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발란 대표 "입점사들에 송구…이번 주 안에 실행안 확정" 2025-03-28 11:12:30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 경영자가 현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주 안에 실행안을 확정하고 다음 주에 계획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발란 창업자인 최형록 대표는 28일 오전 입점사들에 이같은 내용의 공지를 보냈다. 최 대표는 "최근 정산 지연 문제로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발란 대표 "입점사들에 송구…이번 주 안에 실행안 확정" 2025-03-28 11:01:02
기자 = 정산 지연으로 논란을 부른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 경영자가 현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주 안에 실행안을 확정하고 다음 주에 계획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발란 창업자인 최형록 대표는 28일 오전 입점사들에 이러한 내용의 공지를 보냈다. 최 대표는 "최근 정산 지연 문제로 심려를...
"샤넬백 살 돈 없어요"…백화점 명품관 썰렁하더니 '충격 결과' 2025-03-28 06:00:01
수요가 급감한 까닭이다. 명품 시장이 전반적으로 위축되는 가운데 초고가로 꼽히는 에르메스는 오히려 매출이 증가했다. 에르메스의 2월 카드 결제 추정액은 607억원으로 전년 대비 19.8% 증가했다. 명품 브랜드 내에서도 양극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얘기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패션 소비 양극화가 명품 브랜드 간에도...
자금난 심각한 버티컬 플랫폼, 결국 줄폐업 2025-03-27 17:41:42
냉각되자 어려움을 겪기 시작했다. 업계에선 버티컬 커머스 시장이 ‘레드오션’이 됐다는 진단이 나온다. 쿠팡 등 종합 커머스 플랫폼은 물론 무신사, 컬리 등이 이들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버티컬 커머스 업체들이 경쟁하는 시장 자체가 작아 성장이 한계에 다다랐다”며 “여기에 투자...
김혜수 내세워 몸집 불리더니…'발란' 정산 지연 사태 일파만파 [이슈+] 2025-03-27 15:54:39
국내 온라인 명품 플랫폼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던 발란이 '정산 지연'을 빚고 있다. 고질적 적자 구조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명품 열풍이 한풀 꺾이면서 신규 투자금 유치에도 난항을 겪었다. 일각에선 티메프(티몬·위메프)와 유사한 사태가 재연될 수 있단 우려가 나오고 있다. 발란, 정산 지연 사태...
김혜수 앞세워 공세 퍼붓더니…명품 플랫폼 발란에 무슨 일이 2025-03-27 11:40:34
럭셔리 유통시장 장악을 시도했던 명품 유통 플랫폼 발란에서 정산금 지연 사태가 발생했다. 27일 명품업계 등에 따르면 지난 24일 발란은 입점사들 대상으로 “재무 검증 과정에서 과거 거래 및 정산 내용에 확인할 사항이 발생했다”며 정산 지연을 공지했다. 발란 측은 "자체 재무 점검 중 정산금이 과다 지급되는 등의...
홈플러스·티메프는 서막에 불과?...떨고 있는 유통사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03-26 20:57:59
버티컬 커머스는 특화된 쇼핑 앱을 말해요. 명품, 식품, 중고거래 이런 식으로 카테고리를 나눠서 여기에만 집중하는 앱이죠. 과거엔 버티컬 앱이 종합 온라인몰에 비해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들었어요. 팬덤을 바탕으로 영업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시장이 너무 작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요. ‘머트발’...
지에스건설, 거주 공간을 넘어 차별화된 주거 경험 제공 2025-03-26 16:48:02
주거 환경을 구현하고 있다. 자이는 2003년 업계 최초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새로운 주거 패러다임을 창조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2019년 업계 최초로 커뮤니티 통합 서비스 브랜드 ‘자이안 비(XIAN vie)’를 론칭했다. 지난해 리브랜딩을 단행한 자이는 기존 공급자 중심에서 벗어나 사용자 중심의 브랜드로...
담소이야기, 가맹점주 상당수가 고객 출신…안정적 성장 2025-03-26 16:43:24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이 ‘202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외식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11년 연속 수상했다. 담소이야기는 프리미엄 순대국·육개장 메뉴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전국 1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소형 매장 중심 구조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연 매출은 600...
진로, '두껍상회' 이색 콜라보…MZ세대들에도 어필 2025-03-26 16:32:58
업계에서 흔치 않은 이색 콜라보레이션 활동은 물론 업계 최초 굿즈 팝업스토어인 ‘두껍상회’를 열어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로 소비자들에 다가갔다. 2023년에는 저칼로리·저당 식품 트렌드를 반영해 ‘제로슈거’로 리뉴얼했다. 지난해 진로의 한자와 두꺼비 상징을 확대해 더욱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진로는 창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