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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믿고 아파트 입주했는데…"3억 날렸다" 피눈물 [전세 사기 그후 上] 2025-10-07 09:20:19
이 가운데 MZ세대가 전체의 90%에 달했다. 30대의 비중(49.28%)이 가장 높았고 20대(25.83%), 40대(13.95%) 순이었다. 상위 3개 구간의 합이 전체 피해자의 89.07%를 차지했다. 보증금 규모는 대다수가 3억원 이하(97.46%)였고, 1~2억원이 42.31%로 가장 비중이 높았다. 1억원 이하가 41.88%로 뒤를 이었다. 해자의 절반...
킴 카다시안이 속옷 입고 나오자…나이키 '대반전' 터졌다 [이혜인의 피트니스 리포트] 2025-10-04 22:37:25
여성 친화적인 편안함과 강력한 패션 감도를 앞세워 MZ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사고 있다. 기업가치는 이미 40억 달러 규모를 뛰어 넘었다. 스킴스에게도 이번 협업은 절호의 기회다. 2019년에 설립된 브랜드로서, 불과 6년 만에 정통성을 확보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기 때문이다. 가격 경쟁력도 강점이다. ...
명절 반주로 한 잔?…전통음식과도 어울리는 '와인 페어링' 2025-10-04 18:11:57
수 있다. MZ세대식 추석을 즐기기 위한 와인 패키지 세트도 있다. 단순히 먹고 마시는 것에서 나아가 와인과 함께할 수 있는 놀이를 결합한 패키지다. GS25가 선보인 추석 윷놀이 세트는 14핸즈와 에스쿠도로호 골드 컬렉션 와인, 전통 윷놀이가 함께 구성된 패키지인데 4만원대로 저렴한 편이다. 온 가족이 모여 윷놀이를...
MZ ‘품절대란’ 난리난 과자, 결국 2025-10-04 11:14:57
장수 과자 칸쵸가 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자 롯데웰푸드는 '내 이름을 찾아라' 이벤트에 대해 경품 수량을 긴급 확대하기로 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이벤트 경품 확대를 결정했다. 당첨자 수를 두 배로 늘려 아이패드 프로 13(2명), 에어팟 맥스(4명), 롯데호텔 라세느 주말 2인...
고가 시장까지 넘보는 '차이나 뷰티·패션' 2025-10-03 16:46:12
중국의 뷰티·패션 브랜드가 글로벌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실시간으로 트렌드를 좇는 기획력과 공격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무기로 저가 상품 이미지를 벗어내고 있으면서다.◇다양한 콘셉트로 눈길3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중국 뷰티 브랜드 플라워노즈는 2022년 미국과 유럽에 자체적으로...
[칼럼] 중소기업 ESG,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의 효과는 명확하다 2025-10-02 10:05:52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MZ 세대 구직자의 65%가 환경친화적 기업에서 일하고 싶다고 응답했으며, 이는 우수 인재 유치와 직원 만족도 향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인력 부족에 시달리는 중소기업에게 이는 중요한 경쟁 우위 요소가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중소기업은 어떻게 그린 트랜스포메이션...
한국문화원연합회 주관 '2025 지역문화박람회 및 실버문화페스티벌' 대성황 2025-10-02 09:00:13
특히 연합회가 독창적으로 기획한 'MZ부터 AZ까지 울려라 골든벨'은 세대 간 소통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며 현장에서 폭발적 반응을 얻었다. 첫날인 26일 개막식에서는 연합회가 총괄 기획한 미디어 대북 공연과 문화원의 날 시상식, 캘리그래피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화려한 무대가 펼쳐졌다. 가야설화동극과...
중대재해에서 성평등까지...투자 핵심 키워드 된 'S' 2025-10-02 06:00:16
사회적가치를 중시하는 MZ세대로의 부의 이동과 노동력 집중, 고령화로 인한 노동인구 감소와 여성 경제활동 참여 증가는 금융시장이 이전과 다른 방식으로 기업가치를 분석할 것을 요구하며, 다양한 금융상품을 도입하고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전문가들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안전사고와 중대재해는 ESG...
공유 오피스 1세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비결은 2025-10-02 06:00:06
말했다. 김 대표는 ‘럭셔리 코워킹’을 유지하지만 MZ세대를 겨냥한 두 번째 브랜드 ‘Workwise(가칭)’를 홍콩 센트럴 신규 센터에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브랜드의 핵심은 인공지능(AI)이다. 28년간 축적해온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시장조사, 입지 선정, 규제 검토, 협력사 매칭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구현할...
삼성증권, 100% AI로 광고 제작…'딱딱한 금융' 선입견 깨다 2025-10-01 16:00:19
서바이벌 예능 등 다양한 포맷을 시도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리서치 리포트의 깊이 있는 투자 정보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함으로써 투자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MZ세대 및 알파세대 등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와 깊이 공감할 수 있는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는 리서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