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슈돌' 개리X하오, 작별 인사 -> '엄마'가 준비한 깜짝 이벤트는? 2020-12-27 20:32:00
강부자에겐 아쉬운 기억으로 남은 달고나 만들기에 재도전하기도 했다. 이는 ‘슈돌’을 졸업하는 기념으로 개리 아빠가 준비한 것들이었다고. 처음에는 아빠의 이벤트를 즐기던 하오는 이벤트의 이유를 알고는 시무룩해졌다고 한다. 첫 만남부터 유독 제작진을 따르던 사랑둥이 하오였기에 이별이 더욱 힘들었던 것. 이에...
11만 명 '커피 힐링'…'코로나 블루' 날린 축제 2020-12-13 17:44:17
여행 청춘은 달고나, 슬로건 그대로 안전한 집콕, 붕붕 뜨는 기분으로 달달한 금요일을 보냈다(최선영)’ 등의 댓글이 쏟아졌다. 자가격리 체험기, 거리두기로 만나지 못한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등의 감동 사연도 많았다. 취업 준비에 허덕이고 있다는 25세 대학생 윤소정 씨는 브라질과 멕시코 배낭여행기를 보내며...
"20대가 꽂힌 카페의 비밀은?"…'청커페' 10만명 클릭 2020-12-11 17:26:50
공연 등을 열었다. ‘인생은 여행, 청춘은 달고나’를 주제로 대한민국 커피산업대상, 29초 커피영화제, 랜선 커피여행, 랜선 커피클래스, 랜선 커피살롱, 랜선 청춘버스킹 등 10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온라인 커피 힐링 축제 성황11일 청춘 커피페스티벌 사무국에 따르면 행사가 시작된 후 이틀간 공식 홈페이지 접속자...
2020 청춘커피페스티벌 개막 "유튜브로 즐기는 커피 대축제" 2020-12-10 11:33:49
청춘은 달고나’다. ‘코로나 블루’에 지친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커피 한 잔의 온기와 여유를 나누고자 기획됐다. 7일부터 13일까지 1주일간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숍에서 국내 커피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의 베스트 상품들이 대규모 할인 판매에 나선다. 총 30여 개 커피 업체와 브랜드가 참여한다. 오프라인 행사는...
올해 국내 구글 검색어 1위는 코로나…2위는 미국 대선 2020-12-09 18:10:45
'달고나 커피(Dalgona coffee)'는 레시피 분야 글로벌 검색어 순위 1위에 올랐고,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는 가사 분야 5위였다. 이 순위는 작년 검색량 대비 높은 증가율을 보이며 많은 관심을 끈 검색어를 집계한다. ljungber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흑당·달고나라떼 달다 했더니…"각설탕 12개 든 셈" 2020-12-09 08:09:19
커피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판매하는 흑당음료와 달고나음료에 당류가 매우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조사돼 주의가 요구된다. 서울시는 소비자시민모임과 함께 시내 5개 권역별로 가맹점 수가 많은 상위 브랜드를 선정해 흑당음료 8개 브랜드 40개 제품과 달고나음료 7개 브랜드 35개 제품 등 총 75건을 수거해 조사한 결과를...
명지전문대학 캠퍼스타운 창업센터 입주 기업 소개 ‘주식회사 넷스트림’ 2020-12-04 16:08:58
게임 달고나 커피 만들기와 하루하루 새로운 명언을 들려주는 무료 명언앱을 출시하기도 했다. 홍익대학교가 주최한 2020 홍익인 창업페스티벌 창업 실행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우수상을 시상한 아이템은 VR SNS WAG로, 공간을 빠르게 스캐닝할 수 있는 360 카메라를 활용해 다양한 관광객들이 업로드하는...
'코로나 블루'에 지친 당신…따뜻한 커피가 위로해드립니다 2020-12-02 17:24:50
달고나’다. ‘코로나 블루’에 지친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커피 한 잔의 온기와 여유를 나누고자 기획됐다. 축제 기간 동안 온라인숍에서 국내 커피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의 베스트 상품들이 대규모 할인 판매에 나선다. 총 30여 개 커피 업체와 브랜드가 참여한다. 온라인으로 즐기는 ‘커피 콘텐츠’도 풍성하다....
"한류가 일본 정신을 흔들고 있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0-12-02 12:10:59
카페 부문에서는 달고나 커피(1위)와 한국식 양념치킨(4위)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백범 김구 선생은 “오로지 바라는 것은 문화의 힘”이라고 생전 유언을 남겼다. BTS, 블랙핑크, 영화 기생충 등 한국의 문화가 전세계를 호령하는 지금, 난공불락처럼 여겨지던 일본 소비 시장이 빗장을 스스로 열고 있다....
일본 젊은층서 한류제품 인기…화장품·디저트 관심↑ 2020-12-02 06:31:00
카페 부문에서는 달고나 커피(1위)와 한국식 양념치킨(4위)이 상위권에 포함됐다. 이들 제품은 모두 한국에서 처음 생겨나 소셜네트워크(SNS)를 중심으로 화제가 돼 일본으로 넘어온 것들이다. 이처럼 한류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오사카 한인타운에도 최근 들어 많은 인파가 몰린다고 코트라는 소개했다. 일본 정부가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