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빔물냉면ㆍ뱀장어라면…중국서 通하는 음식 따로 있다 2013-02-03 13:29:02
국내 식품업체 풀무원이 중국인의 입맛을 고려해 내놓은 비빔물냉면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이 제품은 국내에서는 '함흥비빔냉면'이라는 상표로 출시됐지만 대장금의 영향으로 한국 궁중식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진 중국에서는 '한국 궁중 비빔물냉면'이라는 이름으로 나왔다. 물냉면과 비빔냉면은 혼합한...
불황기 '소비 신인류'…당신은 PB상품 마니아 2013-02-01 17:20:18
그 비중이 40%까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유통업체의 제품 조달 노하우가 쌓이면서 상품의 종류도 쌀 같은 단순 품목에서 우유 두부 라면 등 가공식품과 화장지 압력밥솥 등 공산품, 삼계탕 육개장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등이 2011년 내놓은 ‘반값 tv’도 pb상품이다. 이정희 중앙대 경제학부 교수...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이마트표 갈비탕·롯데슈퍼표 두부…별 게 다 있네 2013-02-01 17:19:34
식품 개발에 힘을 쏟는 식으로 업태별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슈퍼의 ‘실속두부’도 식품 제조업체가 장악하고 있는 두부시장에 도전해 상당한 성과를 올린 상품이다. 가격은 1팩(350g)에 990원이다. 2008년 처음 선보인 뒤 지금도 한 달 평균 15만개가 팔리면서 제조업체 상표를 붙인 내셔널 브랜드(nb)...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해외서도 PB 열풍…英테스코 4만8000개 상품중 3만개가 자체상표 2013-02-01 17:18:56
유럽의 유통업체들은 일찌감치 pb 개발 경쟁에 뛰어들었다. 영국 최대 유통업체인 테스코가 대표적인 사례다. 테스코 매장에서 볼 수 있는 총 4만8000여개 상품 중 3만여가지가 pb상품이다. 전체 매출의 50% 이상이 여기에서 나온다. 테스코는 가격과 품질별로 pb를 차등화해 ‘테스코’ ‘밸류’ ‘파이니스트’란 세 가지...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유통단계 확 줄이고…전세계 '아웃소싱' 2013-02-01 17:17:38
개최한 중소기업박람회에서 김치 전문 제조업체인 들빛식품을 만났다. 충북 제천에 있는 들빛식품은 공장 인근에 배추 산지가 많은 데다 대부분의 물량을 사전 계약 재배를 통해 확보해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내놓을 수 있었다. 이후 생산은 들빛식품이, 마케팅 및 판매는 롯데마트가 맡는 분업을 통해 통큰 김치가 탄생했...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착한 가격'의 반란 2013-02-01 17:17:14
이후 식품, 주방용품, 유아동복, 패션잡화, 애완용품까지 품목을 대거 확대해 19개 브랜드, 1만8000여개 품목으로 늘렸다. 2009년에는 pb상품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해 가격과 품질을 기준으로 ‘베스트’ ‘이마트’ ‘세이브’ 등 3가지 등급으로 차별화했다.홈플러스도 1만3000여개 아이템에 달하는 pb를 3등급으로 구분해...
10만원대 수입 필링 화장품, 수은 '뒤범벅' 2013-02-01 09:22:12
있는 수입 필링 제품에서 수은이 검출됐다. 1일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인터넷 구매대행 업체 5곳에서 판매된 화장품 ‘ev princess express peeling’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수은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수은이 931ppm 검출돼 기준치인 1ppm을 훨씬 초과했다. 중금속인 수은은 피부에 직접...
어린이 홍삼 시장 뜨겁다 2013-02-01 09:15:35
식품업체들의 홍삼 시장 진입에 따른 브랜드 확장은 올해 어린이 홍삼 시장의 주요 움직임으로 감지되고 있다. 풀무원 건강생활은 오는 4월 어린이 홍삼 제품 출시와 다양한 홍삼 제품의 출시로 관련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국야쿠르트 역시 브랜드 리뉴얼과 사업 확대 계획을 갖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어린이 홍삼 제품 '후끈'…신제품 봇물 2013-01-31 17:35:33
물론 신제품이 대거 등장한 데다 올해에도 식품업체들이 어린이 홍삼 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입할 예정이다. 특히 정관장의 독주로 시장 진입이 쉽지 않은 일반 홍삼시장에 비해 지난 해 어린이 홍삼 시장은 상대적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일반 유명 식품업체들의 홍삼 시장 진입에 따른 브랜드 확장은 올해 어...
동반성장委, 신규 브랜드 출시·M&A금지…외식 대기업 반발 2013-01-31 17:10:03
등 식품 중견기업 △놀부 본죽 새마을식당 원할머니보쌈 등 중견 한식 프랜차이즈까지 30여곳에 달한다.자영업자를 대표하는 단체인 한국외식업중앙회가 ‘대기업은 외식업을 해선 안 된다’며 요구한 사항을 동반위가 별다른 수정 없이 받아들였다는 지적이다. 한 외식업체 관계자는 “‘외식 대기업의 신규 브랜드 론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