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커 몰려온다"…유통·관광업계 '훈풍' 2023-08-11 16:06:10
절반 수준을 차지할 정도였는데요. 사드 배치 이후부턴 관광객 수가 420만 명 수준으로 절반이 뚝 줄어, 관광은 물론 유통, 화장품 업계 등이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앵커> 개별적으로 올 수 있었으니, 지금까지 길은 열려있었던건데, 이제부터 단체 관광객이 오는 게 왜 이렇게 중요한 겁니까? <기자> 네, 엔데...
[사설] 6년 만에 돌아오는 中 유커…김칫국부터 마실 일 아니다 2023-08-10 16:59:57
만에 재개된다. 중국인 개별 관광객보다 객단가가 높은 중국인 단체 관광객의 귀환 소식에 관광업계를 비롯해 면세점, 호텔 등 관련 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주식시장에선 화장품·카지노·숙박주 등이 ‘중국 리오프닝(관광활동 재개)주’로 엮이며 주가가 치솟았다. 분명 반가운 소식이지만 마냥 들뜰 일이 아니다. 한때 ...
[단독] '큰손' 유커 6년 만에 다시 온다…면세점·여행업 완전 정상화 기대 2023-08-09 22:34:05
큰 비중을 차지했던 유커(중국인 단체여행객)의 입국 제한으로 실적 개선에 어려움을 겪어 왔기 때문이다. 특히 면세업계에선 개인 여행객에 비해 객단가(고객 1인당 매출)가 높은 유커 입국이 재개되면서 실적이 코로나 유행 전 수준으로 회복될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다. 9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 상반기 외국인...
정용진 야심작 출범 50일…"신세계 유니버스 회원, 67% 더 썼다" 2023-08-07 11:25:36
객단가가 비회원 객단가보다 67% 높았다고 신세계그룹은 강조했다. 대부분 계열사에서 회원 객단가가 비회원 객단가를 상회했고, 특히 SSG닷컴은 유니버스 클럽 회원 이용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 일반 고객 이용액보다 42% 증가했다고 전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회원들의 이용액 증대가 혜택 증대로 이어지는...
신세계 유니버스 '락인 효과'…SSG닷컴·이마트·스벅이 수혜 2023-08-07 10:36:45
스타벅스도 타계열사 가입 후 이용하는 비율이 20~40%에 달했다. 멤버십 통합에 따라 이용액 증가 효과도 나타났다. 이 기간 통합 멤버십 회원들의 객단가는 비회원 객단가보다 67% 컸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회원들의 이용액 증대가 혜택 증대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나타나고 있다”며“앞으로도 회원들이 보다...
신세계 통합멤버십 출범 50일…"회원들, 평균 3곳서 쇼핑" 2023-08-07 09:48:15
객단가도 67% 상승…"온오프라인 넘나들며 혜택 증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그룹은 유료 멤버십 '신세계[004170] 유니버스 클럽' 회원들이 평균 3개의 계열사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SSG닷컴, G마켓, 이마트[139480], 신세계백화점·면세점, 스타벅스...
"월 1900원에 파격 혜택" 컬리의 자신감…신세계·쿠팡에 맞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01 22:00:01
신규 모객보다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객단가를 높이고 안정적인 매출을 발생시키는 전략으로 멤버십을 채택했다.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기업은 쿠팡, 네이버 정도로 파악된다"고 진단했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쿠팡의 와우멤버십 효과에 대해 "쿠팡이 (와우멤버십 이용 시 제공되는 당일·새벽배송) 로켓...
中 관광객 돌아왔지만…웃지 못하는 면세점 2023-08-01 17:56:33
여행객의 객단가는 단체 여행객의 3분의 1 수준”이라며 “쇼핑보다는 한국 맛집, 카페, 관광지를 방문하는 데 관심이 더 많다”고 설명했다. 동남아시아 관광객 노리는 면세점중국의 ‘궈차오’(중국 내 애국주의 소비현상)로 인해 한국 화장품 수요가 줄어든 것도 요인으로 꼽힌다. 중국 관세청에 따르면 중국의 한국...
AI가 상품 추천·집으로 배달…e커머스로 변신하는 편의점앱 2023-08-01 17:55:21
고객 접점을 넓히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으로 분석된다. 1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CU는 최근 자체 앱인 ‘포켓CU’에 AI 기반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의 과거 구매 데이터를 AI가 분석해 그에 맞춘 상품을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가령 다이어트를 위해 샐러드를 주로 구매한 고객에겐 인기 샐러드나 단백질...
中 대신 동남아 관광객 잡아라…면세업계 '새 판 짜기' 나섰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8-01 16:32:37
직원은 "개별여행으로 방문한 중국인의 객단가는 단체여행객 객단가에 비해 3분의 1 수준"이라며 "쇼핑보다는 한국의 맛집, 카페, 관광지를 방문하는데 관심이 더 높다"고 말했다. ○동남아 관광객 노리는 면세점 중국인의 '궈차오(자국 제품을 구매하자는 중국 내 애국주의 소비현상)' 로 인해 한국 화장품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