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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협력"…카카오, 본사·계열사에 조직 속속 신설 2024-04-24 06:01:02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윤석열 대통령이 작년 11월초 비상 경제 민생회의에서 "소위 약탈적 가격이라고 해서 돈을 거의 안 받거나 아주 낮은 가격으로 해서 경쟁자를 다 없애버리고, 시장을 완전히 장악한 다음에 독점이 됐을 때 가격을 올려서 받아먹는 것"이라며 직격한 이후 택시 ...
카카오모빌리티 '분식 논란'…숨죽인 회계업계 2024-04-23 18:07:10
또 검찰에 양측을 고발하기로 했다. 카카오모빌리티와 택시는 서로 수수료를 주고받는 구조다. 택시는 카카오모빌리티에 가맹계약 수수료를 지급한다. 통상 운임의 20%다. 이와 별도로 카카오모빌리티는 가맹택시를 통해 주행 데이터를 수집하고, 광고를 노출하는 대가로 운임의 약 17%를 지급한다. 이를 두고 금감원은 두...
"대표 잘라라" 금감원 경고…초유의 사태 벌어지나 '초긴장' [선한결의 회계포커스] 2024-04-23 15:33:00
제기하지 않은 점을 잘못으로 봤다. 카카오모빌리티의 택시 사업은 수수료가 두 갈래로 있는 구조다. 하나는 택시가 카카오모빌리티에 주는 가맹계약 수수료다. 통상 운임의 20%다. 다른 하나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에 업무제휴를 근거로 준다. 가맹택시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광고를 노출하는 대가로 운임의 약...
[시론] 카카오모빌리티는 고의로 매출 부풀렸나 2024-04-17 17:53:51
조치냐는 것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자회사인 케이엠솔루션과 함께 가맹택시인 카카오블루택시에 여객 운송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운임의 20%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자율주행차, 도심항공교통 등 모빌리티 사업 발전과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해 카카오블루택시의 운행 관련 데이터를 대가를...
"서울과 가까울수록 싸다고?"…2억 찍은 수도권 '택시 면허값' 2024-04-14 15:37:33
것도 결과적으로 면허 가격을 올리는 요인이 됐다. 2020년 ‘타다 금지법’(여객운송사업법 개정안) 시행 이후 플랫폼 택시 업계가 위축된 것도 가격을 올린 요인으로 분석된다. 정부는 택시업계의 반발을 의식해 지난 2월 카카오모빌리티의 플랫폼 공유 사업을 반대하기도 했다. 2019년 카카오 카풀 서비스에 반대한...
택시비 43만원 '먹튀' 청년들…아빠뻘 기사 망연자실 2024-04-09 08:18:24
착실하게 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A씨가 속한 택시 회사 관계자는 "택시비 '먹튀' 사건이 종종 발생한다. 젊은 청년들이 장난삼아 범죄를 저지르거나, 잡히지 않을 거라고 믿는 듯하다. 블랙박스 영상을 보면 어린아이들 같은데, 카카오 택시에 전화번호를 남겼기 때문에 1주일 정도면 신원 파악이 가능한 것...
택시 기사 울린 20대 청년들…순천-안산 택시비 '먹튀' 2024-04-09 06:17:05
택시비를 보냈다고 거짓으로 말했고, A씨가 자신의 휴대전화로 입금 명세를 확인하려는 순간 청년들이 재빠르게 도주했다. A씨가 손을 쓸 틈도 없이 순식간에 '먹튀'가 발생했다. A씨는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청년들이 앉았던 택시 뒷좌석의 지문과 DNA를 채취하고 차량 블랙박스 영상도 확보해갔다. 영상에는...
"이런식으로하면 '펑' 터진다"..카카오에 지금 가장 필요한건? [엔터프라이스] 2024-04-08 17:16:36
'매출을 부풀렸다'고 지적했는데요. 카카오 택시를 타면 택시회사 측, 즉 가맹회사가 매출의 20%를 카카오에 내야합니다. 엄청 높은 수준이죠. 그런데 카카오 택시는 카카오T 디자인을 하고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카카오택시를 광고해주지 않습니까? 이 광고비 명목으로 카카오가 택시 회사에 최대 17%를 돌려...
갈수록 치열해지는 '모빌리티 서비스' 경쟁 2024-04-08 16:09:55
자율주행 택시와 전기차 호출 서비스, 법인 차량 관리 플랫폼 등이 우후죽순 등장하며서 생긴 변화다. 시장도 커졌다. 올해부터 국내 수입되는 해외 차량에 티맵 기반의 한국판 내비게이션이 장착될 예정이다.○카카오, 제주도서 자율주행 차량 운영8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달부터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제2 타다' 막히자…샛길 찾는 택시 스타트업 2024-04-03 18:03:29
사업자가 택시 운수사와 계약해 고급 브랜드 택시로 운영하는 형태다. 카카오T블루와 우버 등이 대표적이다. 다양한 요금제가 가능하고 차량 외관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코액터스는 택시 기사로부터 2% 초반의 수수료를 받으며 수익을 내게 된다. 정부는 2020년 타다를 퇴출할 당시 모빌리티 혁신을 표방하며 코액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