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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솟는 택시 면허값…수도권 2억도 뚫렸다 2024-04-14 18:04:37
접어든 화성시도 택시 면허 값이 오르는 지역이다. 최근 5년간 이 지역엔 약 13만 명이 유입됐다. 이천은 신도시가 없지만 SK하이닉스 본사가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꼽힌다. 택시총량제에 따라 경기도 31개 시·군도 서울시, 인천시와 마찬가지로 각각 택시 총량과 면허를 관리한다. 경기도에서 택시 면허 값이 가장...
"서울과 가까울수록 싸다고?"…2억 찍은 수도권 '택시 면허값' 2024-04-14 15:37:33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화성시도 택시 면허값이 오르는 지역이다. 최근 5년간 이 지역엔 약 13만명이 유입됐다. 경기 이천은 신도시가 없지만 SK 하이닉스 본사가 있어 유동 인구가 많은 것이 면허값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다. ○서울·인천 가까울수록 면허값 내려가경기지역 내 택시 면허값이 가장 낮게 형성된 ...
"국민 목숨값 그것밖에 안되는지"…尹 "불법 집단행동 법 대응" 2024-04-01 13:36:52
대해, 의료법과 행정절차법에 따라 면허정지 행정처분을 진행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정부를 위협하고, 정권 퇴진을 운운하고 있다"며 "이러한 행태는 대통령인 저를 위협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을 위협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역대 어느 정부도 정치적 유불리 셈법으로 해결하지 못한 채 이렇게 방치되어,...
공급 막히고 요금 올리고…서울 택시 면허값 1억 넘었다 2024-03-29 18:33:34
비교하면 상승폭이 5~6배에 이른다. 인천 지역 면허는 서울보다 비싼 1억55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택시 지원 정책을 발표할 때마다 면허값이 폭등했다. 서울시는 지난해 서울 택시 기본요금을 3800원에서 4800원으로 올렸다. 할증률도 최대 40%로 인상했다. 개인택시가 3일에 한 번 쉬어야 하는...
의사들 돈벌이 수단 전락한 '비급여 진료' 2024-02-19 18:24:07
‘미용의료 시술자격 개선’ ‘개원 면허제’ 정책에 처음으로 비판 목소리를 낸 것이다. 의협 주장과 달리 이들 세 정책이 ‘왜곡된 의료 시스템을 바꾸기 위한 핵심’이라고 꼽는 전문가가 많다. 의료 분야 비급여 풍선 문제를 일부나마 해결하는 한 축이라는 이유에서다. 돈 잘 버는 의사들이 몰리는 진료과는 크게...
카카오도 '택시 플랫폼 공유' 막혔다 2024-02-02 18:38:24
하지만 면허값이 떨어지고 승객이 줄어들 것이란 택시업계의 항의가 거세지자 국토부의 입장이 바뀌었다. 국토부는 코액터스에 수정된 사업계획서를 제출할 것을 요구했고 심의위원회를 열어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통보했다. 국토부가 반대 의견을 내는 탓에 코액터스는 콜 연계와 관련한 사업계획서조차 제출하지 못하고...
[단독] 국토부 반대에…카카오도 '택시 플랫폼 공유' 막혔다 2024-02-02 17:55:18
결합을 반대하지 않았다. 하지만 면허값이 떨어지고 승객이 줄어들 것이란 택시업계의 항의가 거세지자 국토부의 입장이 바뀌었다. 국토부는 코액터스에 수정된 사업계획서를 제출할 것을 요구했고 심의위원회를 열어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통보했다. 국토부가 반대 의견을 내고 있는 탓에 코액터스는 콜 연계와 관련한...
또 좌절된 '혁신 택시'…우티블랙, 결국 운행 중단 2024-01-30 18:19:50
택시 면허값이 더 떨어질 것이란 두려움도 컸다. 택시 업계 반발이 본격화하자 플랫폼 개방을 허용했던 국토부가 꼬리를 내렸다. 우티에 “타입1 사업자인 레인포컴퍼니가 일반 승객을 태우면 안 된다”는 지침을 내려보냈다. 운송사업자는 법적으로 승객을 골라 태울 수 없기에 사실상 서비스를 중단하란 것과 마찬가지...
원칙과 현실 사이에 선 '미스터 시장경제'…"덜어내는 정책에 초점, 포퓰리즘과 거리 멀다" 2024-01-28 18:15:37
은행은 면허에 기반한 사실상 독과점 업종이 분명하다”며 “독과점 구조에 기반해 막대한 이익을 남기는 은행이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서민들을 상대로 이른바 ‘이자 장사’를 하는 것은 마냥 두고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성 실장은 KT 포스코 등 소유분산기업의 지배구조에 대해 “경영진이 고용한 이사회가 회장의...
"2~3배 비싸도 없어서 못탄다"…불황 모르는 '프리미엄 택시'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1-14 18:21:37
및 고급택시 면허 기반 서비스다. 고객 응대 서비스 교육을 이수한 기사가 목적지를 가리지 않고 배차하는 시스템이다. 차량 내 무료 와이파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갖췄다. 2019년 12월 카카오T 벤티가 서울에서 100대 규모로 시작한 이 시장은 4년 사이 급속도로 성장했다. 서울·경기 지역을 누비는 대형 프리미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