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닥, 세계 최초로 디카 개발했지만 '고객 맞춤화' 못해 기회 놓쳐 2013-04-04 15:30:41
세일즈 방식에 있다. 성공한 기업은 ‘상품 전달’이 아니라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제안한다. ‘고객가치’ 마케팅에 무게를 둔다. b2b 현장에서 만나는 많은 경영자는 ‘고객가치’의 중요성을 역설한다. 아이로니컬하게도 현장에서는 “세일즈가 중요하지 마케팅은 필요 없다”며 이율배반적인 말을 한다.성공한 b2b...
거래 부진에 뼈깎는 구조조정…자산관리시장이 새 성장동력 2013-04-04 15:30:35
결과를 초래한다. 자산관리시장의 히트상품 부재, 기업금융(ib) 시장 축소 등도 업황 부진을 심화시키고 있다. 깜짝 금리인하로 채권 운용이익이 발생했던 작년 7월이 재현되길 기대하기 힘든 점도 실적 기대치를 낮춘다.특히 작년 주식자본시장(ecm)은 ‘재앙’으로 불릴 정도로 축소됐다. 실물 경제와 주식 시장이 모두...
서영필 에이블씨엔씨 회장 "화장품 브랜드 M&A…덩치 키울 것" 2013-04-03 17:05:17
정도로 어려웠지만 미샤는 히트 상품들이 견조한 매출을 올려 목표를 무난히 달성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서 회장은 여러 브랜드를 거느린 대형업체와 달리 ‘미샤’란 단일브랜드에 주력하고 있는 점을 에이블씨엔씨의 강점으로 내세웠다. 그는 “현재 화장품 사업에서 브랜드숍 화장품 유통 구조밖에는 선택할 수...
롯데삼강, 종합식품사 '롯데푸드'로 새출발 2013-04-01 16:12:01
있다. 특히 빙과사업에서는 빠삐코, 돼지바, 구구콘 등 히트 상품을 내놓고 가공 유지사업에선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신사업 진출도 공격적으로 하고 있다. 최근 식품 브랜드 '쉐푸드'를 통해 스파게티, 우동, 샐러드 등 100여 종의 신선식품을 출시했다.이 회사는 지난해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한경닷...
외식업계, 메뉴 개발에 소비자 아이디어 담는다 2013-03-27 18:48:15
레시피가 본죽의 히트상품으로 부상하기도 했다. 2010년 제 1회 아이디어 공모전 당선작인 ‘불낙죽(대상)’과 ‘카레해물죽(입선)’은 출시된 지 1년만에 각각 22억원, 1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수상작은 아니지만 역시 고객 아이디어로 탄생한 ‘쇠고기 미역죽’도 1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불고기와...
외식업계, 메뉴개발에 소비자 아이디어 반영 활발 2013-03-27 11:39:28
레시피가 본죽의 히트상품으로 부상하기도 했다. 2010년 제 1회 아이디어 공모전 당선작인 ‘불낙죽(대상)’과 ‘카레해물죽(입선)’은 출시된 지 1년만에 각각 22억원, 1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수상작은 아니지만 역시 고객 아이디어로 탄생한 ‘쇠고기 미역죽’도 1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불고기와 낙지를...
"한샘, 비용 관리로 이익 높일 것"-HMC證 2013-03-27 08:03:22
저가 상품 강화 등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그는 "이케아가 국내 시장에 진출하게 되면 한샘 온라인부문과 경쟁하게 될 것"이라면서도 "한샘은 이에 대응해 '샘(sam) 시리즈' 같은 히트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원가 절감 등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모뉴엘 로봇청소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특별상 수상 2013-03-25 09:49:34
제품력을 바탕으로 최근 국내 홈쇼핑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히트 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日 재벌 회장 "김연아 '우승' 사실은…"▶ 이봉원,...
중견 화장품 `왕년의 인기를 꿈꾼다` 2013-03-19 18:13:58
히트상품인 컬러로션에 월드스타 싸이의 홍보 효과를 더해 남성화장품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유사 / 소망화장품 마케팅기획부장 "개성있는 제품과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꽃을든남자 브랜드를 보다 젊은 브랜드로 리바이탈할 계획입니다." 이달 말에는 화장품에 생활용품을 접목한 브랜드숍을...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신한카드, 빅데이터로 '맞춤 혜택'…카드 포인트에도 이자 2013-03-18 15:32:02
대표적인 밀리언셀러 카드로 자리잡았다. 맞춤형 포인트 특화 상품인 ‘hi-point 카드’ 시리즈는 카드시장의 판도를 바꿔 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밖에 포인트에 이자를 붙여주는 ‘s-more 카드’, 주유 혜택을 크게 늘린 ‘rpm카드 platinum#’ 등 수많은 히트 상품을 출시하며 상품 경쟁력을 증명했다.최근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