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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금융산업 2013 - 카드업 전망 신용카드 업계가 혁신과 변신에 사활을 걸고 있다. 생존의 위기를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2003년 ‘카드사태’ 이후 가장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는 게 관련업체들의 공통된 설명이다. 실제로 카드사들에 닥친 현실은 녹록지 않다. 가장 큰 위협은 새로운 가맹점 수수료 체계 도입이다. 개정...
<통신사 카드수수료 갈등에 금융당국 "소탐대실"> 2013-01-02 14:35:08
이익만" 가맹점 수수료율 조정을 놓고 신용카드사와 갈등을 빚는 이동통신사를 겨냥, 금융당국이 `법적 조치'라는 최후의 카드를 꺼내들태세다. 가맹점을 규제할 수단이 금융당국에 주어졌지만, 수수료율 협상에 되도록 개입하지 않는 게 금융당국의 내부 방침이었다. 시장의 가격 결정 기능을 존중해야...
보험·카드 CEO "올 체질 강화로 극복" 2013-01-02 10:57:49
신한카드 사장은 "과거의 방식으로는 승리하기 어려우니 끝없이 새로운 상황에 적응해야 승리할 수 있다"는 응형무궁(應形無窮)의 자세를 강조했습니다. 이재우 사장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모집 단계부터 우량 고객을 집중적으로 유치하는 한편 선제적 신용관리를 통해 잠재적 리스크를 제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보험ㆍ카드 CEO `힘든 한해 체질강화로 극복하자' 2013-01-02 10:27:28
유치하는 한편 선제적 신용관리를 통해 잠재적 리스크를 제거하는데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은 삼국사기에 나오는 풍소우목(風梳雨沐)을 언급했다. 바람으로 머리를 빗고 비로 목욕한다는 말로 장수가 싸움터에 나가 병사들과 고락을함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최 사장은 "올...
금융당국 "이동통신 3사 상대 `법적조치' 검토" 2013-01-02 04:55:44
말아야"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율 인상에 완강히 저항하는 이동통신사를 상대로 금융당국이 법적 조치를 검토한다. 금융당국은 조만간 통신사 수수료율과 관련한 사실관계 조사에 착수, 여신전문금융업법 위반 혐의가 발견되면 형사 고발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 통보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인사] 한국경제신문 ; KT스카이라이프 ; 코스콤 등 2013-01-01 18:10:00
김병욱 ◈나라신용정보◇나라신용정보◎선임<임원>▷상무 박정완◎전보<부서장>▷채권관리3부장 신영태▷전략채권부장 정진연▷경영지원실장(대행) 정찬주▷감사실장 김주석▷강남지사장 이충일▷광주지사장 최찬▷전남지사장 조성복▷대구지사장 김대준▷인천지사장(대행) 박희석▷대구중앙지사장...
모바일 카드 시장 새해 초부터 뜨겁네 2013-01-01 16:29:41
비씨카드 선두경쟁 신용카드업계가 연초부터 모바일 카드시장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국내 스마트폰 보급대수가 3000만대를 돌파하면서 가맹점 수수료 인하 등에 따른 수익 감소를 만회할 수 있는 돌파구로 활용할 수 있다는 기대에서다.1일 업계에 따르면 비씨카드는 지난해 30만장 수준이었던 모바일 카드 발급매수를...
`새해 내 카드 살펴보자'…부가혜택 절반 축소 2013-01-01 04:55:39
할부 시 백화점과 할인점5% 할인이 안 된다. 신한카드 등 카드사들은 2013년 신용카드 사용금액 확인서를 별도로 요청하는고객에 한해 우편 발송하기로 했다. 삼성카드는 7월부터 `생활비 재테크 서비스'를 중단한다. 신한카드는 `정상제이엘에스-신한카드'를 2월 5일자로 폐지한다. 씨티은...
“2013년 화장품-홈쇼핑 등 유통주 `긍정적`” 2012-12-11 11:44:08
과거 위험구간을 겪었던 것은 크게 IMF, 신용카드 버블, 리먼 사태의 세 가지다. IMF 이후에는 대한민국 중산층이 확대되면서 할인점이 성장하고 신용카드 버블 이슈 이후에는 아이러니하게 신용카드를 가장 많이 쓰는 온라인과 홈쇼핑 업태가 재성장했다. 리먼 사태 직후에는 백화점의 대형화가 나타났다. 이렇게 위기...
금융권 소비자보호 전방위 압박 2012-09-13 16:31:02
신용카드사와 저축은행 등 전 권역에 걸쳐 대대적인 특별검사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민원과 관련해 모든 권역을 일괄조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권역별로 민원접수가 많았던 씨티은행과 현대라이프생명, 에르고다음, 교보증권, 삼성카드 등이 1차 타깃이 되며 검사 결과 편법이나 횡포가 드러나면 중징계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