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LB·디스커버리 다 잘 된 F&F…비결은 'K패션 감성' 2019-09-17 14:13:18
연구원은 "F&F의 브랜드들은 글로벌 아이덴티티에 한국 감성을 더해 브랜드 가치를 확보하면서 캐주얼과 스포츠, 아웃도어 시장에서 차별적인 성장이 만들어냈다"며 "특히 MLB는 중장기적으로 국내에서 5000억원, 아시아에서 5000억원의 매출을 올려 총 1조원 규모의 메가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을...
中 최대 '성수기' 온다...반격 노리는 K뷰티 2019-09-16 17:43:36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입니다. 티몰 글로벌에서 내수까지 온라인 판매망을 넓힌 클리오도 광군제를 통해 중국 현지 법인 사업 규모를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웠습니다. 대 중국 화장품 수출도 지난달 29% 성장하는 등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쇼핑 대목을 제대로 잡느냐가 중국 내...
일본에 왕좌 내준 '중국 K-뷰티'…'광군제' 공략 사활 2019-09-11 11:37:43
온라인 매출은 그동안 티몰 글로벌을 통해서만 발생했지만 올해는 티몰 내수가 추가됐다. 광군제를 통해 중국 현지 법인 사업 규모를 한 단계 올린다는 구체적인 계획도 세웠다. 주력 제품은 국내 히트 상품 클리오의 프로아이팔레트과 XP쿠션 등이다. 위생허가가 문제도 해결됐기 때문에 왕홍과 연계한 마케팅으로 매출...
"난 똑똑한 사람 이끈 바보"…신화 쓰고 알리바바 떠나는 마윈 2019-09-10 08:00:00
알리바바는 아마존, 구글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유수의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또 마윈 자신도 이를 계기로 중국에서 손꼽는 거부로 단숨에 도약했다. 현재 알리바바는 중국을 대표하는 IT 기업을 일컫는 이른바 'BAT'(바이두·알리바바·텐센트) 중 하나다. 20년 전 마 회장을 포함해 18명으로 시작...
카페24, 위메프·멸치쇼핑 등 2곳 판매채널 신규 추가 2019-09-04 11:02:21
솔루션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어 운영 효율까지 높일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카페24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마켓통합관리를 이용할 수 있다. 카페24는 쿠팡, 지마켓, 옥션, 인터파크, 아마존, 티몰글로벌 등 국내외 총 19곳의 판매채널에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내 최대 30곳의 판매채널이 연동될...
[강동균의 차이나 톡] 글로벌 유통기업 '무덤' 중국에 도전장 내민 美 코스트코 2019-08-28 09:41:12
코스트코가 글로벌 유통기업의 ‘무덤’으로 불리는 중국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코스트코는 27일 상하이에 첫 매장을 열고 본격적으로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는데요. 프랑스 까르푸, 독일 메트로, 일본 다카시마야 등 코스트코보다 훨씬 먼저 중국에 진출한 외국 유통기업들이 최근 잇따라 중국 시장을...
'KOREA' 모시는 아마존·알리바바 "中企도 명품화·고급화에 매진을" 2019-08-23 17:04:32
이번주 한경닷컴과 페이스북에서 주목받은 기사는 8월 17일자 였다. 글로벌 e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들의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 유치 사례를 다뤘다. ‘아마존 비즈니스’는 한국 전담팀을 구성했다. 중국 알리바바는 최대 온라인쇼핑 플랫폼 ‘티몰’에 입점할 한국 기업 제품을...
"넥센타이어, 북미 수출 확대로 기대치 웃도는 실적"-유진 2019-08-19 08:05:14
온라인 전문 기업과 제휴를 맺고 투후, 티몰, 타오바오 등 3개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북미 시장 점유율 확대가 추후 넥센타이어 성장의 핵심이라는 분석도 내놨다. 이 연구원은 "최근 글로벌 신차 수요와 생산 전망은 하향세이고 경기가 부진한 중국과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re...
아마존·알리바바 "Made in Korea 모셔라" 2019-08-16 17:41:59
글로벌시장 'k-中企' 열풍아마존, 한국기업 전담팀 구성 알리바바, 티몰 입점 '러브콜' 동남아 쇼피, 한국에 사무소 [ 안재광 기자 ] 아마존, 알리바바 등 글로벌 e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들이 한국 중소기업을 찾기 위해 몰려오고 있다.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에서 제품을 판매할 높은 기술력을 갖춘 기업을...
애경산업, 中 티몰글로벌과 MOU…"중국시장 공략 박차" 2019-08-13 16:46:17
애경산업은 13일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 글로벌(tmall global)'과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애경산업의 중국 내 생활용품, 화장품 판매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 개선을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 등 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애경산업은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