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당당히 따라해라! 혁신이 시작될 것이다 2013-04-18 17:15:56
경우에 따라선 베끼기가 혁신의 연료로 쓰일 수 있다. 오리지널 상품을 광고하고 시장경쟁을 활성화해 더 좋고 가치있는 상품과 서비스가 생산될 기반을 만들 수도 있다고 저자들은 설명한다. 물론 저자들이 불법복제를 무조건 허용하라고 주장하는 건 아니다. 규제의 필요성은 인정하면서도 베끼기의 긍정적인 기능도...
[다산칼럼] 창조경제와 일자리 창출 해법 2013-04-18 17:10:56
성장동력 전략이 관건이다. 우리나라는 외환위기 이후 단계별로 혁신주도형 성장전략, 차세대 성장동력, 신성장동력 정책을 추진해왔다. 일본, 중국, 유럽연합(eu) 등 주요 경쟁국들도 우리와 유사한 분야에서 신성장동력 산업을 육성함에 따라 향후 글로벌 주도권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요소 투입 중심의 선진국...
'T-Store' 콘텐츠 보유량 1위…'데이터 중심시대' 선도 2013-04-18 15:29:15
2 전략은 이미 준비돼 있다. 하반기에는 최대 내려받기 속도를 기존 75mbps에서 150mbps로 높일 계획이다. lte 기술을 통한 고음질 음성통화 서비스(volte·voice over lte)도 선보인다. 전 세계 이동통신사의 공동 sns(social network service)인 ‘joyn’을 2.0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sk텔레콤만의 차별화된 sns 서비스에...
클라우드 혁명이 바꾸는 미래 2013-04-18 15:29:13
산업의 혁신이 가속화되고 새로운 융합형 비즈니스 기회도 창출될 것이다. it 강국인 한국은 클라우드 경쟁력이 선진국에 비해 낮은 수준이다. 2012년 한국의 클라우드 도입률은 32%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11개국 중 태국 중국과 함께 하위권이다. 클라우드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범정부적 차원에서의 방안이...
150년 된 인도 민족기업…과감한 혁신·잇단 M&A…글로벌 기업 키워내다 2013-04-18 15:29:11
○혁신으로 도약 기반 다져 아디티야비를라의 적극적인 해외 진출은 g. d. 비를라의 손자이며 망갈람 비를라 회장의 아버지인 아드티야 비크람 비를라가 시작했다. 건국 이후 사회주의 경제정책을 시행한 인도 정부 아래에서 성장의 한계를 느낀 것이 이유였다. 비크람 비를라는 1969년 태국에 섬유공장을 지은 것을...
르노車에 페인트 납품하던 바스프, 공정 효율화 방안까지 제시 2013-04-18 15:29:06
(4) 고객 맞춤화 전략b2b 기업 고객은 자사의 고민 해결해주는 동반자적 공급사 선호 제품 파는데 급급하지 말고 고객사의 시장전략 파악…목표 달성할 수 있게 지원해야 공급자와 고객은 ‘가치’라는 하나의 심장을 공유하고 서로에게 의지하는 생명체다. 공급자가 살아가는 방법은 고객에게 의미 있는 가치를 제공하는...
하성민 SK텔레콤 사장 "헬스케어·스마트 스토어…ICT 융합사업 키워 해외공략" 2013-04-18 15:29:03
본다. 앞으로 sk텔레콤이 힘차게 혁신을 주도해나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창조경제의 기반은 인재다. sk텔레콤의 인재전략은. “sk텔레콤이 찾고 만들어가는 인재상은 ‘실력과 도전 정신을 갖추고 혁신을 추구하는 인재’다. 자기 분야에서의 지식과 경험은 기본이다. 이를 기반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유통마케팅의 진화, 팝업스토어 2013-04-17 19:45:26
기분전환(refresh 기분전환), 경제불황(economic recession ), 아시아 열풍(asian wave), 기술혁신(technology ), 창조적 융합(innovative convergence) 가치중심(value based), 친환경(eco friendly) 등이 바로 그것이다. 이는 1인 가구 수가 증가함에 따라 편의성이 높은 상품의 수요가 증가하며 힐링 열풍이 지속되면서...
[2013대표브랜드] 청정원 순창고추장, 대한민국 대표 고추장 우뚝 2013-04-17 17:59:43
전략의 시사점을 찾고 청정원 순창 고추장의 브랜드 자산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그 결과 각종 브랜드 조사에서 고추장 부문 1등을 수상했다. 해당 기업은 ‘순창고추장’의 국내 성장을 발판으로 해외 판로 개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미국과 중국,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65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순창고추장’은 지난해...
[2013대표브랜드] 신한은행, 금융권 최초로 브랜드경영 2013-04-17 17:59:30
혁신을 선도해 온 신한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최근에는 ‘금융의 힘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라는 미션 아래,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브랜드 체계를 정비했다. 임직원 및 고객 인식조사를 통해 암묵지로 가지고 있던 신한은행과 이상적인 은행의 이미지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