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식보다 편해졌다…'집밥 해결사' 밀키트 2021-03-23 15:39:39
‘쿡킷’을 처음 선보인 CJ제일제당은 최근 “2주마다 4종 이상의 새로운 메뉴를 쏟아내겠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현재 20여 종에 불과한 밀키트 메뉴를 100종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신메뉴 개발엔 특급호텔 근무 경력이 있는 CJ 소속 셰프 11명이 참여한다. 국내 밀키트 시장 개척자인 프레시지는 2016년 창업 후...
CJ제일제당 "2주마다 밀키트 신메뉴 출시" 2021-03-16 17:15:55
‘쿡킷’을 통해 2주마다 4종 이상의 새로운 메뉴를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공격적인 신메뉴 출시를 통해 현재 20여 종에 불과한 밀키트 메뉴를 100종으로 늘리겠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새로 선보인 메뉴는 미국식 케이준 잠발라야(볶음밥), 중국식 소고기볶음, 대만 우육탕면 등이다. 밀키트 시장의 후발주자인 CJ는...
CJ제일제당 "밀키트 메뉴 연간 100여종 개발할 것" 2021-03-16 10:04:53
'쿡킷'을 통해 격주마다 최소 4종의 신규 테마 메뉴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연간으로 치면 100여 종을 개발하는 셈이다. CJ제일제당은 "메뉴 개발에는 국내외 호텔 조리 경력을 보유한 11명의 전문 셰프가 참여한다"며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가 2017년 100억원에서 지난해 2천억원으로 성장한 만큼 전문 인력과...
명절 상차림도 온라인으로 '뚝딱'…간편식 제수용품 인기 2021-02-07 09:26:07
제수용품을 선보이는 기획전을 연다. CJ제일제당의 밀키트 브랜드 '쿡킷'도 설 명절을 앞두고 '수비드 소사태찜', '소고기육전과 모둠전', '소고기버섯듬뿍잡채', '매생이굴떡국' 등 4종을 출시했다. 이들 밀키트는 주요 재료가 모두 손질돼 있어 간편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라방 90분에 11억 팔린 파바케이크…연말, 바빠진 식품업계 2020-12-24 11:42:05
밀키트 브랜드 '쿡킷'도 홈파티족을 겨냥한 '홈파티 메뉴 4종'을 이달의 신제품으로 내놨다. ‘스파이시 보일링랍스터&쉬림프’, ‘단호박크림파스타’ 등을 내놓고 고급 식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리온은 겨울 한정판 ‘초코파이情 해피베리쇼콜라’에 주력하고 있다. 초코파이는 매년 봄...
코로나 10개월…집밥이 달라졌다 2020-12-14 17:15:49
‘쿡킷’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55% 증가했다. CJ더마켓의 ‘고메 핫도그’ 매출은 164% 늘었다. 마켓컬리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커피(126%) 주방용품(76%) 등이었다. 김유섭 CJ제일제당 트렌드&인사이트팀 담당(상무)은 “코로나19 대유행 초기엔 막연한 불안과 공포심 탓에 비축 가능한 먹거리 제품 판매량이...
'집콕'하며 간편하게 한 끼…급성장하는 밀키트 시장 2020-09-22 06:00:05
6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4월부터 '쿡킷'(COOKIT)이라는 브랜드로 밀키트 사업을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 사업의 1∼8월 월평균 판매량이 20%씩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7∼8월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두 배 늘었다. 쿡킷은 매달 8개의 새로운 메뉴를 출시하고 있고, 고객...
상추 10장에 4000원?…집밥족 차라리 밀키트 산다 2020-09-04 08:32:01
브랜드는 프레시지(프레시지), CJ제일제당(쿡킷), GS리테일(심플리쿡), 동원홈푸드(맘스키트), 롯데마트(요리하다), 이마트(피코크 밀키트), 한국야쿠르트(잇츠온), 현대백화점(셰프박스) 등 10여개다. 시중에 나와있는 밀키트 제품은 약 270개로, 평균 가격 1만4200원, 평균 2인분 및 9.4개 재료로 구성돼 있다. 조리...
방역강화 조치후 온라인 주문폭주…생필품 물류차질 우려(종합2보) 2020-08-31 20:07:26
SSG닷컴의 매출도 30% 증가했다. CJ제일제당의 밀키트 브랜드인 쿡킷은 코로나19 확산이 가장 심했던 지난 한 주(8월 23~29일) 주문량이 전주 대비 20% 늘었다. 또 밀키트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프레시지는 쿠팡이나 G마켓 등에서 지난주 주문량이 전주 대비 150∼200%가량 급증했다. 반면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
'간편식 전문' CJ더마켓, 1년만에 회원 200만 돌파 2020-07-08 17:42:49
강점으로 꼽힌다. 자체 개발한 밀키트 ‘쿡킷’이 큰 인기를 얻은 것과 함께 고객 취향에 맞춰 메뉴를 제안하는 큐레이션 서비스와 정기배송 서비스 등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연달아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CJ더마켓을 건강한 식생활을 책임지는 식품전문몰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