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식품부문, 외식 / 유통부문 수상자 인터뷰 2021-02-05 18:34:58
수 있는 발효유 브랜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외식/유통 부문 수상자 인터뷰 채선당 - 채선당 (김기수 이사) 저는 채선당에서 가족점 컨설팅과 관리를 맡고 있는 본부장 김기수입니다 14년 연속 수상을 하게 돼서 너무나 기쁘고요 저희들 선택해주신 고객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마 많은 샤브샤브 브랜드들이 있지만...
50년 연구 결실…한국야쿠르트 `마시는 프로바이오틱스` 시대 연다 2021-02-01 12:21:41
`발효유`를 `프로바이오틱스`라고 표기가 가능해지면서 한국야쿠르트가 `마시는 프로바이오틱스` 시대를 연다. 한국야쿠르트는 1일 식약처 인증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 거꾸로 먹는 야쿠르트, 멀티비타프로바이오틱스)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분말 형태에 한해...
마시는 발효유 '닥터캡슐' 덕에 대박난 빙그레 2021-01-29 15:01:11
빙그레가 지난해 8월 제품 성능과 디자인을 개선해 출시한 발효유 '닥터캡슐 1000'이 인기다. 지난해 닥터캡슐 매출은 100억원을 넘어섰다. 발효유 시장이 크게 성장하지 못한 상황에서 이뤄낸 성과다. 빙그레 닥터캡슐은 1997년 '살아서 장까지'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출시된 장수 제품이다. 지난해 23년...
[포토] 액티비아,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발효유 부문 수상 2021-01-26 22:45:02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렸다. 발효유 부문을 수상한 풀무원다논(브랜드명 액티비아) 장여진 팀장(오른쪽)과 서경덕 한국소비자포럼 소비자위원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뽑는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1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건기식으로 변신한 요거트 '폭풍 성장' 2021-01-17 18:00:21
발효유 시장은 출산율 저하 등으로 몇 년간 정체였다. 하지만 최근 시장이 커지고 있다. 2019년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지난해 1조3000억원대까지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에서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 보조식품’으로 인식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시장이 커지자...
빨대·라벨 'OUT'…식품사도 ESG 경영 바람 2021-01-13 17:12:18
안에는 액상발효유 엔요에 붙어있는 쓰지 않은 빨대가 들어 있었다. 요구르트 병에 플라스틱 빨대가 부착돼 있는데 환경에 좋지 않을 것 같다는 지적과 함께 였다. 매일유업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자필로 “빨대 없이도 마시기 편리한 구조의 포장재를 연구 중”이라고 답했다. 매일유업은 이후 엔요를 포함해 전 제품에서...
편지 한통이 없앤 빨대…매일유업, 상하목장 우유도 바꿨다 2021-01-13 12:07:25
올라오게 한 결정적 아이템이었기 때문이다. 엔요는 액상발효유 최초로 제품에 빨대를 부착해 2017년 12%였던 점유율은 2018년 53%로 끌어 올렸다. 현재 액상발효유 시장 점유율이 약 50%에 이른다. 시장점유율 방어와 친환경 경영의 기로에 섰던 매일유업의 결단은 우유로도 이어졌다. 매일유업은 13일 상하농원 유기농...
GS25 "연세우유, 이제 아이스크림으로 즐기세요" 2021-01-11 09:01:47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낙농진흥회에 따르면 1인당 연간 우유 소비량은 2017년과 2018년 33.1㎏에서 지난해 33㎏으로 감소했다. GS25는 유제품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아이스크림과 가공우유, 발효유 등 다양한 유제품을 개발하고, 이들 제품의 판매처를 슈퍼마켓인 GS더프레시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ydhong@yna.co.kr...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식품·외식 부문 2020-12-30 09:30:0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발효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액티비아는 프랑스, 영국, 덴마크, 스위스, 미국 등 전 세계 20개국에서 특허를 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액티레귤라리스(DN560004)를 함유한 글로벌 요거트 브랜드로, 프랑스 다논이 보유한 4000여 종의 유산균 중 생존력이 검증된 프로바이오틱스만을 엄선해 근본적인...
[마켓인사이트]코로나에도 잘 나가는 음식료 업체…대상·매일유업, 신용도 '껑충' 2020-12-24 09:37:11
유제품의 성장이 둔화되자 발효유와 컵커피, 건강식 등의 제품 역량을 키웠다. 제품 다각화는 영업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다. 올 들어선 코로나19 영향으로 유제품과 음료 부문의 판매가 감소했지만 두유, 셀렉스, 발효유 등의 매출 증가로 수익창출능력이 좋아졌다. 이동은 한국기업평가 수석연구원은 "당분간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