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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 연료효율서 경쟁 차종 압도 2013-01-04 18:11:17
따르면 먼저 국산 가솔린 준중형 4차종 가운데 복합효율이 가장 좋은 차는 ℓ당 15㎞를 공인받은 뉴 sm3가 꼽혔다. 뉴 sm3는 고속도로효율도 ℓ당 17.9㎞에 달해 2위인 아반떼의 16.2㎞보다 높았다. 또한 도심효율은 ℓ당 13.2㎞로 나타나 2위인 기아차 k3(12.7㎞) 대비 0.5㎞ 길었다. 6㎞로 가장 앞섰다....
시트로엥 DS4, '스톱 앤드 스타트' 기능 멀미가 날 지경…넌 도대체 매력이 뭐니? 2013-01-04 17:01:34
조금만 참아달라”는 답변이 돌아왔지. 국산 내비게이션을 넣으려던 시도는 좋은데 처음부터 제대로 했어야지. 수동기반 자동변속기인 mcp에 대해선 더 이상 뭐라고 안할게. 속도를 낼 때 누가 뒤에서 내 뒷덜미를 잡는 것 같은 불편한 느낌은 어쩔 수 없지만 고장이 나도 수리비가 덜 든다니 참아야지. 후진기어 넣을 때...
'뽀로로', 중국 만리장성 넘는다 2013-01-04 10:50:00
쓰지 못했기 때문. 중국은 프리미엄 시간에 국산 애니메이션만 방영하도록 하며 외국산 애니메이션의 수입 편수도 규제한다. '뽀로로'는 2004년 중국 현지 tv에서 방송됐다가 당국 규제로 방영이 중단됐다. 제작사 오콘은 합작이라는 '우회로'를 택했다. 오콘은 중국 진출을 위해 중국...
여성 대통령 당선되더니 … 자동차업계도 '여풍당당' 2013-01-04 09:24:57
◆국산·수입차 女임원 홍보·마케팅 업무 대세 본격적인 여풍(女風) 움직임을 보인 곳은 현대·기아차다. 지난달 28일 현대차그룹은 2013년도 정기 임원 인사에서 계열사가 아닌 현대·기아차에서 첫 여성 전무를 발탁했다.전무로 승진한 주인공은 기아차 마케팅사업부장으로 근무해 온 채양선 상무(45)....
[특징주]통신株, 동반 상승…실적 개선 기대 2013-01-04 09:13:53
수준이 과거 초기보다 높지 않고 국산폰 보조금 증가는 제조사 주도의 '밀어내기'라 통신사 보조금 증가는 크지 않을 것"이라며 "방통위의 1~3월 통신사 순차 영업정지 결정으로 인위적인 마케팅비용 통제가 예상돼 마케팅비용 급증 가능성은 낮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
"통신업종, 비중확대할 마지막 기회"-NH證 2013-01-04 08:36:30
수준이 과거 초기보다 높지 않고, 국산폰 보조금 증가는 제조사 주도의 밀어내기라 통신사 보조금 증가는 크지 않을 것"이라며 "방통위의 1~3월 통신사 순차 영업정지 결정으로 인위적인 마케팅비용 통제가 예상돼 마케팅비용 급증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
[조간신문브리핑] LG, 협력사 경조금 안받는다 2013-01-04 07:39:06
`뽀로로` 중국 스크린 공략한다 국산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가 3차원 영화로 만들어져 중국 시장에서 개봉합니다. `뽀로로`를 만든 오콘은 뽀로로 탄생 10주년을 맞아 80억원을 들여 첫 극장판 영화를 제작해 24일부터 중국 현지 영화관 2천여곳에서 상영합니다. 마지막으로 동아일보입니다. <동아일보> *...
같은 국산콩인데…풀무원 콩나물 19% 비싸 2013-01-03 17:03:56
‘국산콩 무농약옛맛콩나물’의 100g당 가격은 평균 575원10전으로, 가장 싼 대상fnf의 ‘국산 무농약콩나물’(463원40전)보다 111원70전(19.4%) 비쌌다. 380g짜리 한 봉지 가격으로 환산하면 424원50전 차이가 나는 셈이다.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늪`에 빠진 조선업 2013-01-03 16:37:28
불황이 지속되겠지만 올해는 부가가치가 높은 해양플랜트 인도가 늘어나는 만큼 지난해보다는 4% 정도 수출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 향후 조선시장의 규모가 큰 폭을 늘어나기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고부가가치 분야로의 포트폴리오 전환은 물론 국산화와 R&D 투자에 힘써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한국경제TV...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에잇세컨즈, 에이랜드, 톰보이, 스파이시칼라 등 국산 브랜드의 성장세도 가파른 추세다.◆독특하거나 저렴한 여성복 인기 여성복은 지난해 7조7000억원 규모에서 올해는 8조원대로 올라설 전망이다. 성장세는 주춤하지만 남성복 시장 규모가 최근 2~3년 새 정체돼 있는 것과 비교하면 호조세라고 볼 수 있다. 이 가운데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