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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릿 열풍] 스투시, 보드와 그래픽의 만남 2015-01-13 10:40:00
국내 편집샵들의 유행 역시 스투시와 같은 스트릿 브랜드의 국내 상륙에 큰 역할을 했다. 이미 카시나와 같은 스트릿 브랜드 편집샵 외에도 스투시만의 매장을 통해서 국내 팬들에게 매 시즌 다양한 스투시의 그래픽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출처: 스투시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타블로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Smart & Mobile] 콜택시·쇼핑까지…오프라인서 다시 맞붙은 포털 공룡들 2015-01-13 07:00:05
오프라인 매장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o2o 플랫폼 ‘샵윈도’를 열었다. 샵윈도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소개하고 이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트다. 예를 들어 서울 서촌 골목길의 핸드메이드 공방, 가로수길에 있는 인테리어숍, 홍익대 주차장거리 인근의 편집숍...
키덜트族 홀려라…캐릭터로 '화장'한 화장품 2015-01-10 18:05:00
생활용품 편집매장 올리브영은 미국 영화제작사 드림웍스와 협업했다. 만화영화 ‘마다가스카의 펭귄’ 개봉을 기념해 비비쿠션 립틴트 등으로 구성한 ‘드림웍스 뷰티 컬렉션’을 내놨다. 이 중 빙하수와 미네랄로 만든 ‘아임 더 워터리 펭귄 하이드로겔 마스크팩’(33g·3000원)은...
香부터 용기 디자인까지…향수, 취향맞춰 만든다 2015-01-10 18:00:05
& style밀러해리스·프레데릭말 3종 출시 편집매장 메종드파팡은 5종 컬렉션 [ 김선주 기자 ] 주요 향수 브랜드가 연초부터 잇달아 신제품을 출시한다.영국 향수 브랜드 밀러해리스는 오는 30일 ‘베스트 퍼퓸 키트’를 내놓는다. 소비자가 원하는 색상과 디자인으로 맞춤 제작이 가능한 컬렉션이다. 향에 따라...
[직업과 경제의 만남] (56) 100% 정확도 도전하는 '교정교열자'의 세계 2015-01-09 18:41:00
편집자들의 막중한 책무를 비유적으로 표현한 말이 아닌가 싶다. 더불어 교열교정자라는 직업이 갖고 있는 가치 내지 의미 또한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 아닌가 싶다.● 닻내림 효과anchoring effect. 배가 어느 지점에 닻을 내리면 그 지점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근처를 맴도는 것과 마찬가지로 인간도 각인된 정보를...
[유통가 영역파괴 '바람'③] 양현석·이승환·박해진의 공통점은… 2015-01-08 13:52:49
씨는 "'빵투어'가 취미인데 최근 백화점 매장에 새로 들어온 해외 브랜드 제품들을 사먹는 데 재미를 붙였다"며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제품을 맛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다소 비싼 가격도 망설이지 않고 지불하게 된다"고 말했다.김 씨가 최근 애용하는 곳은 프랑스 제과브랜드인 피...
[유통가 영역파괴 '바람'②]기존 유통 채널들의 '반격'…그로서란트·PB상품 '강화' 2015-01-07 10:33:49
연어 편집숍과 수제 치즈 매장, 유럽형 정육점인 델리카트슨, 영국 식품 브랜드인 막스앤드스펜서 등으로 차별화를 시도했다. 재개장 후 슈퍼마켓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3%나 증가했다.롯데백화점도 지난 10월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 이탈리아 식품 편집매장인 펙(peck)을 운영한다. 이탈리아 정통 파스타면과 소스...
[유통가 영역파괴 '바람'①] 똑똑해진 소비자…'옴니채널'만이 살 길 2015-01-06 10:49:30
[편집자주]# 지난해 직장인 김우람 씨(39세)는 오픈마켓에 입점해 있는 a유통기업 쇼핑몰에서 런닝머신을 샀다. 런닝머신을 구매하기 전 a유통기업의 오프라인 매장과 오픈마켓에 입점한 a기업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같은 제품의 가격을 따져본 결과, 오픈마켓에 입점한 쇼핑몰의 판매가가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가격보다 50%...
[도전! 2015 유통산업 대전망] 올해 패션 3대 키워드는…글로벌·컬처&라이프·디지털 2015-01-06 07:00:35
2박3일 동안 매장 앞에서 노숙한 게 대표적인 예다.○남성 소비자 강세의류·잡화의 경우 그동안 소비의 주체가 여성이었지만 올해에는 남성 의류·잡화 시장이 가파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백화점은 지난해 잇따라 남성관을 마련하고 외모에 관심이 많은 3040 고소득 남성 소비자들에게 공을...
자전거에 밀린 명품…백화점 명품관, 유명 브랜드 대신 취미용품 매장 확대 2015-01-05 21:18:10
들어서면서 전통적인 해외 명품 매장은 밀려나거나 철수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자전거 수입업체 신소재엔지니어링이 운영하는 자전거 편집매장 바이크앤드는 최근 신세계의 대표적 명품관인 본점 본관에 들어섰다.남성 명품 아르마니꼴레지오니를 밀어내고 지하 1층에 까르띠에 등 명품 시계 브랜드가 몰려 있는 자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