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장점 배워야" 알리던 中 인플루언서, '디지털 사망' 2025-09-21 14:48:35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동을 시작한 이후 '100만위안(약 2만원)'으로 태국에서 한 달 살기' 등 국가별 구매력 차이를 보여주는 영상을 제작하며 두각을 드러냈다. 쓰촨성 청두 거리에서 우연히 만난 78세 여성이 매달 107위안(약 2만 1000원)의 농촌사회보장금에만 의존해 살아간다는 사연을 듣고 함께 장을 보며...
경콘진·한국PD연합회, ‘드림페스티벌 in 경기’ 개최 2025-09-21 11:23:51
콘텐츠진흥원과 한국PD연합회는 최근 수원 광교 경기인디시네마관에서 ‘드림페스티벌 in 경기’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방송 제작에 관심 있는 청소년·청년 70여 명이 참여해 2시간 동안 특강과 토크를 함께했다. 손정민 PD는 시사교양 프로그램 제작 경험을, 이진주 PD는 예능 프로그램 제작 이면을...
"'케데헌' 한국 소재와 보편 주제로 성공…넷플릭스와 공생필요" 2025-09-19 18:12:10
잇단 K-콘텐츠의 성공으로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한국 콘텐츠 제작이 다소 수월해진 면이 있다는 점에 공감했다. 또 넷플릭스 등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활성화하면서 회당 20분짜리 프로그램, 1화는 53분이고 2화는 40분인 경우와 같이 회당 길이가 차이 나는 프로그램 등 그동안 지상파와 같은 '레거시...
토종 OTT '국내 최대' 연합 결성…광고플랫폼 통합 본격화 2025-09-19 11:24:17
국내 프리미엄 콘텐츠를 가장 많이 보유한 디지털 광고 플랫폼인 점도 강조했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통합 광고 플랫폼에 송출되는 지상파, CJ ENM, 종편 채널 등을 합친 방송시청 점유율은 70%에 육박한다. 통합 플랫폼은 데이터 기반으로 고가치 소비자를 타깃팅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다양한 콘텐츠 시청 이력뿐...
티빙x웨이브, 통합 광고 플랫폼 출범…"월간 1천만명 도달" 2025-09-19 10:57:09
등 프리미엄 채널과 라이브 콘텐츠 기반의 광고 신뢰도, 정교한 데이터 타깃팅 설루션을 내세웠다. 통합 광고 플랫폼에 송출되는 지상파, CJ ENM[035760], 종합편성 채널 등을 합친 방송 시청 점유율이 70%에 육박할 뿐 아니라 콘텐츠 시청 이력은 물론 CJ가 보유한 커머스·라이프스타일 데이터를 연계해 광고주가 고가치...
페르소나에이아이, 생성형AI 기술로 24시간 방송 운영...세계기록위원회(WRC) 공식 인증 2025-09-19 09:00:00
했다. WRC는 심사 과정에서 뉴스의 생성 주체, 방송 연속성, 로그 파일, AI 시스템 등 핵심 항목을 종합 검토하였고, 그 결과 페르소나AI의 ‘최장시간 생성형 AI 뉴스 실시간 방송’ 기록을 공식 인증했다. 페르소나AI 관계자는 “순수 한국 기술을 세계에 알리는데 그 의미가 깊고 자랑스럽다 국내 한국기록원 인증에...
"미국 1900만 명이 반했다"…세계 1위도 구애하는 K뷰티 2025-09-18 14:26:27
등 K뷰티 콘텐츠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세계 각국에 방송한다. K뷰티와 관련된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아마존이 K뷰티 지원책을 늘리는 건 플랫폼 내에서 K뷰티가 차지하는 위상이 점차 커지고 있어서다. 아마존에 따르면 지난해 K뷰티 제품 판매량은 전년보다 70% 이상 급증했다. 지난 7월 기준...
SM C&C, 가요 매니지먼트 도전…"'우리들의 발라드' 참가자 활동 지원" 2025-09-18 11:33:31
중 일부는 방송 종료 후 프로그램의 공동사업자인 SM C&C의 지원 아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MC, 배우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보유하고 있는 SM C&C는 '우리들의 발라드'를 통해 가요 매니지먼트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SM C&C는 국내 대표 문화 콘텐츠 기업이다. 매니지먼트 및 IP Expansion 본부로 이루어진...
아마존 "K뷰티 제품 개발· 브랜드 성장에 3년간 집중 지원" 2025-09-18 11:30:00
'저스트 메이크업' 등 K뷰티 콘텐츠를 세계 각국에서 방송하기 위해 프라임 비디오와 협업하고, 오프라인 팝업(임시)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신규 프라임 회원에게 K뷰티 샘플링 박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신생 브랜드부터 선도 기업까지 다양한 K뷰티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도록...
美ABC, 찰리 커크 관련 '마가' 비난한 지미 키멀 쇼 중단 2025-09-18 09:42:03
개별 라이선스를 가진 방송사들 또한 나서서 이제 이런 쓰레기 같은 콘텐츠는 우리 지역사회에 필요하지 않다고 말해야 할 시점"이라고 언급했다. 키멀은 이전에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그의 여러 정책을 꾸준히 비판해왔다. 미 언론은 카 위원장의 위협에 트럼프 대통령의 의중이 반영됐을 것으로 해석했다. 앞서 CBS...