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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RM·'케데헌' 덕에 오픈런까지…매출 300억 터지나 2025-10-10 09:51:28
동났고, MZ세대의 문화 아이템으로 거듭나면서 국립중앙박물관 앞에 '오픈런' 행렬을 일으키기도 했다. 올해 8월까지 역대 최다 인원인 56만4381명이 '뮷즈'를 산 것으로 집계됐다.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매한 사람은 12만3120명으로, 2016년(2만625명)과 비교하면 거의 6배에 달한다. 추석 연휴에도 예외...
"1시간 걸려 왔어요"…日 1030 여성 몰려들더니 '초대박' [현장+] 2025-10-10 06:38:28
한자리에 모였다. 이틀간 진행된 이 행사에 일본 MZ세대는 열광적인 호응을 보였다. 각 부스에선 K뷰티 제품을 체험하기 위해 긴 줄이 생겼다. 일부 부스에선 한 시간 이상 대기해야 할 정도로 인파가 몰렸다. 현장에서 만난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2011년 동일본 대지진 이후 네이버가 개발한 라인이 국민 메신저가 됐듯...
日 MZ세대 사로잡은 韓 화장품…도쿄 한복판 '점령' 2025-10-09 17:13:08
한자리에 모였다. 이틀간 진행된 이 행사에 일본 MZ세대는 열광적인 호응을 보였다. 각 부스에선 K뷰티 제품을 체험하기 위해 긴 줄이 생겼다. 일부 부스에선 한 시간 이상 대기해야 할 정도로 인파가 몰렸다. 현장에서 만난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2011년 동일본 대지진 이후 네이버가 개발한 라인이 국민 메신저가 됐듯...
롯데백화점, 베트남 MZ세대 사로잡은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2025-10-09 16:12:01
롯데백화점이 베트남 하노이에 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개점 2년여 만에 누적 매출 6000억원 돌파를 앞뒀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개점 이듬해인 작년 말 누적 매출 3000억원, 올 상반기 5000억원을 차례로 넘어서며 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달까지 누적 방문객은 하노이 인구(860만명)의 세...
조용한 사직, 저성장 시대가 기업에 던진 질문 [율촌의 노동법 라운지] 2025-10-09 07:00:01
해석한다. MZ세대가 보는 풍경은 다르다. 기성세대가 일하던 시절은 고도성장기였다. 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파이가 커지던 시대에는 헌신이 승진과 연봉 인상으로 보상받을 가능성이 높았고 '평생직장'도 가능했다. 반면 MZ세대는 저성장 시대를 살고 있다. 기업 성장률은 둔화하고 글로벌 경쟁은 심화했으며...
대학생 아들 택배 열었다 '깜짝'…안에서 쏟아진 물건 정체 2025-10-08 22:12:08
시작했다”며 “무엇보다 최근 전세계 MZ세대들은 꾸미기를 좋아하는 그루밍족이 많은데 남자를 이해하고 만든 브랜드는 없었다고 생각해 창업했다”고 말했다. 향수·립밤 등 젠더리스 제품도 남성 뷰티의 핵심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 화장품 브랜드 관계자는 “고객의 절반 이상이 남녀가 함께 사용하는 ‘공유용 향수’...
"남는 건 사진 뿐이죠"…제주 찾은 20대들 어딜가나 봤더니 2025-10-08 15:15:58
8일 한국관광외식문화원은 '제주 MZ관광 발전방안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제주를 찾은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관광지 1위는 함덕해수욕장이었다. 2위는 협재해수욕장, 3위 이호테우해변, 8위 곽지해수욕장, 9위 김녕해수욕장 등 상위 10곳 중 5곳이 해수욕장이었다. 4위는 성산일출봉, 5위는...
송혜교도 따라한 20년 전 '병지컷'…요즘 뜨는 '이상한 패션' [트렌드+] 2025-10-08 10:17:50
MZ세대를 중심으로 Y2K 패션이 재확산하면서 최근 패션계를 강타한 트렌드 중 하나가 ‘멀릿’ 스타일이다. 멀릿은 2000년대 초반 헤어스타일 중 하나로 대중에게 각인된 트렌드다. ‘울프컷’으로로도 알려진 멀릿 헤어는 앞머리와 옆머리가 짧고 뒷머리는 긴 게 특징이다. 주로 락 뮤지션들이 즐기던 과감하고 개성 강한...
전통주, 세계인 입맛 잡을까…APEC 정상회의서도 선봬 2025-10-08 08:01:00
MZ세대·외국인 수요 늘어…유통업계, 마케팅 강화 정부도 전통주 산업 지원…주류 품평회 열고 양조장 육성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와 기념품을 찾는 외국인을 중심으로 전통주 소비가 늘고 있다. 유통업계는 전통주로 눈을 돌리는 소비자를 겨냥해 마케팅을 확대하고...
"어, 중국 거였어?"…이재용 패딩 알고보니 '놀라운 사실' 2025-10-07 12:20:58
지 꽤 됐다. MZ 세대에서 인기가 많은 이 브랜드들이 중국 기업 소유라는 것은 국내 소비자뿐 아니라 중국 소비자에게도 낯선 사실이다. 한국 스포츠 패션기업 휠라의 중국 사업 운영권도 안타스포츠가 갖고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안타스포츠와 지분 50대 50의 합작사 형태로 중국 사업을 한다. 최근 국내시장에 재론칭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