 매장을 내는 수순이다. 라움 웨스트가 올해 봄·여름 시즌부터 소개할 10여개 신규 브랜드로는 시몬로샤, 아키라나카, CFCL, 나곤스탄스, 메종 마르지엘라의 세컨 브랜드인 MM6 등이 있다. 라움 웨스트는 지난 몇 년간 꾸준히 수입해 국내에 안정적으...
대구신세계 식품관 슈퍼마켓 재단장…편리함·프리미엄 초점 2024-04-15 06:00:01
대폭 리뉴얼했다. 지난 2월에는 와인 전문 매장을 기존보다 30% 넓혔고, 이번에는 신세계푸드마켓을 재단장했으며 8월에는 강남점 '스위트파크'를 이을 디저트 전문관을 오픈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마켓에는 초신선 프리미엄 식품을 구비하고, 맞춤형 식재료 손질·소분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에 초점을...
너도나도 'MZ 핫플레이스' 떴다…성수동 골목마다 '북적' 2024-04-14 21:00:02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오프라인 팝업 매장 (운영) 주기는 주간 단위까지 짧아졌다"면서 "소비자의 오프라인 체류 시간이 점점 줄어 오프라인 유통 기업에게는 집객, 브랜드 기업에게는 이미지 각인이 중요해졌다"고 설명했다. 팝업스토어를 잘 활용한 대표적인 사례로는 더현대서울이 꼽힌다. 업계에 따르면 더현대서울은...
현대백화점, 日 파르코와 팝업 맞손 2024-04-14 19:00:00
유통그룹이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0일부터 2개월간 파르코 시부야점 내 660㎡ 규모 매장에서 11개 한국 패션 브랜드의 단독 팝업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열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국내 기업이 해외에서 여러 개의 한국 브랜드를 종합적으로 소개하는 팝업스토어를 낸 적은 있었지만, 현지 기업과 손잡고 개별...
알리 공세에도…다이소, 매출 3조 돌파 2024-04-14 18:57:40
유통업계에 따르면 한국 다이소 운영사인 아성다이소의 작년 매출은 3조4604억원으로 전년 대비 17.5%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2617억원으로 9.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소는 작년 말 기준 매장 수가 1519개, 직원 수가 1만2000여 명에 달했다. 다이소 매출은 매년 꾸준히 늘고 있다. 2015년 1조원, 2019년 2조원을...
현대백화점, 일본 파르코와 'K콘텐츠 팝업스토어' 맞손 2024-04-14 09:32:49
유통그룹 파르코(PARCO)와 K패션 및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단독 팝업스토어 운영에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9일 일본 도쿄 파르코 본사에서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카와세 켄지 파르코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현대백화점은...
올해 1분기 의류기업 '명암'…신세계인터 웃고, 한섬 울고 2024-04-14 07:15:01
신규 브랜드 출시, 매장 투자로 광고선전비와 감가상각비 등 판매관리비 부담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의류업계에서는 고금리와 고물가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는 올해 하반기부터 한섬의 실적 개선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한섬은 미국 스트리트 브랜드 '키스'(KITH)와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짜장면 한 그릇 3900원…"솔로들 드루와" 백종원이 나섰다 2024-04-13 18:53:54
유통업계가 마케팅 비중을 ‘블랙데이’(4월14일)로 옮기고 있다. 블랙데이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쓸쓸히 보낼 수밖에 없었던 ‘솔로’들이 스스로를 위로하는 날. 밸런타인데이(2월14일)와 화이트데이(3월14일) 특수가 사라지면서 오는 14일 블랙데이를 활용해 소비심리를 자극하겠다는 분위기다. 밸런타인데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