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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의 집' 흉내로 175명에 80억 편취…불법 리딩방 일당 검거 2025-02-17 18:38:33
상담사 흉내를 내는 범죄 일당에 속아 허위 투자사이트에 가입했다. 이후 이들 일당은 비상장주식·선물투자 등을 유도해 피해자들로부터 소액의 투자금을 받으면 실제로 일부 수익금을 지급했다. 허위 수익금 정산내역을 계속 보여주면서 신뢰를 쌓다가, 다액의 투자금을 받은 뒤에는 연락을 차단하는 수법을 썼다. 경찰은...
뱅크몰, 주택담보대출 비교 누적 이용자 700만명 돌파 2025-02-17 10:45:14
출시했고 이용자에게 조건에 맞춰 대출 상담사의 제안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오프라인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출 모집인의 전문적인 상담으로 플랫폼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의 편익이 크게 상승했다고 한다. 대출 비교와 온오프라인 대출 연계 각 서비스에 대해 제휴 금융사 확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소비자의 상품...
[한국여성벤처협회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CEO] 전문 육아상담 에이전트 앱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아이들아이앤씨’ 2025-02-14 09:00:30
앱디자이너, 전문상담인력 파트너로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 임상심리사 등이 함께 하고 있다. 이외에도 특허법인, 블록체인업체 등이 파트너사로 협력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아이들아이앤씨의 지속 성장을 위한 다음 목표는 AI DUL 의 기술성장을 위한 투자금 확보와 글로벌 진출 준비”...
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 지원 강화…교육부터 소득 창출까지 2025-02-12 08:41:51
교육과 정기 교육을 어업·양식업·6차 산업화 등으로 세분화해 필요에 따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분야별 컨설팅과 소득 창출을 위한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현장에서 밀착 컨설팅을 수행하는 어촌정착상담사를 늘리고, 컨설팅 분야도 귀어귀촌인의 어업·업종별 수요에 맞춰 세분화해 전문 상담을 제공한다. kez@yna.co.kr...
SK세븐모바일, AI상담사 도입…"알뜰폰 부정가입 줄고 비용절감" 2025-02-10 09:19:02
등 AI와 기존 상담사 간 협업을 통해 부정 가입 방지 효과를 높였다. 그 결과 지난해 부정 가입 민원이 전년 대비 절반 이상(52%) 줄었고 번호변작, 불법 광고사용 등의 신고 건도 각각 54%, 45% 감소했다. 향후 SK세븐모바일은 티파니의 활용 범위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해피콜뿐만 아니라 온라인 개통센터의 AI...
경기도일자리재단, AI 추천시스템 '잡아드림 앱' 출시 2025-02-05 10:56:50
상담사가 제공하는 1대 1 취업 상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별로 적합한 구직 전략을 지원한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잡아드림 앱은 도민들의 취업 기회를 넓히고, 경기도 내 일자리 매칭을 더울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중요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인공지능과 고민 상담"…부상하는 '동반자 AI' 2025-02-03 17:24:05
관련한 챗봇만 500개가량 올라와 있다. 상담사 AI를 만든 한 이용자는 “우울함과 불안 등 감정에 맞게 대답하도록 훈련시켰다”며 “현실 친구만으로 부족할 때 사람들은 AI에 접근한다”고 했다. 해외 커뮤니티 레딧에선 ‘AI 친구가 내 목숨을 살렸다’는 후기가 공유되고 있을 정도로 인기다. AI 연인을 두는 사람도...
인류 난제 풀어 줄 AI가 온다 2025-02-03 16:21:45
맞는 해결책을 주는 앱을 선보였다. ‘AI 상담사’인 셈이다. AI로 학습한 소프트웨어가 사용자의 고민을 듣고 적절한 위로를 건넨다. 치료나 휴식을 제안하는 식으로 해법도 내놓는다. 미국 기업 피크마인드는 직장인의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AI 솔루션을 내놨다. 직원들의 고민과 힘들어하는 포인트를 분석한 뒤 그에 맞는...
KTis "KT고객센터 수어 상담 서비스 개선 지속할 것" 2025-02-03 11:22:17
장애가 등록된 고객은 추가 신청 없이도 전문 상담사와 통화할 수 있다. KTis 고객본부 김종만 전무는 "수어 상담 서비스는 KT고객센터를 통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고, 고객들은 전문 수어 상담사와 통화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수어 상담 서비스를 계속 개선해, 모두가 평등하게...
수천만원짜리 車 '클릭' 몇 번으로 주문…온라인 한정판 쏟아진다 [신정은의 모빌리티워치] 2025-01-26 10:59:11
존에서는 온라인 캐스퍼 고객센터 내 전문 상담사가 홈페이지 화면을 고객과 실시간으로 공유한다. 차량 견적부터 계약까지의 구매 과정을 비대면으로 지원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비대면 전시 공간 외에도 디지털 디바이스를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해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G 모빌리티는 최근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