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전문가 "中선박 입항수수료 유예, 韓美 조선협력에 부정적" 2025-11-13 02:52:20
美전문가 "中선박 입항수수료 유예, 韓美 조선협력에 부정적" "中 겨냥한 美정부 정책 지속가능성 확신 못하면 투자 지연 우려"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미국이 중국과의 무역 합의에 따라 중국 조선업을 겨냥한 입항 수수료 등 조치의 시행을 중단하면서 한국과 미국의 협력을 통해 미국 조선업을 재건하려는...
트럼프-시진핑 화해에 미국 조선업 부활 계획 '비틀' 2025-11-12 11:07:33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중국 선박에 대한 입항 수수료 유예 조치와 관련해 미국 내에서 비판 여론이 비등하고 있다고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앞서 미 무역대표부(USTR)는 중국 기업이 운영하거나 소유한 선박은 물론, 다른 나라에서 운영하는 선박이라도 중국에서 건조된 경우 입항 수수료를 높게 책정해왔다. 양국...
美 셧다운으로 항공 운임 폭등…항만은 멈추고 화물은 썩었다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11 06:48:36
대부분 이런 사전 허가 업무에 집중돼 있다. 항구와 공항으로 입항하는 수천 건의 수입 화물을 검사하는 등 '수입 운영' 인력은 연방 예산에 상당수 의존한다. 이번 셧다운으로 생명·보건 관련 심사 업무의 필수 인력만 계속 일했다. EPA와 CPSC의 상황은 더욱 심각하다는 지적이다. EPA는 전체 인력 중 11%만이...
中, '마스가' 필리조선소 등 한화오션 美자회사 제재 1년 유예(종합3보) 2025-11-10 22:16:15
美입항수수료에 반발해 제재…미중 '부산 합의' 발효일에 유예 발표 中 "美 301조 조사 중단, 합의 이행 중요 단계…美와 계속 소통·협의 의향"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중국이 미·중 무역 전쟁 확전 자제 합의에 따라 한화오션의 미국 자회사 5곳에 대한 제재를 향후 1년 동안 유예하기로 했다. 중국...
中, '마스가' 필리조선소 등 한화오션 美자회사 제재 1년 유예(종합2보) 2025-11-10 15:53:16
美입항수수료에 반발해 제재…미중 '부산 합의' 발효일에 유예 발표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중국이 미·중 무역 전쟁 확전 자제 합의에 따라 한화오션의 미국 자회사 5곳에 대한 제재를 향후 1년 동안 유예하기로 했다. 중국 상무부는 10일 "미국이 11월 10일부터 중국 해사·물류·조선업에 대한...
中, '마스가' 필리조선소 등 한화오션 美자회사 제재 1년 유예(종합) 2025-11-10 14:54:43
입항수수료에 반발해 제재…미중 '부산 합의' 발효일에 유예 발표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중국이 미중 무역 전쟁 확전 자제 합의에 따라 한화오션의 미국 자회사 5곳에 대한 제재를 향후 1년 동안 유예하기로 했다. 중국 상무부는 10일 "미국이 11월 10일부터 중국 해사·물류·조선업에 대한 (무역법)...
美中, '무역보복 1년 유예' 발효…트럼프-시진핑 부산합의 이행(종합2보) 2025-11-10 14:53:19
입항수수료 부과 중단…中의 한화오션 美자회사 제재도 1년 유예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지난달 부산에서 열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국가주석의 정상회담을 계기로 '무역전쟁 확전 자제'에 합의한 미중 양국이 10일부터 서로를 겨냥한 추가 관세와 무역 보복 조치 일부를 유예했다. 미국은...
美中, '부산 회담 합의' 이행…'무역보복 1년 유예' 오늘 발효(종합) 2025-11-10 13:59:07
보복관세·희토류 등 수출통제 유예 상호 선박 입항 수수료 부과 중단…中의 한화오션 美법인 제재도 해제 가능성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지난달 부산에서 열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국가주석의 정상회담을 계기로 '무역전쟁 확전 자제'에 합의한 미중 양국이 10일부터 서로를 겨냥한 추가...
車업계, 美 입항수수료 1년 유예에 안도 2025-11-09 17:40:25
척이 입항할 때마다 88만8800달러(약 12억7000만원)를 수수료로 냈다. 현대글로비스의 입항 수수료 부담은 연간 2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됐다. 미국의 자동차 및 부품 관세는 당초 25%에서 15%로 내려갔지만 여전히 수출엔 걸림돌이다. 연 100만 대가량을 미국으로 수출하는 현대차와 기아는 관세 부과에도 점유율 확대...
車업계, 美 입항수수료 유예에 '활짝'…관세는 여전히 발목 2025-11-09 14:21:52
입항 수수료 유예로 해운업계와 자동차업계가 숨통을 틔우게 된 것도 이 때문이다. 하나증권은 유예 조치에 따라 당초 700억원으로 추산한 현대글로비스의 내년도 입항 수수료 비용을 120억원으로 낮췄다. 120억원은 내년 11월 10일 수수료 부과가 재개된다는 가정 아래 산출한 수치다. 현대글로비스가 지난달 14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