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XR 등 첨단시설…취업률 전국 최상위권 2024-05-28 16:01:20
스튜디오(Meta Studio)는 가상현실(VR), 메타버스, 콘텐츠 촬영·편집·제작, 3D 오브젝트(Object) 생성 및 라이브러리 구축, 디자인 상품, 캐릭터 생성 및 편집, 모형 및 메타버스 공간 생성 등의 학습공간으로 활용된다. 다담미래학습관은 학부 재학생뿐 아니라 재직자, 직업훈련 교사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
[이경전의 AI와 비즈니스 모델] 거래를 창출하는 '보이지 않는 손' 생성 AI 2024-05-26 17:51:11
잠재력은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음악과 같은 콘텐츠뿐만 아니라 ‘거래’를 창출하는 능력에 있다. 생성 AI가 경제에 활용될 때, AI는 기존 경제 모델을 혁신하게 될 것이다. “주말에 남산 테니스 코트를 예약했는데, 같이 칠 사람이 없네. 연결해줘” “과메기를 산지에서 직접 판매하는 분 없을까? 연결해줘” “자석...
한경닷컴, UI/UX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운영 2024-05-24 13:00:01
프로덕트 디자인에 필요한 고객분석 및 문제정의, 이를 해결하기 위한 데이터 중심적 사고와 UX 디자인툴 사용 스킬 등을 교육 과정에 담아냈다. 총 30명을 선발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다음달 14일까지 신청서 접수를 진행하며 서류 및 선발 심사를 거쳐 6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수업을 진행한다. 이론 및 실기 포함 총...
LGU+ 캐릭터 '무너크루', 글로벌 시장 진출 2024-05-23 16:23:49
콘텐츠진흥원의 '한국공동관' 모집 공모에서 한국 대표 IP로 선정됐다. 특히 무너는 귀여운 디자인과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해 인스타그램 팬덤만 25만명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LG트윈스와 함께하는 '무너 유니폼 데이' 컬레버레이션 이벤트와...
LGU+, '무너'로 세계 캐릭터 시장 진출…IP 엑스포 참가 2024-05-23 14:50:19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한국공동관 모집에서 이들 캐릭터는 한국 대표 IP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무너는 인스타그램에서 25만명이 넘는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귀여운 디자인과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G유플러스는 LG트윈스와 함께하는 ‘무너 유니폼 데이’,...
LGU+ 캐릭터 '무너크루', 美 라이선싱 엑스포 참가 2024-05-23 09:06:19
콘텐츠진흥원의 '한국공동관' 모집 공모에서 한국 대표 지식재산(IP)으로 선정됐다. 특히 '무너'는 귀여운 디자인과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젊은 세대가 공감할 메시지를 전달해 인스타그램 팔로워만 25만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지속 성장하고 있는 라이선싱 시장에서 새...
"제주도 갈 바엔 해외 가지" 불만 폭발하자…'대변신' 나섰다 2024-05-22 22:00:01
선보인 것이다. 건물은 해변의 파도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객실 211개 대부분이 오션부(바다 전망)다. 가족 등 3~4인 여행객이 많이 방문하는 특성을 살려 다인용 객실을 마련했다. 2층 침대가 있는 벙커룸과 카펫 대신 온돌로 바닥을 마감한 온돌룸 등 객실 테마와 기능을 다양화했다. 부대시설도 새롭게 마련했다. 야외...
경희대·숭실대·중앙대, 메타버스 융합대학원 선정 2024-05-22 12:00:12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숭실대는 기술·인문·디자인이 융합된 세계 최고 수준의 메타버스 리더 양성을 목표로 휴먼, 스페이스, 스토리, 인공지능(AI) 분야를 융합한 커리큘럼을 구성·운영하여 메타버스 선도 인재를 육성한다. 중앙대는 메타버스 콘텐츠 기획과 제작 기술 분야의 글로벌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9대 메타 퓨...
[게시판] 삼화페인트, 점자·촉각 특수인쇄 기업 센시와 협력 2024-05-22 08:51:08
특수인쇄 전문기업 센시와 컬러유니버설디자인(CUD)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으로 두 회사는 센시 파주공장 내외부 CUD 색채계획, 지역사회 컬러 문화 콘텐츠 지원, 시각 장애인과 저시력자·색약자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대구광역시, 6개 골목 특화골목으로 키운다 2024-05-21 14:42:39
및 홍보콘텐츠 제작, 골목상권 마케터즈 운영 등 상권을 알리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성서 계명대 동문 로데오거리는 상권분석, 브랜드 개발, 거리 디자인 컨설팅으로 상권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홍보 확대 및 대학 동아리와의 협력으로 청년 및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로데오 축제를 개최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