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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조선 수출확대 총력…12개 은행 RG발급 확대에 15조 공급 2024-06-17 09:00:02
조선업계가 글로벌 1위 경쟁에서 수주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금융지원을 확대한다. 은행들은 중형 조선사에 선수금 환급보증(RG·Refund Guarantee) 발급을 1조원 확대하고, 대형 조선사들에는 올해 신규 RG 발급 한도를 14조원 부여하기로 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일문일답] 美지한파의원 "'조선강국' 韓, 남중국해국가 해군강화 도와야" 2024-06-16 07:00:08
아미 베라(민주·캘리포니아) 의원은 조선업이 발전한 한국이 남중국해에서 중국의 위협을 받는 국가들의 해군 역량 강화를 도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베라 의원은 지난 14일(현지시간) 워싱턴DC 의원실에서 진행된 연합뉴스와 인터뷰에서 한국이 남중국해의 평화 유지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과 관련해 "한국은 분명 첨단...
'세진중공업' 52주 신고가 경신, 사업보국. 한국조선의 땡크를 책임진다 - 다올투자증권, BUY 2024-06-14 09:15:10
성장할 것으로 실적 상향. 비단 동사의 성장만이 아닌 한국 조선업 전체의 VLAC, LCO2 성장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1,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경남, 외국인력 정착시켜 '지역소멸' 막는다 2024-06-13 19:04:23
두 번째로 많다. 조선업과 항공산업 등 도내 주력 산업 분야에서 외국인 노동자가 늘어나면서 이들을 위한 지원도 절실해졌다. 공모에 선정되면 해당 시·군에 센터를 설치하고 3년간 최대 총 4억원을 투입한다. 지역 외국인 근로자에게 주거 지원과 비자 전환, 산업인력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수 있다. 도는 또...
삼성중, 러시아로부터 선박 17척 계약해지통보…"피해 크지않아" 2024-06-13 15:37:19
당시 조선업계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 계약으로 기록됐다. 다만 삼성중공업은 건조계약이 아닌 즈베즈다 조선소의 기술 파트너로서 설계계약을 체결했다. 즈베즈다 조선소는 러시아 극동 볼쇼이카멘에 있는 현지 최대 조선소 중 하나다. 이에 따라 선박들은 국내 거제조선소가 아닌 러시아 즈베즈다 조선소에서 건조됐다....
[다산칼럼] 실사구시 저출생 대책 2024-06-12 17:51:57
이민이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준다”고 주장한다. 조선업 전체 인력의 16%, 신규 인력의 86%가 외국인 근로자다. 생산 현장의 고령화, 높은 임금 수준, 낮은 생산성 문제가 산적한 한국 경제의 돌파구는 이민 문호 개방에서 찾을 수밖에 없다. 합계출산율 1.5명대인 영국에서는 “추락하는 출산율은 다음 세계대전에서 우...
'영일만 기적' 노리는 건설사…성공하면 1조 번다 2024-06-12 17:40:44
현실화 될 경우 건설사들이 최대 1조원 규모의 수주를 따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하반기부터 진행될 탐사 시추 단계에서는 건설사들의 역할이 없는데다 해저 파이프 같은 구조물도 조선업계 몫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시추를 하고 생산이 결정되고 나서야 가능한 그림인 만큼 실제 실적에 반영되기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중동붐의 저력…'산유국' 꿈에 부푼 건설사 2024-06-12 14:39:23
구조물은 조선업계 몫입니다. 그러면 육상 생산시설이 남는데, 건설사들이 수주 가능한 규모는 5천억원에서 1조원 사이로 추정됩니다. <앵커> 너무 적은 거 아닙니까? <기자> 과거 2001년, 동해 가스전 개발 사례를 통해 보수적으로 추산된 금액이긴 합니다. 당시 현대중공업과 삼성엔지니어링이 1,800억원...
[오늘시장 특징주] HD한국조선해양(009540) 2024-06-11 17:43:14
전략적 선택이었습니다. 또한, 조선업계에서는 완성 조선업체들의 움직임이 특히 중요한데, 이와 관련하여 후판 가격의 하락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후판은 선박의 선체를 구성하는 데 사용되는 두꺼운 철판으로, 선박 원가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최근 미국에서 중국산 철강에 대한 관세 부과로 인해...
한국해운 위기감 고조..국내 선사 신조선 발주 끊겨 2024-06-11 17:10:08
해운조선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세계 선박 발주량은 8557만t(GT, 2383척)으로 집계되고 있다. 이 가운데 그리스가 전체의 20%인 1683만t(299척)으로 1위를 기록하고 중국이 1064만t(12%, 358척)으로 2위를 나타냈다. 다음이 일본 864만t(10%, 212척), 싱가포르 586만t(7%, 154척) 등의 순이었다. 한국은 168만t(36척)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