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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공황의 그림자’…제롬 파월의 금리 전쟁 2025-11-03 13:58:30
“제롬, 우리는 헤지펀드와 크레디트펀드에서 커지는 리스크를 주시해야 합니다. 그들은 은행처럼 규제받지 않으면서 은행처럼 행동합니다.” SEC 규제는 완화되고, 소비자보호국은 약화되고, 비은행 금융기관들은 감독의 사각지대에서 레버리지를 확대한다. 10월 FOMC 의사록을 준비하면서 파월 의장은 단기...
“탄소는 전략 자산…기후 기술에 미래 달렸다” 2025-11-03 10:07:40
것이다. 반대로 탄소 크레디트가 필요한 수요처 입장에서는 환경 규제, 이해관계자 요구사항 등의 리스크 관리 차원으로 탄소 크레디트를 구매하고자 할 것이다. 탄소가 시장에서 거래되는 점에서 말 그대로 ‘돈’이 된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탄소 경제가 활성화되고 있지 않나. 김 소장 “국내...
"RE100은 선언이 아닌 실행...韓 기업도 서둘러야" 2025-11-03 09:08:14
프로젝트가 크레디트 판매 수익이 있어야 실행될 수 있었던 사업인지를 증명하는 것)을 확보하는 것이 핵심이었다. ACT는 프로젝트 수익을 바이오차 연구개발(R&D)에 재투자하면서 이를 달성했다. 그 결과 ACT는 MS의 탄소 목표 달성뿐 아니라 산불 위험 완화, 토양 건강 개선, 바이오차 기술 확산에도 기여했다. 대기업뿐...
앤스로픽, 오픈AI에 맞불…"70조원 투입" 2025-10-24 17:17:56
API 크레디트를 활용할 수 있는 ‘클로드 포 스타트업’ 프로그램도 한국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폴 스미스 앤스로픽 최고영업책임자(CCO)는 “한국 기업은 고난도 코딩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클로드 활용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서울 사무소를 통해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고은이 기자/실리콘밸리=김인엽...
최태원 SK회장의 환경성과 인센티브, 실천 논의 본격화 2025-10-22 08:00:35
기후솔루션 대표) 최태원 SK회장이 제안한 환경성과 크레디트가 구체적 논의 궤도에 올랐다. 최 회장이 지난해 11월 도쿄포럼에서 처음 소개한 환경성과 크레디트(Environmental Progress Credit)는 미래 탄소감축 성과를 예측하여 ‘미리’ 인센티브를 지급, 환경 성과 프로젝트가 ‘지금’ 일어날 수 있게 하는 것이...
[EPC 프리뷰] 탄소감축 위한 '미리 인센티브' EPC 2025-10-20 07:50:25
정산 시 수익금으로 지불한다. 실현될 EPC 크레디트를 바탕으로 탄소크레디트를 자발적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다. 이 같이 EPC 주체들의 경제적 동기는 탄소중립 달성에 기여할 수 있다. EPC가 효과적으로 동작하고 앞으로 정부 혹은 국제기구 협의체가 이에 관심을 갖는다면 투자나 리스크 부담을 감소시킬 수도 있다....
"은행 못 믿겠다"…'찐부자들' 돈 굴리는 방법 알고 보니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17 07:00:07
감당하지 못했다. 아케고스와 거래했던 크레디트스위스, 노무라 등 글로벌 투자은행들은 100억 달러 이상의 막대한 손실을 보았다. 싱가포르로 몰리는 FOFO의 급성장으로 싱가포르도 주목받았다. 싱가포르는 안정적인 정치 환경, 신뢰도 높은 법치 시스템, 정부의 전략 등을 바탕으로 세계 패밀리 오피스의 허브가 됐다....
UN “2024년 탄소 농도…관측 사상 최대치” [ESG 뉴스 5] 2025-10-16 17:34:15
초과 달성한 선박에는 크레디트가 부여되는 방안이 유력하다. 기후솔루션은 제도 시행 시 2030년부터 해운업계 연간 부담이 약 1조4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또 기후솔루션은 "한국 정부는 이미 ‘2050 국제해운 탄소중립’을 선언한 만큼, 이번 특별회기에서 중기조치 채택에 찬성표를 던지고...
기차의 나라, 물의 도시… '유럽의 중심' 스위스 취리히에 닿다 2025-10-15 19:13:23
스위스 크레디트를 설립하기도 했으니, 스위스의 근대 역사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다. 지금 그는 취리히 중앙역 앞 한가운데에서 동상으로 모든 여행객을 맞이하고 있다. 강을 사랑하는 사람들 미국의 컨설팅 업체 ‘머서’는 매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랭킹을 발표한다. 정치·경제적 안정성,...
해운 탄소요금제 도입 땐…업계 '年 1.4조 폭탄' 2025-10-15 18:00:56
한다. 반면 목표를 초과 달성한 해운사는 초과 배출권(크레디트)을 얻어 이를 판매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받는다. 이렇게 걷힌 돈은 무탄소(ZNZ) 연료 기술 개발 등을 위한 펀드 재원으로 사용된다. 기후솔루션은 해당 제도가 시행되면 국내 해운사들이 2030년부터 연간 1조4000억원 규모 탄소 요금을 부담할 것으로 추정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