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카페족 겨냥…'캡슐커피' 내놓은 이디야커피 2020-11-12 14:22:20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캡슐커피 시장에 진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을 겨냥한 전략이다. 이디야커피는 12일 캡슐커피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캡슐커피 브랜드는 이디야의 커피연구소 이름이기도 한...
마음은 벌써 2021년 '연말 핫템' 다이어리 온다 2020-11-11 15:20:10
등과 협업이디야커피는 일러스트레이터 섭섭과 협업한 ‘2021 다이어리 세트’를 출시했다. 캘린더와 파우치가 포함된 세트와 스티커, 볼펜 등을 함께 주는 세트 등을 내놨다. 이디야커피는 오는 30일까지 스탬프를 적립하면 다이어리를 받을 수 있는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미션 음료 4잔을 포함해 총 15잔의...
[단독] 수도권 90%가 동네 카페인데…프랜차이즈만 방역 강화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0-08-30 10:22:19
수는 1만6168개에 달했다. 서울에서 가장 많은 지점을 가지고 있는 이디야(735개)의 22배나 되는 수준이다. 서울 스타벅스 수는 536개고, 나머지 프랜차이즈 카페는 브랜드별로 400개 미만에 그쳤다. 정부는 결국 1만6000여개의 카페를 두고 나머지 2000여개 카페만 취식 행위 등을 규제하는 셈이다. 10%만 규제하는데 ...
이디야커피랩, 크리스마스에 `뮤지컬 갈라 콘서트` 진행 2019-12-18 17:08:42
동안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에서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공연은 이디야커피의 예술 문화 지원프로그램인 ‘이디야컬처랩’의 일환이다. 크리스마스에 이디야커피랩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번 공연은 뮤지컬 배우 윤지인과 김성민이 밴드와 함...
대만 흑당·사천 마라…'중화의 맛' 핫하네 2019-09-01 18:29:15
판매량은 급증하고 있다. 이디야가 지난 7월 선보인 흑당 버블티, 흑당 라테 등 흑당 메뉴는 한 달 만에 판매량 150만 잔을 돌파했다. 매일 5만 잔씩 팔린 셈이다. 타이거슈가, 더앨리, 쩐주단 등 흑당버블티 전문점들이 인기를 끌자 이디야 등 커피전문점까지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흑당 열풍에 힘입어 공차코리아도 다시...
중화권 음식에 열광하는 한국…"불황 속 강한 맛 찾는다" 2019-06-21 12:08:36
또한 커피빈, 빽다방, 드롭탑, 파스쿠찌, 이디야커피 등 흑당 관련 제품이 봇물을 이룬다.이 밖에도 강남에 문을 연 연어 초밥 전문점 '삼미식당'은 대만 여행 필수코스로 등극했다. 이곳을 방문한 여행객들이 인스타그램 등 sns에 '대왕 연어 초밥' 인증샷을 올리는 것은 유명한 일이다. 타이베이 시내에...
스타벅스 리저브·SPC그룹 로스트웍스…커피업계 '제3의 물결' 이끈다 2019-05-03 16:59:48
등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도 등장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커피앳웍스’는 서울 동부이촌동점에서 나만의 커피를 바로 로스팅해주는 ‘로스트웍스’ 서비스를 하고 있다. 다른 지점으로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디야커피는 논현동 ‘이디야커피랩’에서 맞춤 원두...
"나만의 커피 주문하세요"…이디야커피랩, 원두 커스터마이징 시행 2019-04-03 17:04:14
지속적으로 관리한단 계획입니다. 2016년 이디야커피 사옥 이전과 함께 오픈한 이디야커피랩은 1, 2층 500평 규모로 이디야커피가 최고의 커피 맛 연구와 개발을 위해 R&D 역량을 집중한 곳입니다. 고객들이 다양한 커피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숙련된 로스터와 바리스타들이 세계 각지의 스페셜티 원두를 직접 로스팅해...
스타벅스 간판에서 '커피'가 사라졌다 2019-03-05 16:55:03
바꾸고 있다. md에 집중하는 것은 커피업계의 트렌드가 됐다. 폴 바셋은 지난해 로고가 적힌 장우산을 출시했고, 엔제리너스는 일부 매장에서 책을 판매 중이다. 할리스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캠핑 패키지를 내놓기도 했다. 투썸플레이스는 파티용품 패키지인 ‘러브 파티’를 만들어 파티용 풍선 등을...
이디야의 통 큰 베팅…350억 들여 '커피공장' 2019-02-18 17:32:51
3000호 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 이디야커피에서 사용하는 원두는 주로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이었다. 이디야 본사가 동서식품 등에 원두를 발주하고, 로스팅된 원두를 본사가 받아 가맹점에 납품하는 방식이었다.문 회장은 약 10년 전부터 자체 r&d 조직을 강화하면서 차근차근 커피 품질 높이기에 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