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부, '티메프' 제도개선 착수…"에스크로 도입·정산주기 단축" 2024-08-01 16:56:23
위해 네이버와 카카오, 쿠팡, 지마켓, 무신사 등 8개 주요 오픈마켓 사업자들을 소집, 업체별 판매대금 정산 주기 및 관리 방식을 공유하고 제도 개선 논의에 대한 의견을 받았다. 공정위는 티메프 사태 재발 방지를 위해 에스크로 전면 도입과 정산 주기 단축을 검토 중이다. 에스크로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 신용관계가...
29CM, 매달 29일 '이구데이' 행사…인기 브랜드 29% 할인 2024-07-29 10:23:30
무신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편집숍 29CM은 이달부터 매달 29일 '이구데이' 행사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구데이는 인기 입점 브랜드 상품을 29% 할인가로 선보이는 행사다. 매달 참여하는 브랜드는 달라진다. 이달 행사에는 로우클래식, 론론, 벤시몽, 썸웨어버터 등 93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29CM 관계자는 "지난...
"청화백자 새겨 넣으니"…무신사가 만든 '올림픽 단복' 일냈다 2024-07-25 11:19:06
무신사 스탠다드가 디자인한 '2024 파리 하계올림픽 대회' 국가대표팀 개·폐회식 단복이 206개 참가국 중 가장 패셔너블한 '베스트 단복 톱10'으로 선정됐다. 24일(현지시간)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공식 홈페이지에 '2024 파리 올림픽: 스포츠와 스타일이 만난 톱10 올림픽 유니폼'이라는...
K패션 플랫폼에 눈독 들이는 中 알리바바 2024-07-23 17:24:59
투자를 논의하고 있다. 몇 년 전 무신사에도 투자 의향을 내비쳤으나 무신사가 이를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알리바바가 최근 투자를 검토하는 기업은 수년간 적자를 이어왔다. 발란은 시장 점유율과 거래액을 늘리기 위해 막대한 비용을 지출한 탓에 적자가 계속됐다. 올해는 마케팅 비용을 줄이는 등 경영 효율화에 나서...
무신사 "중소 패션사 동반성장 무이자 지원금 누적 3천억원" 2024-07-23 09:09:01
연간 거래액이 50억원 미만인 중소 브랜드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편집숍 29CM도 동반 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입점 브랜드에 생산자금을 무이자로 지원한다. 무신사와 29CM가 브랜드에 빌려준 누적 지원금을 합산하면 3천300억원 이상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동반 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중소 패션 브랜드와 무신사가...
무신사, 지난해 ESG 경영 성과 담은 리포트 발간 2024-07-19 08:19:16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무신사가 임직원 외에 외부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발간한 첫 ESG 리포트다. 환경 부문은 온실가스 관리 체계 수립을 포함한 기후 변화 대응 활동, 자원 순환을 통해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 친환경 오피스 구축, 고객과 임직원이 참여하는 친환경 소통 활동에 중점을...
“K패션의 일본 진출 지원”…무신사, 일본 도쿄서 쇼룸 운영 2024-07-17 14:48:41
무신사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돕기 위해 일본 도쿄에서 쇼룸을 운영하며 K-패션의 판로 확대를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무신사는 지난해부터 SS와 FW(가을·겨울) 시즌에 맞춰 한국 패션 브랜드의 현지 수주회를 겸해 정례적으로 도쿄에서 쇼룸을 운영하고 있다. 오프라인 유통이 중심인 일본 패션...
무신사, 앱 설치 1천만대 돌파…“고객 10명 중 6명이 10·20대” 2024-07-11 10:55:51
무신사가 올해 상반기를 기점으로 패션 플랫폼 최초로 앱 설치기기 수 1천만 대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무신사가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 INSIGHT(인사이트)’를 조사한 결과 올해 6월 기준 무신사 모바일 앱 활성 기기는 약 1,022만 대로 집계됐다....
무신사,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맞손…패션·뷰티 150개사 지원 2024-07-10 08:29:36
분야 우수 중소기업 150개사를 상대로 무신사가 판로 진출과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무신사는 무신사·29CM·솔드아웃 등 온라인 채널 3개와 무신사 테라스 성수·무신사 스퀘어 성수·TTRS(티티알에스) 등 오프라인 공간에서 중소기업 상품 판매 및 제품 홍보를 지원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가 다음 달 자체...
무신사, 파리올림픽 단복에 '파격' 입혔다 2024-07-09 17:30:40
무신사가 제33회 파리 하계올림픽대회 개막을 앞두고 한국 선수단이 개·폐회식 때 착용할 단복(사진)을 9일 공개했다. 무신사의 캐주얼 브랜드 무신사스탠다드가 국가대표 선수단의 단복을 제작한 것은 2023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이어 두 번째다. 글로벌 시장에 K패션을 각인시키고,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하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